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옥외 광고도 데이터 적극 활용해야"… 정용찬 정보통신정책연구원 데이터사이언스 그룹장
모바일 사용량이 증가하고 데이터가 중요해지면서 전통적인 옥외광고도 신기술을 접목한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뉴데일리경제는 지난 19일 JW 메리어트에서 한국언론진흥재단과 한국옥외광고센터 주최로 열린 2018 대한민국 옥외광고포럼에 참가해 옥외광고 트렌드를 공유했다.&nbs
2018-12-20 박소정 기자 -
고객이 디자인하고 홍보까지… 나이키 '에어 맥스 데이'의 똑똑한 마케팅 전략
나이키가 '에어 맥스 데이(AIR MAX DAY)'에 소비자를 적극적으로 참여시키는 똑똑한 마케팅 전략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나이키의 시그니처 운동화를 기념하는 에어 맥스 데이에 소비자 참여가 늘고 있다. 에어 맥스 데이는 지난
2018-12-18 박소정 기자 -
"커피와 슬라임, ASMR과 뷰티의 만남"… 유튜브 트렌드, 오프라인으로 나오다
유튜브에서 인기를 끈 콘텐츠가 오프라인 마케팅으로 확대되고 있다.18일 업계에 따르면 슬라임, ASMR(Autonomous Sensory Meridian Responseㆍ자율 감각 쾌락 반응)과 같이 유튜브에서 유행한 콘텐츠가 오프라인 마케팅에 활용되고 있다. 유튜브에
2018-12-18 박소정 기자 -
유튜브·페이스북, 국내 '동영상 광고' 선점… 네이버·다음은 '경쟁력 미비'
국내 동영상 광고 시장이 급성장하는 가운데 해외 매체인 유튜브와 페이스북이 이 성장세를 주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국내 매체인 네이버와 다음은 다소 주춤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18일 한국광고총연합회와 리서치애드 등의 자료에 따르면 광고 금액을 기준으로 국
2018-12-18 김수경 기자 -
"마이싸이더·가취관·팔로인·실감세대·소피커"… 밀레니얼·Z세대 2019년 트렌드5
"마이싸이더, 가취관, 팔로인, 실감세대, 소피커"'혼코노(혼자 코인노래방)', '혼여(혼자 여행)' 등 혼자 놀기를 좋아하는 밀레니얼과 Z세대가 '나'를 중심으로 기준과 취향을 더욱 세분화시키고 있다. 내년에는 '인싸(인사이더의 줄임말로 아웃사이더와 달리 사
2018-12-14 박소정 기자 -
옥외광고 지형도 바뀐다… 현대百, 코엑스 이어 한국판 '타임스퀘어' 동참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 이어 인근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외관에도 초대형 광고판인 디지털 사이니지가 들어선다. 한국판 뉴욕 타임스퀘어를 꿈꾸는 삼성동에 국내 최대 규모의 광고판이 또 하나 들어서면서 국내 옥외광고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14일 업계에 따르
2018-12-14 김수경 기자 -
유튜브 2018년 결산… '핑크퐁·케이팝', 인기 콘텐츠 총집합에도 욕먹는 이유
유튜브의 2018년 트렌드를 담은 결산 영상인 리와인드(Rewind)가 일주일 만에 유튜브 역대 '싫어요' 랭킹 2위에 올랐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케이팝, 먹방, ASMR, 상어 가족 노래 등 유튜브에서 2018년도에 인기를 끈 영상 트렌드와 크리에이터를
2018-12-11 박소정 기자 -
"기업의 모든 고민, 아이디어로 해결합니다"… 이승재·이정빈 아이디엇 대표
"아이디어로 기업의 모든 고민을 해결해 드립니다. 기존의 것과 다른 새로운 것, 재미있고 도전적인 것, 이슈가 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찾는다면 아이디엇을 찾아주세요." 아이디어 하나로 모든 것을 해결하겠다고 나선 당찬 청년들이 있다.뉴데일리경제는 올해로 창업
2018-12-11 김수경 기자 -
유튜브 2018 올해의 광고… 작품상·6초 광고·크리이이티비티 등 7개 부문 선정
유튜브가 '2018년 유튜브 광고(YouTube ads of 2018)'를 발표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유튜브는 디지털 분야 시상식인 웨비 어워드(The Webby Awards)와 함께 구독자가 직접 투표해 선정한 '올해의 유튜브 광고'를 공개했다. 올해의 광고는
2018-12-10 박소정 기자 -
AI로 진화하는 광고업계… 제작부터 효율화까지 "못하는 게 없네"
인공지능(AI)이 4차 산업 혁명의 핵심 기술로 떠오른 가운데 인간의 고유 영역이라고 불렸던 광고 업계에서도 AI 기술이 접목되고 있다. AI가 기획하고 제작하는 광고가 등장하고 광고 매체 내 지면 효율화와 광고 성과 최적화까지 척척 해낸다. 그야말로 '못하는
2018-12-07 김수경 기자 -
"기업PR·신제품 론칭까지"… 카톡 이모티콘, 효자 마케팅 역할 '톡톡'
카카오 이모티콘 마케팅이 업종을 불문하고 효자 마케팅으로 활용되고 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이모티콘 마케팅은 기업 PR부터 금융상품, 게임 론칭, 식품 판촉까지 다양한 업종에서 활용되고 있다. 카카오 이모티콘은 월평균 22억 건이 발신되고
2018-12-06 박소정 기자 -
'오늘의 하늘·소프·슈기'를 아시나요?… 광고업계 샛별로 떠오른 1인 크리에이터
1인 크리에이터들이 광고업계의 샛별로 떠오르고 있다. 그간 온라인과 모바일 영역에서 주로 활동해오던 이들은 최근 대형 브랜드의 TV CF 모델로 등장하고 대기업과 함께 제품을 개발하는 등 스타 못지 않은 영향력을 확대해가고 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농심은 최
2018-12-05 김수경 기자 -
"연말연시 마케팅, 올해는 예년보다 일찍 펼쳐야"
크리스마스와 새해 맞이 쇼핑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의 움직임이 빨라지면서 기업들의 연말연시 마케팅도 예년보다 빨라지고 있다. 3일 크리테오의 2018년 홀리데이 쇼핑 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연말 쇼핑 트렌드는 선물 구매 시기가 빨라지고 모바일을 사용한 구매가 증가할 전
2018-12-03 박소정 기자 -
헬스케어 플랫폼 '굿닥'… 박경득 대표 "아마존이 꿈꾸는 원격진료 만들 것"
"국내 의료수준은 선진국 수준이지만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은 이제 막 시작하는 단계에 있습니다. 굿닥은 정부나 병원이 아닌, 환자 중심의 퍼스널 헬스케어 인포메이션 네트워크(PHIN, Personal Healthcare Information Network)를 구축해 의료
2018-12-03 김수경 기자 -
효과적인 개인 맞춤형 타깃 광고에 필요한 기술… AI, 다음은?
타깃에 최적화된 맞춤 광고를 할 수 있는 애드테크로 AI(인공지능) 기술과 함께 실시간 광고 어셈블리(real-time ad assembly), 실시간 버저닝(real-time versioning)이 주목받고 있다.3일 시장조사기관 이마케터(eMarketer)에 따르면
2018-11-30 박소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