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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콕 예방"… 현대모비스 '스마트 조명 시스템' 개발
운전자의 기분에 따라 조명 색깔이 스스로 바뀌고, 차량 이용 상황에 따라 안전을 배려하는 스마트한 조명 시스템이 개발됐다.현대모비스는 '휴먼 센트릭(인간 중심) 인테리어 조명' 기술을 개발했다고 24일 밝혔다.이 기술은 차량 실내조명이 사용자의 생체리듬과 사용 환경을
2024-01-24 김병욱 기자 -
[N-경제포커스]
14년 통신과점 깨질까… 25일 제4이통사 주파수 경매 '기대반 우려반'
"통신시장 메기의 탄생인가, 정부의 허황된 꿈인가"제4이동통신사 출범을 위한 주파수 경매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국내 이동통신 3사가 반납한 5G 28㎓ 주파수 대역의 주인이 누가될지 업계의 관심이 고조되는 형국이다.정부는 주파수 가격을 낮추고 해당 대역의 진입 장벽
2024-01-24 신희강 기자 -
KT, IPTV 기반 '지니 TV 버스정보 알리미' 출시
KT가 IPTV 기반으로 TV 시청 중 실시간 버스정보를 제공하는 ‘지니 TV 버스정보 알리미’ 서비스를 선보인다.24일 KT에 따르면 지니 TV 버스정보 알리미는 지자체가 운영하는 BIS(Bus Information System)와 연동했다. 경로당 등 노인여가복지시
2024-01-24 신희강 기자 -
KT-카이투스테크놀로지, 불법 드론 무력화 '안티드론 플랫폼' 구축 협력
KT는 카이투스테크놀로지(KAITUS)와 안티드론 플랫폼 구축 및 서비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5G, 인공지능, 보안 기술 등을 접목해 고도화된 안티드론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안티드론이란 테러, 범죄, 사생활
2024-01-24 신희강 기자 -
"AI로 월 200만건 고객상담 내용 분석"… LGU+, 'VOC LAB' 오픈
LG유플러스는 AI가 월 200만건에 달하는 고객센터 상담 내용을 분석·처리하는 ‘VOC LAB’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VOC LAB은 고객센터로 들어오는 고객 문의나 개선요청 사항을 전사 임직원 누구나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만든 검색 시스템이다. 포털 사이트와
2024-01-24 신희강 기자 -
네이버, 생성형 AI 광고 ‘CLOVA for AD’ 테스트 개시
네이버가 생성형 AI를 활용한 광고 상품 ‘CLOVA for AD’의 테스트를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Nike)와 함께 선보인 이번 광고는 네이버의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X’를 기반으로 한다. 브랜드가 원하는 경험을 사용자의 초개인화
2024-01-24 신희강 기자 -
케이블TV-중앙선관위 "올바른 선거정보 알린다"
한국케이블TV방송기자협회(케이블TV기자협회)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올바른 선거정보 확산에 나선다.케이블TV기자협회는 23일 과천 중앙선관위 대회의실에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공명선거'를 실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협약식은 유수완 케이블TV기자협회장과 황윤선 중앙
2024-01-23 신희강 기자 -
스마일게이트·메타크래프트, '인디게임 지원·창작 생태계 조성' 맞손
스마일게이트는 메타크래프트와 우수 인디게임을 지원하고 창작생태계 조성을 위해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메타크래프트는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를 운영하는 디지털 콘텐츠 기업이다. 차별화된 작가 우대 시스템으로 3만여 5000여종의 독점 웹소설 IP와
2024-01-23 신희강 기자 -
카카오 경영효율화 속도 낸다… 자회사 디케이테크인, 케이이피 흡수합병
카카오 자회사 디케이테크인이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자회사 케이이피(KEP)와 합친다. 카카오 경영효율화 차원에서 계열사들 몸집 줄이기에 나섰다는 해석이 나온다.23일 카카오 공시에 따르면 시스템통합(SI) 자회사 디케이테크인은 오는 3월 1일 카카오엔터프라이즈에서 물적 분
2024-01-23 신희강 기자 -
'기후변화·탄소중립' 현황, 네이버서 검색 가능해진다
앞으로 네이버를 통해 기후변화 정보를 검색하고, 탄소중립포인트는 네이버페이로 받을 수 있게 된다.네이버는 23일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탄녹위), 환경부, 서울대학교와 '탄소중립·녹색성장의 대국민 인식제고 및 실천 유도를 위한 정보제공' 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2024-01-23 신희강 기자 -
한컴라이프케어, 지난해 영업익 26억원 '흑자전환'
한글과컴퓨터 자회사 한컴라이프케어가 빠른 체질 개선으로 1년 만에 흑자 전환했다.한컴라이프케어는 2023년 연결 기준 매출액 1135억 9000만원, 영업이익 25억 6000만원을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전년 대비 매출액은 13.5%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
2024-01-23 신희강 기자 -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부산 대학생 게임 개발자 캠프' 성료
스마일게이트 그룹의 창업재단 오렌지플래닛은 지난 19일 부산 동서대학교 센텀캠퍼스에서 진행한 ‘제1회 부산 대학생 게임 개발자 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3일 밝혔다.오렌지플래닛은 게임 개발자를 꿈꾸는 부산 지역 대학생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창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24-01-23 신희강 기자 -
지난해 5G 통신분쟁 해결률 90%… LGU+·KT·SKT 순
지난해 5G(5세대 이동통신) 통신 분쟁 해결률이 90%를 육박한 가운데, LG유플러스가 가장 높은 조정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23일 방송통신위원회에 따르면 지난해 총 1259건의 통신 분쟁조정 중 전년 대비 6.7%p 상승한 89.6%의 해결률을 보였다. 특
2024-01-23 신희강 기자 -
[N-경제포커스]
단통법 폐지로 '호갱' 근절 기대… 고령층 역차별 논란 등 법안 통과에 '촉각'
정부가 '이동통신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단통법)' 전면 폐지를 선언하면서 법안 통과에 이목이 쏠린다. 전 국민 '호갱(호구 고객)' 양산을 근절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나오는 한편, 10년 전과 달라진 통신 시장을 고려한 사후 대책도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높다.
2024-01-23 신희강 기자 -
KT, 마케팅플랫폼 'KT 애드트윈' 출시… 초개인화 문자·디지털 광고 원스톱 제공
KT는 빅데이터 기반의 초개인화 문자 및 디지털 광고를 통합한 마케팅플랫폼 'KT 애드트윈(AD-Twin)'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KT 애드트윈은 기업이 원하는 마케팅 목표 고객층을 KT의 빅데이터 기반으로 정교하게 추출한다. 개인화 문자와 디지털 광고를 통합적으
2024-01-23 신희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