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메프, 한국판 아마존 광고 플랫폼 만든다… "위메프AMP 개발, 상반기 공개 예정"
위메프가 한국형 아마존 광고를 표방한 광고 플랫폼 'AMP'를 선보인다.위메프는 애드테크 기업 모로코(Moloco)와 함께 쇼핑 빅데이터 기반 모바일 타깃팅 플랫폼을 만들었다고 14일 밝혔다. 이정환 위메프 과장은 14일 '맥스 서밋 2019
2019-02-14 박소정 기자 -
특허받은 GS25 '나만의 냉장고', 마케팅 넘어 온·오프 쇼핑 플랫폼으로
'이건 있으면 좋을 것 같은데'라는 소비자의 생각을 옮겨 특허까지 받은 편의점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이 있다. 아이스크림이나 음료수 1+1 행사를 하는데 혼자 2개를 먹기 곤란한 경우, 이럴 때 고객이 '증정품을 나중에 찾으러 오면 안 될까요?'라는 이야기를
2019-02-14 박소정 기자 -
'SKY캐슬'에 점령당한 광고 시장… 염정아·김서형·오나라 '캐릭터' 전성시대
케이블과 종합편성채널 역사상 최고 시청률(23.8%)을 기록한 드라마 '스카이(SKY)캐슬'의 주역들이 광고 시장을 점령하고 있다. 염정아와 김서형을 비롯한 '스카이캐슬' 출연 배우들이 다양한 브랜드의 광고 모델로 활약하면서 드라마 속 캐릭터를 다시 한 번 활용하고 있
2019-02-13 김수경 기자 -
페이스북·구글, "광고가 효자"… 2018년도 4분기 실적, 광고 수익이 견인
페이스북과 구글이 광고 매출에 힘입어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상승했다. 지난해 페이스북과 구글의 광고 매출은 각각 전체 매출의 98%, 83%를 차지했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페이스북의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0% 증
2019-02-11 박소정 기자 -
세계 최대음원업체 스포티파이, '광고 차단 프로그램'과 전쟁
"광고 차단 프로그램, 더는 안 됩니다!"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업체인 '스포티파이(Spotify)'가 광고 수익을 늘리기 위한 새로운 광고 정책을 발표해 업계의 눈길을 끌고 있다. 11일 광고전문지 에드에이지(AdAge)에 따르면 스포티파이는 사
2019-02-11 김수경 기자 -
"광고비 4200억원, 역사상 3번째 규모"… 숫자로 보는 2019년 슈퍼볼
미국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며 초당 2억원에 달하는 광고비를 자랑하는 프로미식축구(NFL) 챔피언 결정전인 '슈퍼볼(Super Bowl) 2019'이 올해도 새로운 기록을 세우고 있다. 8일 외신과 업계에 따르면 지난 3일(현지시간) 개최된 슈퍼볼이
2019-02-08 박소정 기자 -
美 맥주 시장, 때 아닌 '광고전쟁'… 버드vs밀러, '콘시럽' 설전
미국 최고의 인기 맥주 브랜드인 버드라이트(Bud Light)와 밀러라이트(Miller Lite)가 광고 전쟁을 벌이고 있다. 8일 광고전문지 애드위크(Adweek)와 외신 등에 따르면 버드라이트가 글로벌 최대 광고 격전지로 불리는 미국 프로미식축구(NFL)
2019-02-08 김수경 기자 -
'앤디 워홀이 먹방과 ASMR의 시초?'… 버거킹 슈퍼볼 광고 화제
초당 단가가 수억 원대로 세계에서 가장 비싼 광고로 꼽히는 미국프로풋볼(NFL) 슈퍼볼 광고에 먹방(먹는 방송)의 시초가 떴다. 7일 외신과 업계에 따르면 버거킹은 최근 세계적인 팝아티스트 앤디 워홀(Andy Warhol)이 등장하는 '이트라이크앤디(#EatLikeAn
2019-02-07 박소정 기자 -
美 2019 슈퍼볼 베스트5 광고… '드로가5·위든+케네디' 협업의 승리
광고전문지 애드위크(Adweek)가 미국 프로미식축구(NFL) 챔피언 결정전 '슈퍼볼(Super Bowl) 2019'의 베스트 광고 5편을 선정해 발표했다. 국내에서도 많은 팬을 보유한 미국 HBO사의 드라마 '왕좌의 게임(Game Of Thrones)'과 컬래버레이션
2019-02-07 김수경 기자 -
글로벌 톱3 광고사, 한국 성장세 관심… 덴츠 남우현 대표 "투자-M&A 나설 터"
"모바일과 5G 등 테크놀로지 기반의 인프라가 갖춰진 한국 광고 시장의 성장세에 글로벌이 주목하고 있습니다. 올해 법인 설립을 기점으로 투자와 M&A(인수합병)를 통해 우리가 가진 브랜드 간 유기적 결합에 집중할 것입니다."글로벌 톱 3 광고 회사인 덴츠 이지스
2019-02-06 김수경 기자 -
설 연휴 집에서 뭐할까
"책은 안보지만 도서관은 간다"… 도서관 마케팅 봇물
국내 성인들의 연간 독서량이 8.3권에 불과하지만 도서관이 콘셉트 복합 문화 공간이 인기다.문화체육관광부가 지난해 발표한 '국민독서실태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성인 10명 중 4명이 책을 한 권도 읽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일반도서를 1권 이상 읽은 사람의
2019-02-02 박소정 기자 -
"사랑 받는 기업, 매니페스토 전략으로 접근"… 강재호 제일기획 프로
브랜드는 언제나 소비자들의 사랑과 관심을 원한다.강재호 제일기획 AP(Account Planner∙광고 전략가) 프로가 지난 31일 '제일세미나' 강단에 올라 소비자들의 사랑을 얻는 브랜드 광고전략 '사랑의 기술'을 발표했다.'광고전략'은 광고주가 요청한 것을 강점,
2019-02-01 박소정 기자 -
다트미디어, 2019 한국 소비자 평가 '뉴미디어 부문' 대상 수상
디지털 미디어 렙사인 다트미디어가 2019 한국 소비자 평가 최고의 브랜드 대상에서 뉴미디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1일 다트미디어에 따르면 '한국 소비자 평가 최고의 브랜드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 소비자 평가위원회가 후원하는 행사로 소비자가 직접 뽑은 좋은
2019-02-01 김수경 기자 -
유튜브·페이스북 '꼼짝마'... 틱톡, 디지털 광고시장에 도전
전세계 누적 다운로드 수 8억 건을 기록하며 급성장하고 있는 애플리케이션 틱톡(TikTok)이 광고 시장을 노리고 있다. 틱톡이 전세계 온라인 광고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페이스북과 유튜브, 스냅챗을 잇는 새로운 플랫폼이 될 지 업계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1
2019-01-31 김수경 기자 -
'밈·짤방'이 소환한 야인시대, 버거킹 '사딸라' 광고 인기
"사딸라""이거 세트 메뉴인데!""사딸라!"햄버거 협상왕을 내세운 버거킹의 새로운 광고가 화제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16년 전 SBS 드라마 '야인시대' 속 장면을 패러디한 버거킹의 '올데이킹' 광고가 인기를 얻고 있다. 캠페인 영상은 야인시대에서 ‘김두한’ 역할로
2019-01-31 박소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