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뉴데일리 로고 뉴데일리 로고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뉴데일리
  • TV
  • 포토
  • news font button
    글자크기
  • 음성으로 듣기
  • 공유하기
    기사 공유하기
    • 페이스북
    • X(트위터)
    • 카카오
    • 텔레그램
    • 네이버
    • 밴드
    • 메일
    • 링크복사
  • 홈
  • 다크모드
  • 뉴데일리
  • 정치·사회·일반
  • 경제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 시장경제 로고시장경제 로고
  • 칸라이언즈 로고시장경제 로고
  • 브랜드브리프 로고시장경제 로고
  • 안내
    • 회사소개
    • 광고문의
    • 인재채용
    • 기사제보
뉴데일리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TV
  • 포토
  • 뉴스레터
뉴데일리
search clean
  • "광고 때문에 팔리는 거 맞아?"… 디지털 광고 성과 측정, '매출'로 증명한다

    디지털 광고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면서 소셜미디어와 앱, 메신저 등을 중심으로 한 디지털 광고는 기업에겐 선택이 아닌 필수로 자리잡았다. 핵심 타깃층과 최신 트렌드를 접목하고 머신러닝과 AI(인공지능) 등의 기술을 기반으로 탄탄하게 설계된 디지털 캠페인은 이론상으론

    2023-05-19 김수경 기자
  • 디지털 옥외광고(DOOH)가 생성형 AI를 만나면

    옥외(OOH·Out of Home) 광고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옥외 광고는 인쇄 매체와 더불어 대표적인 전통 미디어로 꼽힌다. 최근 디지털 미디어와 융합되면서 옥외 광고는 디지털 옥외(DOOH·Digital Out of Home/Digital Signage

    2023-05-15 권경은 기자
  • "넷플릭스·유튜브가 점령한 시대, 우리는 왜 책을 읽어야할까요?"… 스튜디오좋 남우리 CD

    똑같은 문장일지라도 읽는 사람에 따라 완전히 다른 상상의 나래가 펼쳐지곤 한다. 영상이 절대 줄 수 없는 책의 본질적 가치를 담아낸 예스24(Yes24)의 브랜딩 캠페인이 사람들을 스마트폰과 TV 대신 책 앞으로 다시 불러들이고 있다.브랜드브리프는 예스24의 24주년

    2023-05-15 김수경 기자
  • '인간 코트'를 두른 여우의 고백… "피부가 너무 부드러워서"

    '인간 코트'를 두른 여우가 면도 크림 광고 속 모델로 등장해 신선한 반전을 선사했다.12일 업계에 따르면 뷰티·스킨케어 브랜드 이오스(EOS)는 사람의 피부가 얼마나 매끄러울 수 있는지를 보여주기 위해 부드러운 털을 가진 대표 동물인 여우와 개를 광고에 등장시켰다.이

    2023-05-12 김수경 기자
  • 왕관 쓴 '토마토 킹첩' 나왔다… 찰스 3세 영국 국왕을 위한 브랜드 캠페인 '봇물'

    엘리자베스 2세 여왕 이후 70년 만에 거행된 영국 국왕 대관식이 전세계인의 눈길을 끌어 모은 가운데, 이를 기념하기 위한 브랜드 캠페인이 봇물 터지듯 쏟아져 나오고 있다.11일 업계에 따르면 페레로 로쉐(Ferrero Rocher)와 킷캣(Kit Kat), 버거킹(B

    2023-05-11 김수경 기자
  • 가수와 팬의 발자취 담은 '아름다운 사람들 방탄과 아미' 출간

    가수와 팬의 아름다운 발자취가 담긴 시선집이 나왔다. 10일 도서출판 지식나무에 따르면 작가 설용수와 그림작가 이채언은 방탄소년단(BTS)과 그의 팬덤인 아미(ARMY)에서 얻은 영감과 기쁨을 가감 없이 표현해 낸 도서 '아름다운 사람들 방탄과 아미'를 출간했

    2023-05-09 김수경 기자
  • [진짜 광끼] "광고회사에서 무슨일 하냐고요? 뉴진스의 하입보이요"… 대홍기획 차현지 AE

    누구도 생각하지 못한 기발한 아이디어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로 브랜드에 새생명을 불어 넣고, 우리가 사는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바꿔가는 광고인들. 광고에 진심인 광고인들이 전하는 진짜 광고 이야기가 지금 시작된다. <편집자주>광고대행사 입사

