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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주근깨·주름을 있는 그대로"… 화장품 업계에 부는 '無보정' 마케팅

    잡티 하나 없이 매끈한 피부와 완벽한 얼굴형을 가진 화장품 모델이 점차 사라질 전망이다. 미국 최대 드러그스토어 CVS가 보정 없는 뷰티 캠페인을 선보이며 변형된 아름다움에 반기를 들자 글로벌 뷰티 브랜드들이 이에 동참하고 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2019-01-29 박소정 기자
  • '5G'가 이끄는 디지털 세상… 'AR·VR·데이터' 마케팅 뜬다

    KT와 SK텔레콤, LG유플러스 등 국내 이동통신 3사가 5G를 상용화하고 삼성전자와 LG전자가 5세대(5G) 스마트폰 모델을 선보이는 등 국내 5G 시대가 활짝 열리고 있다. 이동통신 인프라가 5G로 진화함에 따라 디지털 마케팅 시장도 변화의 물살을 타고 혁신을 예고

    2019-01-29 김수경 기자
  • 다방커피에 80년대 디스코까지… 2019년 메가트렌드 '뉴트로'가 뜬다

    "80년대 시티 팝 밴드 공연을 즐기고 카페에서 미숫가루와 계란빵, 다방커피를 마셔요."1980년대의 일상이 2019년엔 특별한 경험이 되고 있다.29일 업계에 따르면 '뉴트로'(New-tro)가 메가트렌드로 떠오르면서 1980~1990년대 인기를 누렸던 제품

    2019-01-28 박소정 기자
  • 이노션, D&G 인수 효과… 2018년 영업익 전년比 22.2% 오른 1182억원

    현대자동차그룹 내 광고 계열사인 이노션 월드와이드(이하 이노션)가 해외 기업 인수 효과로 2018년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22.2% 증가한 1182억원을 기록했다. 28일 이노션에 따르면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8.8% 오른 1조2392억원, 매출총이익은 2

    2019-01-28 김수경 기자
  • 침대는 가구가 아닙니다. 과학입니다

    '진화하는 침대' 이론… 이주영 오리콤 CD "이제는 '좋은 침대, 좋은 잠' 효과 알리고 싶다"

    "침대는 가구가 아닙니다. 과학입니다." 이 카피는 국내에서 가장 성공한 광고 카피 중 하나로 꼽힌다. 지난 1990년 초반 첫 선을 보인 이 슬로건은 최근까지도 에이스침대를 대표하는 상징과도 같은 역할을 해오고 있다. 침대 업계에 '과학'이라는 화두

    2019-01-25 김수경 기자
  • B급 코드와 금융의 만남 '핀크'… "쓸수록 재밌는 유병재 카드, 아이돌 안부럽죠"

    방송인 유병재 얼굴이 새겨진 카드가 밀레니얼 세대 사이에서 소위 '인싸템(Insider item의 준말)'으로 주목받고 있다. 일명 '병카'로 불리는 '유병재카드'는 방송작가 겸 방송인 유병재 얼굴을 카드 전면부에 인쇄한 카드다. 유병재 얼굴이 인쇄된 면을 활용해 인스

    2019-01-23 박소정 기자
  • 전·현직 광고인들 '딴짓'을 위해 뭉쳤다‥ "사회에 긍정의 힘 전하고파"

    대홍기획, SM C&C, 이노션 등 국내 전·현직 광고전문가들이 '딴짓'을 위해 뭉쳤다. 재능기부와 협업 형태로 의미있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사회에 긍정의 힘을 전하기 위해 '딴짓연구소'를 차린 것. 뉴데일리경제는 최근 '딴짓연구소'의 연구원들을 만나

    2019-01-23 김수경 기자
  • '힙'해진 아재 맥주 '버드와이저', 틀 깬 마케팅에 글로벌서도 벤치마킹

    지난 1876년 탄생한 맥주 '버드와이저(budweiser)'가 '아재 맥주' 이미지를 벗고 힙한(세련된) 브랜드로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버드와이저'는 전세계 85개국에서 판매되는 글로벌 브랜드로 한국은 미국이나 유럽에 비해 매출 규모가 작은 시장이다. 그러나 틀을

    2019-01-21 김수경 기자
  • "라면이 아닙니다, 육칼입니다"… 패러다임 전환 노리는 풀무원 '육칼' 마케팅

    풀무원 '육개장칼국수(육칼)'가 신선하고 과감한 마케팅 전략으로 패러다임의 전환을 노리고 있다. '바른 먹거리'라는 슬로건 아래 안정적이면서 신뢰감을 주는 보수적인 마케팅을 주로 펼쳐왔던 풀무원이 '육칼'로 젊은층과의 소통에 나서고 있다. 뉴데일리경제

    2019-01-17 김수경 기자
  • "유튜버·1인 크리에이터에 아이디어를 더하다"… 홍준기 CJ ENM 스튜디오 다이아 제작팀장

    바야흐로 유튜버와 1인 크리에이터 전성시대다. 감스트와 벤쯔, 대도서관과 같은 대형 크리에이터들은 연예인을 뛰어넘는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최근에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일반인들도 유튜버에 도전하고 있다. 국내 최대 콘텐츠 기업인 CJ ENM은 일찌감치 이 시장의 성장성을

    2019-01-16 김수경 기자
  • 위스키보다 소주… 롯데주류 '처음처럼' 라벨 마케팅 성공 스토리

    "처음처럼에 이걸 붙이는 순간 흔한 초록색 소주병이 아닌 나만의 애장품이 되는거죠. 마이라벨은 애주가라면 누구나 탐내는 아이템이 됐습니다." 롯데주류가 소주병에 스티커를 붙이는 아이디어 하나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자신의 이름이나 원하는 문구를 새겨넣

    2019-01-14 김수경 기자
  • "기해년엔 SUV가 대세"… 현대차·닛산·쌍용차 신규 광고 선봬

    최근 자동차 시장의 'SUV 바람'이 광고계에도 뜨겁게 불고 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 닛산, 쌍용자동차가 기해년 SUV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TV 광고를 선보였다. 현대자동차는 지난 LA오토쇼를 시작으로 플래그십 대형 SUV '팰리세이

    2019-01-14 박소정 기자
  • "전설의 광고인, 크리에이티비티를 위해 뭉친다"…칸 라이언즈 2019, 심사위원장 27명 선정

    세계적인 광고인들이 최고의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를 가려내기 위해 프랑스 칸으로 모인다. 10일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측

    2019-01-10 김수경 기자
  • "시청자가 스토리 선택한다"… 넷플릭스, 인터랙티브 마케팅의 새 지평 열다

    넷플릭스(Netflix)가 공개한 인터랙티브(Interactive) 영화 '블랙 미러: 밴더스내치'가 인터랙티브 마케팅으로 주목 받고 있다. 시청자가 직접 스토리를 선택하는 과정에서 집계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마케팅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9일 업

    2019-01-09 박소정 기자
  • 염빌 제일기획 CD, 칸 라이언즈 2019 '이노베이션' 부문 심사위원장 영예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66회째를 맞은 2019년도 각 부문별 심사위원장 명단을 발표했다. 9일 칸 라이어즈 측에 따르면 올해는 총 27명의

    2019-01-09 김수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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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2화: 우익신문 본다고 극우 되는 거 아니잖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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