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비맥주, 맥주 정보 QR코드로 한눈에… '스마트라벨' 도입
오비맥주는 식품표시사항 일부를 QR코드로 제공하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식품 표시 간소화 사업’에 동참, ‘스마트라벨(QR코드)’을 도입했다고 20일 밝혔다.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표시사항에 대한 소비자 편의성과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스마트라벨을 활용한 ‘식품표시 간소화
2023-07-20 강필성 기자 -
[Daily New유통] BAT로스만스, NS홈쇼핑, 롯데호텔 外
◇ 코스맥스 3WAAU, 맞춤형 에센스 출시코스맥스는 맞춤형 화장품 플랫폼 3WAAU(쓰리와우)를 통해 '유어 맞춤형 에센스' 2종을 출시했다.3WAAU는 코스맥스가 지난 3월 선보인 맞춤형 화장품 플랫폼이다. 새로 선보인 맞춤형 에센스는 기존 맞춤형 샴푸·트
2023-07-20 김보라 기자 -
이마트, 가심비+가성비 ‘더 타운몰 킨텍스점’ 오픈
이마트는 이마트타운 킨텍스점이 7개월 간의 대대적인 리뉴얼을 마치고 일산 지역 랜드마크 쇼핑몰 ‘더 타운몰 킨텍스점’으로 오는 21일 새롭게 문을 연다고 20일 밝혔다. 더 타운몰 킨텍스점은 지역민들의 목소리를 반영해 매장 공간을 대대적으로 혁신했다. 매장 면
2023-07-20 강필성 기자 -
신세계百, AI 스캐너로 직원식당 잔반 줄였다
신세계백화점이 직원식당에 AI 푸드스캐너를 설치하고 잔반 제로 캠페인을 벌이는 등 친환경 활동에 힘쓰고 있다.신세계는 지난해 7월 임직원들의 환경의식 개선을 위해 직원식당 내 AI 푸드스캐너를 설치하고 1년간 운영해 잔반량을 15% 줄이고, 직원식당 이용자 절반이 넘는
2023-07-20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 새벽 민어를 오전에 판다… 이색 보양회 출시
롯데마트가 중복을 맞아 이색 보양식을 준비했다.롯데마트는 중복을 맞아 보양식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자연산 민어와 국산 농어를 혼합해 제작한 ‘민어 농어 건강회(국산/200g)’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팩당 3만 4900원에 판매하며, 엘포인트(L.POIN
2023-07-20 강필성 기자 -
롯데하이마트, 여름 보양식 수요에 주방 가전 할인
롯데하이마트는 다가오는 중복, 여름 방학 시즌을 맞아 보양식, 집밥을 만드는 고객들을 위해 7월 말까지 주방 가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쿠쿠전자와 쿠첸 전기밥솥, 필립스 에어프라이어 등 각종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주방 가전을 상품 할인에 롯
2023-07-20 강필성 기자 -
티몬, 29만명 몰린 ‘먹태깡’ 행사에 230박스?… "성공확률 0.08%"
티몬이 10분간만 판매하는 기획행사 ‘10분 어택’에 농심의 ‘먹태깡(1박스 16봉)’을 판매하고 나서면서 동시 접속자가 29만명을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지만 ‘미끼상품’이라는 지적을 피하긴 힘들어 보인다. 애당초 준비된 ‘먹태깡’ 물량이 230박스에 불과했기
2023-07-19 강필성 기자 -
롯데홈쇼핑 작은도서관 10주년… 서울정진학교에 74호점 개관
롯데홈쇼핑은 19일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서울정진학교에서 작은도서관 74호점 개관식과 함께 롯데홈쇼핑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인 ‘작은도서관’ 사업의 10주년 기념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롯데홈쇼핑 김재겸 대표, 이동규 커뮤니케이션 부문장, 구세군 장만희
2023-07-19 강필성 기자 -
현대백화점그룹, 수해복구·이재민 지원에 성금 5억원 기탁
현대백화점그룹이 전국 각지에서 발생한 집중호우 피해 복구를 위해 구호 성금 5억원을 기탁한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집중호우 피해 복구를 돕고, 피해 지역 주민들에 대한 신속한 지원을 위해 구호 성금 5억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2023-07-19 강필성 기자 -
가치소비 확산에 화장품업계 "동물실험 안해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이후 가치소비가 확산되면서 화장품업계도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동물실험 중단은 물론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고 있다.19일 업계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은 국내 최초로 화장품 업계 동물실험 중단을 위한 화장품 안전 국제 협력(Int
2023-07-19 김보라 기자 -
오비맥주, ‘카스 레몬 스퀴즈’ 2주 만에 100만캔 판매 돌파
오비맥주는 한정판 ‘카스 레몬 스퀴즈’가 출시 2주 만에 100만 캔 판매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카스 레몬 스퀴즈는 카스의 상쾌하고 깔끔한 맛에 신선한 이탈리아산 레몬 과즙을 더한 신제품으로 지난 7월 초 시즌 한정 출시됐다. 500ml 캔 단일 제품으로 2주 만
2023-07-19 강필성 기자 -
'오염수 방류' 공포 현실로… "초밥집 차려도 될까요?"
올 여름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가 예고된 가운데 3분기 수산업 경기가 악화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19일 농림축산식품부와 aT가 발간한 '식품산업 경기동향조사 조사결과요약집'에 따르면 3분기 김, 파래, 다시마, 미역 등 수산식물 체감경기 전망지수는 85.
2023-07-19 최신혜 기자 -
구매부터 설치까지 한번에… 쿠팡, 유모차·카시트 ‘로켓설치’ 론칭
쿠팡은 ‘유모차·카시트 로켓설치’를 론칭하고 로켓설치 서비스 범위를 확대한다고 19일 밝혔다.로켓설치는 쿠팡에서 구매한 가전, 가구, 운동기구, 타이어 등 설치 방법이 복잡하고 어려운 제품을 전문 기사가 직접 배송 후 설치까지 원스톱으로 도와주는 것이 특징이다. 일반적
2023-07-19 강필성 기자 -
화장품 시장 고전에… 아버지 회사 챙기는 오너 2·3세
화장품업계 2·3세들이 최근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과거 외부 노출을 꺼려왔다면 지금은 경영 수업을 받거나 관련 전문지식으로 무장하고 회사 운영에 직간접적으로 참여하고 있어서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토니모리 배해동 회장의 장녀 배진형 본부장이 올해 미래전략
2023-07-19 김보라 기자 -
편의점·외식업계 "지금도 힘든데"… 최저임금 인상에 깊어지는 한숨
“내수 침체로 지금도 힘든데….”한 프랜차이즈 가맹점 관계자의 말이다. 내년 최저임금이 올해보다 2.5% 인상된 9860원으로 확정되면서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는 불만이 터져 나온다. 업종별로 분위기는 다르지만 내수 침체로 전반적인 위기가 확산되는 가운데 최저임금 인상에
2023-07-19 강필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