    2023-05-08 김수경 기자
  • AI에게 '건강한 몸'을 그려달라 했더니 '몸짱'이?… 아식스, AI의 편견에 맞서다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이하 AI)에게 운동하는 사람의 이미지를 보여달라는 명령을 내리자 선명한 복근과 각진 턱, 최소한의 지방을 지닌 탄탄한 근육질의 사람들이 결과값으로 나타났다. 과연 이들을 진짜 '건강한 몸'으로 정의할 수 있을까?4

    2023-05-04 김수경 기자
  • 사라져가는 '소수 언어', 디지털이 살렸다… 마이크로소프트, 새로운 서체 공개

    글로벌 IT 기업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가 사라질 위기에 처한 소수 민족의 고유 언어와 문화를 지키기 위해 새로운 서체를 개발했다.3일 업계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는 지역 사회의 문화를 보존하기 위해 제품군에 신규 서체인 '아드람 디스플레이(ADLaM Dis

    2023-05-03 김수경 기자
  • 영화감독 스파이크 리, 칸 라이언즈 최초의 '크리에이티브 메이커'로 선정

    영화감독 스파이크 리(Splike Lee)가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최초의 '크리에이티브 메이커(Creative Maker of the Year)'

    2023-05-02 김수경 기자
  • 버드라이트의 '트랜스젠더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왜 실패했을까?

    미국 최대 맥주 회사인 앤하이저부쉬 인베브(Anheuser-Busch InBev, AB인베브)가 자사의 맥주 브랜드인 버드라이트(Bud Light)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매 운동으로 고전하고 있다.최근 CNN 등 외신에 따르면 버드라이트의 4월 셋째 주 매출은 지난 해

    2023-04-28 권경은 기자
  • 오형균 더워터멜론 ECD, 칸 라이언즈 2023 예선 심사위원으로 선정

    오형균 더워터멜론(the.WATERMELON) ECD(Executive Creative Director, 제작전문임원)가 칸 라이언즈 2023 예선 심사위원으로 선정됐다.27일 칸 라이언즈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오형균 ECD는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

    2023-04-27 김수경 기자
  • 칸 라이언즈 2023, 미래를 이끌어 갈 차세대 여성 인재 16인 선정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차세대 여성 리더 육성 프로그램인 'See It Be It'에 참여할 16명의 글로벌 인재를 발표했다.25일 칸 라이언즈

    2023-04-25 김수경 기자
  • [진짜 광끼] "코카콜라 맛있다" 뉴진스 '제로' 탄생의 비밀… 1CD 원재훈 대표

    누구도 생각하지 못한 기발한 아이디어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로 브랜드에 새생명을 불어 넣고, 우리가 사는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바꿔가는 광고인들. 광고에 진심인 광고인들이 전하는 진짜 광고 이야기가 지금 시작된다. <편집자주>코카콜라(Coca

    2023-04-24 김수경 기자
  • "동물이 수명 다 할 때까지 산다면"… 비건 브랜드 '낫코', 동물 AI 초상화 그리다

    식용을 위해 도축 당하는 동물들이 만약 수명을 다 할 때까지 산다면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까. 인공지능(AI)이 그 답을 내놨다.20일 업계에 따르면 비건 식품 브랜드 낫코(NotCo)는 AI를 활용해 존엄성을 갖고 자연스럽게 나이 든 동물들의 모습을 담은 광고 캠페인

    2023-04-21 김수경 기자
이전 76 77 78 79 80 다음
윤서인의 뉴데툰
해킹
393화: 착한 해킹이잖아

마케팅 많이 본 기사

  • 01

    "아이폰17은 이거 안되지?"… 애플이 '초슬림' 외칠 때, 구글·삼성은 'AI'로 공격

  • 02

    "브랜딩은 브랜드의 '진짜' 철학에서 비롯된다"… 최장순 엘레멘트컴퍼니 대표

  • 03

    "AI 시대에 살아남으려면, '투덜이 스머프' 돼라"

  • 04

    '불륜 논란'도 광고로 바꾼 '마케팅 천재' 라이언 레이놀즈의 패스트버타이징 전략

  • 05

    조용히 로고 바꾼 BMW, 어떤 메시지 담았을까?… 2026년형 iX3에 적용

  • 06

    '광고계 전설' 최인아 대표 "AI시대 가장 귀한 자산은 '생각하는 힘'"

  • 07

    김정아 이노션 CCO "광고를 영화로 … 브랜디드 크리에이티브의 진화는 계속된다"

  • 08

    르네상스에서 인상주의까지 한 자리에… 샌디에이고 미술관 특별전

  • 09

    웃음기 빼고 독해진 KFC 할아버지, '치킨 전쟁' 속 브랜드의 존재 이유를 묻다

  • 10

    "기묘한 이야기 팬들만 주문 가능한 메뉴"… 버거킹의 기발한 '세계관'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