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정부 아성다이소 회장,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에 기부금 전달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는 박정부 아성다이소 회장이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에 경영도서 ‘천원을 경영하라’ 판매 수익금 5000만원을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이번 기부는 다이소 매장에서 판매한 경영도서의 수익금으로,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을 통해 사회 취약계층 소아 환

    2023-05-16 강필성 기자
  • 'AI가 만들었어요' GS25, '아숙업레몬스파클하이볼' 출시

    GS25가 주류 제조사 부루구루와 손잡고 AI를 활용해 만든 아숙업레몬스파클하이볼(이하 아숙업하이볼)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오는 17일부터 선보이는 아숙업하이볼은 ▲맛 ▲알코올 도수 ▲레시피 ▲디자인 ▲상품명 ▲가격 등 상품 기획의 전 과정에 걸쳐 챗봇 서비스인

    2023-05-16 조현우 기자
  • 현대百, 헬스케어 스타트업에 투자… 더현대에 'MZ 헬스케어' 매장 만든다

    현대백화점이 스타트업 투자에 적극 나서고 있다. 편의점 콘셉트의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스토어 ‘나이스웨더’와 천연소가죽 액세서리 스타트업 ‘스미스앤레더’에 투자한 데 이어, 이번엔 헬스케어 스타트업과 손잡고 MZ고객 대상 헬스케어 매장을 선보이기로 한 것이다. 

    2023-05-16 강필성 기자
  • 휠라홀딩스, 1Q 매출 1조1086억원… 전년比 3.3%↑

    휠라홀딩스는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1조108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3%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기간 영업이익은 영업이익은 160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9% 감소했다.사업부문별로 살펴보면 아쿠쉬네트는 1분기 높은 수요를 바탕으로 전 카테고

    2023-05-16 김보라 기자
  •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 론칭 10년만에 회원수 40만명 돌파

    블랙야크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아웃도어 커뮤니티 플랫폼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Blackyak Alpine Club, 이하 BAC)의 회원수가 40만명을 넘어섰다고 16일 밝혔다.지난해 2월 회원 수 30만명을 넘긴 BAC는 1년 새 10만명의 신규 회원이 유입되며 4월

    2023-05-16 김보라 기자
  • 노브랜드 버거, '버거의 모든 것'을 100% 식물성 재료로… "세계 최초"

    신세계푸드의 노브랜드 버거가 전 세계 버거 프랜차이즈 중 최초로 100% 식물성 재료로 만든 ‘베러 버거(Better Burger)’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베러 버거’는 신세계푸드가 자체 푸드테크 역량으로 개발한 100% 식물성 버거 빵 ‘베러 번(Better

    2023-05-16 김보라 기자
  • [단독] 오뚜기, 한정판 '제주메밀비빔면' 나온다… '비빔면 대전' 막올랐다

    계절면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는 여름을 맞이해 식품업계가 잇달아 비빔면 신제품 출시에 나섰다. 최근 한낮 기온이 최고 30도까지 오르는 등 이른 무더위가 예상됨에 따라 비빔면 출시 시기도 예년보다 빨라졌다. 1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오뚜기는 오는 27일 와디즈 펀딩을

    2023-05-16 최신혜 기자
  • 오비맥주 '카스 0.0', 1분기 논알코올 음료 가정시장 점유율 1위

    오비맥주와 카스가 올해 1분기 논알코올 음료 가정시장에서 각각 제조사·브랜드 1위를 차지했다고 16일 밝혔다.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카스 0.0’는 1분기 논알코올 음료 가정시장에서 30.2%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브랜드 1위를 기록했다.이는 작년 동기 대비

    2023-05-16 조현우 기자
  • 면세점 순위 변동 없었다… 롯데면세점, 매출·영업익 '1위' 지켜

    올해 1분기 주요 면세점들의 성적표가 모두 공개됐다. 송객수수료 거래 감소와 중국 관광객 방한 수요 증가 영향을 받은 가운데, 면세점 실적 순위 변동은 없었다.1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주요 롯데·신라·신세계 면세점은 모두 영업이익이 늘어났다. 다이궁(중국 보따리상)에

    2023-05-16 조현우 기자
  • '당도부터 후숙까지' 롯데마트, 'AI 선별 사과' 출시

    롯데마트와 슈퍼가 표준화 된 맛과 품질을 갖춘 ‘AI 선별 사과’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오는 18일 선보이는 ‘AI 선별 영주 소백한 GA산 사과’는 영주농협 부석 APC와 협업을 통해 사과의 당도와 품질을 이전보다 객관적이고 정밀하게 검증한 상품이다.특히 저장

    2023-05-16 조현우 기자
  • '반갑다 관광객' 롯데면세점, 1분기 영업익 358억원… '흑자 전환'

    롯데면세점이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111억원 증가한 358억원을 기록하며 흑자전환에 성공했다고 15일 호텔롯데 공시를 통해 밝혔다.같은 기간 매출은 39.5% 감소한 7542억원을 기록했다. 상업성 고객에게 지급하던 송객수수료를 정상화하는 과정에서

    2023-05-15 조현우 기자
  • 대상, 1Q 영업익 249억원… 전년比 41.8%↓

    대상은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이 989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0.3%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249억원으로 41.8% 감소했다고 15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135억원으로 전년 보다 53.1% 줄었다. 이는 조미류와 장류 등 주요 품목 매출은 안정적

    2023-05-15 김보라 기자
  • 11번가, 1Q 매출 2000억원 돌파… 영업손실 축소

    11번가가 처음으로 1분기 매출액 2000억원을 넘어섰다.15일 공시된 SK스퀘어의 분기보고서에 따르면, 11번가의 1분기 매출액은 216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4.5% 증가했다. 당기순손실은 24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 감소했다.같은 기간 영업손실은 31

    2023-05-15 강필성 기자
  • "원가 부담 지속에"… '불닭' 삼양식품, 영업익 2.6% ↓

    삼양식품은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 2455억원, 영업이익 239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1.5%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6% 감소했다. 올해 1분기 매출은 국내와 해외 모두 두 자릿수 성장세를 보였다. 해외 매출은 전년 동기 대

    2023-05-15 김보라 기자
  • 美 공장 대박난 농심, 1분기 영업익 638억원… 전년 동기 대비 85.5% ↑

    농심이 1분기 연결기준 매출 8604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16.9% 증가한 수치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85.8% 오른 638억원을 달성했다. 농심 측은 전체적인 성장 비결에 대해 "국내외에서 매출 확대로 인한 고정비 감소

    2023-05-15 최신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