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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정신아 대표 AI 전략 '구체화' 착수… 서비스로 승부
카카오가 조직개편과 서비스 중심 전략을 내세우며 AI 구상을 구체화하고 있다.19일 업계에 따르면 정신아 카카오 대표는 안산 데이터센터 공개 행사에서 연내 AI 서비스 출시 계획을 알렸다.정 대표는 “카카오만의 차별점이 무엇일지 생각하고 있고, 카카오 서비스에 접목할
2024-06-19 김성현 기자 -
SKT, 양자 연합체 ‘엑스퀀텀’ 신제품 첫선
SK텔레콤은 양자 기업들의 연합체 ‘퀀텀 얼라이언스’ 명칭을 ‘X Quantum(이하 엑스퀀텀)’으로 확정하고, 첫 상용 제품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엑스퀀텀은 지난 3월 SK텔레콤이 양자 분야 핵심 기술과 부품을 보유한 기업들과 함께 설립한 연합체다. 에스오에스랩
2024-06-19 김성현 기자 -
LGU+, 외국인 관광객 전용 교통·통신상품 ‘나마네 패스’ 선봬
LG유플러스는 한국철도공사, 선불 금융 플랫폼 기업 ‘아이오로라’와 외국인 관광객 전용 교통패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3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 전용 무제한 교통∙통신상품인 ‘나마네 패스(NAMANE Pass)’를 27일 출시
2024-06-18 김성현 기자 -
라인야후, 주총서 ‘네이버 지우기’ 공식화… “자본 관계는 미정”
라인야후가 정기 주주총회를 통해 네이버와 거리두기 방침을 공식화했다.이데자와 다케시 라인야후 최고경영자는 18일 정기 주주총회에서 “네이버클라우드와 종업원용 시스템과 인증 기반 분리를 연내 완료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자회사는 2026년 중으로 시스템 분리 완료를 예정
2024-06-18 김성현 기자 -
[데일리 IT 단신] LGU+, 글로벌 팬덤 플랫폼 ‘디거스’ 가입자 10만명 확보 外
◆LGU+, 글로벌 팬덤 플랫폼 ‘디거스’ 가입자 10만명 확보LG유플러스는 팬 소통 플랫폼 ‘디거스’가 출시 2개월만에 글로벌 가입자 10만명을 확보했다고 밝혔다.지난 4월 출시한 디거스는 가장 좋아하는 아티스트나 연예인, 콘텐츠를 일컫는 이른바 ‘최애’를 응원하는
2024-06-18 김성현 기자 -
日 라인야후, 주총서 네이버와 '결별' 공식화 한다
일본에서 라인 메신저를 운영하는 라인야후 주주총회에서 네이버와 관계를 정리하기 위한 구체적 계획이 나올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18일 업계에 따르면 라인야후는 이날 오후 1시 제29기 정기 주주총회를 진행한다.이번 주총에서는 사업 보고와 신규 이사 선임건 외에 네이버와
2024-06-18 김성현 기자 -
[단독] "HBM 1위 수성"… SK하이닉스 '수율관리'도 CEO 직속으로 옮긴다
SK하이닉스가 HBM(고대역폭메모리) 계측(Measurement&Inspection, 이하 MI) 조직을 최고경영자(CEO) 직속 센터로 옮겨 HBM 1위 굳히기에 나섰다. 반도체 공정 미세화로 MI가 수율과 품질을 결정짓는 주요 공정으로 떠오르면서 집중 관리에
2024-06-18 장소희 기자 -
'갤럭시 S24 울트라'로 파리 올림픽 개막식 생중계
삼성전자가 2024 파리 올림픽에 '갤럭시 S24 울트라'를 지원해 혁신적인 중계 시청 경험을 선보인다.삼성전자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올림픽방송서비스(OBS)와 협력해 다음달 26일 진행되는 2024 파리 올림픽 개막식과 다음달 28일부터 시작되는 요트 경기 생
2024-06-18 장소희 기자 -
네이버, 애플리케이션 '출입증' 연계 도서대출 서비스 선봬
네이버가 행정안전부 디지털서비스개방 개통식에 참석해 '네이버 출입증'을 이용한 책이음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17일 밝혔다.디지털서비스개방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네이버 책이음’ 서비스는 네이버 애플리케이션에서 출입증 바코드를 통해 실물 카드 없이 일부 책이음 참여 도서관에
2024-06-17 김성현 기자 -
방통위, 허위조작정보 공동 대응 OECD 논의 참여
방송통신위원회가 온라인에서 확산되는 허위조작정보에 대응하기 위해 국제 사회와 교류·협력을 강화한다고 17일 밝혔다.최근 딥페이크 등 AI 기술을 악용한 허위조작정보는 지리적 국경을 넘어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광범위하게 확산되고 있다.&
2024-06-17 김성현 기자 -
[데일리 IT 단신] 카카오, 크리스챤 디올 상품 ‘선물하기’ 파트너십 확장 外
◆카카오, 크리스챤 디올 상품 ‘선물하기’ 파트너십 확장카카오가 크리스챤 디올 뷰티 코리아와 비즈니스 동반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카카오와 디올 뷰티 코리아는 선물하기 내 단독 상품 기획, 프로모션 운영과 신규 비즈니스 참여 등 다방면에 걸쳐 협업한다
2024-06-17 김성현 기자 -
네이버, AI 관련 잠재적 위험관리 대응체계 ‘ASF’ 발표
네이버는 AI의 잠재적 위험을 관리하는 대응체계 ‘ASF(AI Safety Framework)’를 발표했다고 17일 밝혔다.네이버 ASF는 AI 시스템이 초래할 수 있는 위험을 각각 ‘통제력 상실 위험’과 ‘악용 위험’으로 정의하고, 이에 대응하기 위한 방법을 설계한
2024-06-17 김성현 기자 -
제4이통사 너무 성급했나… 벼랑 끝 내몰린 스테이지엑스 운명은?
제4이통사 선정이 무산될 위기에 놓이면서 향후 스테이지엑스의 거취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청문 절차를 앞둔 스테이지엑스가 법적 대응까지 시사한 만큼 지난한 싸움이 예고된다.17일 업계에 따르면 스테이지엑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제4이통사 후보자격 취소 발표에 행정소송을
2024-06-17 김성현 기자 -
SKT, AI 기반 초개인화 맞춤광고 플랫폼 ‘어썸 2.0’ 출시
SK텔레콤은 머신러닝 솔루션 기업 몰로코(Moloco)와의 협력을 통해 AI 기반 통합 광고 플랫폼 ‘어썸(ASUM) 2.0’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몰로코는 기업에 맞춤형 광고 플랫폼을 제공하는 美 실리콘밸리 스타트업이다. 고도화된 머신 러닝 기반의 AI 기술을
2024-06-17 김성현 기자 -
SKT, 글로벌 통신·기술 연합체서 'AI 비전' 제시한다
SK텔레콤이 18일부터 20일까지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열리는 글로벌 통신·기술 연합체 ‘TM포럼’ 주관 행사에 참석하고 ‘글로벌 텔코 AI 얼라이언스’ 주최 라운드테이블 행사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TM포럼은 전세계 약 110개 국가의 800여 글로벌 통신사와 빅테
2024-06-16 김성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