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태원 상권 살린다" 쿠팡풀필먼트서비스, '헤이 이태원 소망볼' 참여

    쿠팡풀필먼트서비스(CFS)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진행하는 ‘헤이 이태원 소망볼’ 행사에 참여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침체된 이태원 상권의 활성화를 위해 중기벤처기업부가 진행하는 ‘온 국민, 힘 모으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다.지난 12일부터 이태원역 거리에는

    2023-05-15 조현우 기자
  • 에이피알, 1Q 영업익 232억원… 역대 최대 분기 실적

    에이피알이 올해 1분기 역대 최대 영업이익과 영업이익률을 동시에 갱신했다.에이피알은 15일 올해 1분기 매출 1222억원, 영업이익 232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60% 성장했으며, 영업이익은 지난해 -10억원에서 흑자전환했다. 영업이익률도 1

    2023-05-15 김보라 기자
  • "가격 인상 효과" 오뚜기, 1분기 영업익 653억원… 전년比 10.7% 증가

    오뚜기가 1분기 연결기준 매출 8568억원, 영업이익 653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공시했다. 각각 지난해 1분기보다 15.4%, 10.7% 증가한 수치다. 순이익은 376억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 555억원보다 32.25% 가량 감소했다.오뚜기 관계자는 "라면류, 간편

    2023-05-15 최신혜 기자
  • GS리테일X아름다운가게, 업사이클링 ESG 캠페인 펼쳐

    GS리테일은 ‘아름다운 가게’와 손을 잡고, 입지 않는 옷을 기부 받아 어린이들이게 환경교육키트를 선물하는 업사이클링 캠페인 ‘친환경으로 지구구하기(이하 친구)’를 통해 ESG 활동을 펼친다고 15일 밝혔다.GS리테일은 환경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2023-05-15 강필성 기자
  • 오리온, 1Q 영업익 991억원… 8.7% ↓

    오리온이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6638억원은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했지만 영업이익 991억원으로 8.7% 감소했다고 15일 밝혔다. 회사는 "제품력을 기반으로 시장점유율 확대에 주력하며 매출은 성장했다"면서도 글로벌 인플레이션의 영향으로 제조

    2023-05-15 김보라 기자
  • '실적 희비' 롯데리아·맘스터치 웃고 vs 맥도날드·버거킹 울상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반사이익을 누렸던 버거업계가 지난해 엇갈린 성적표를 받았다. 롯데리아와 맘스터치는 두 자릿수의 신장률을 기록했지만 맥도날드와 버거킹은 영업이익이 감소했다.15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한국맥도날드의 지난해 매출은 9950억원으

    2023-05-15 김보라 기자
  • 다시 고개드는 화장품 로드숍… 미샤·토니모리 1Q 영업이익 '쑥쑥'

    K뷰티의 전성기를 1세대 화장품 로드숍업계가 올해 1분기 호실적을 기록했다. 이들은 2017년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 사태와 함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등으로 몇 년간 부침을 겪어왔다.15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에이블씨엔씨가 올해 1분기

    2023-05-15 김보라 기자
  • 교촌이 쏘아올린 공… 네네·처갓집 등 치킨 가맹점 가격 줄인상

    지난 3월 교촌치킨의 메뉴 가격 인상을 시작으로 최근 치킨 프랜차이즈들의 가격 인상이 본격화되고 있다. 원자재가격, 각종 수수료 등의 급등으로 운영에 부담을 느낀 가맹점주들이 자체적으로 가격 인상에 나서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1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최근 네네치킨,

    2023-05-15 최신혜 기자
  • 현대백화점, '그린캠퍼스' 조성 속도… 고려대에 1억원 전달

    현대백화점이 고려대학교와 손잡고 ‘그린 캠퍼스’ 조성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현대백화점은 이를 위해 이날 고려대에 그린 캠퍼스 조성을 위해 후원금 1억원을 전달했다.앞서 현대백화점은 지난해 고려대와 ‘기후위기 대응 및 ESG 가치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오는

    2023-05-15 조현우 기자
  • [만났조] 서초혜 NS홈쇼핑 MD "'여행+트로트'로 대박… 지역 특산물 연계 상품 만들 것"

    [만났조]는 조현우 기자가 직접 만난 사람들의 이야기를 줄인 단어입니다. 먹고 마시고 쇼핑하고 즐기는 우리 일상의 단편. ‘이 제품은 왜 나왔을까?’, ‘이 회사는 왜 이런 사업을 할까?’ 궁금하지만 알기 어려운, 유통업계를 만들어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고 여러분

    2023-05-15 조현우 기자
  • F&B 되살아난 HDC아이파크몰… '이젠 패션' 5년만에 대규모 리뉴얼

    HDC아이파크몰이 2018년 증측 리뉴얼 이후 최대 규모의 MD 개편을 단행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개편에서 새롭게 입점하거나 리뉴얼한 패션 브랜드만 50여개로, 단기간에 이렇게 많은 브랜드가 교체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먼저 떠오르고 있는 스트리트 브랜드와 특색 있

    2023-05-15 조현우 기자
  • '떡볶이·김밥'으로 글로벌 점령… CJ제일제당, 신영토 확장 박차

    CJ제일제당이 떡볶이, 김밥 등 분식류를 앞세워 글로벌 영토 점령에 나섰다.CJ제일제당은 떡볶이·핫도그·김밥·김말이·붕어빵·호떡의 6대 제품을 'K-스트리트 푸드'의 전략 품목으로 선정하고 '비비고' 브랜드로 미주, 유럽, 아시아 등의 글로벌 주요 국가에 신제품을 출시

    2023-05-15 최신혜 기자
  • BAT, 환경 아이디어 공모전… 글로벌 우승하면 8천만원 투자

    BAT로스만스는 환경 문제 개선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대학생 환경 아이디어 공모전(Eco League X BoM)’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대학생 환경 아이디어 공모전’은 환경 분야 과제를 해소할 수 있는 창의적인 청년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하

    2023-05-15 강필성 기자
  • 쿠팡로지스틱스, 3인 각자대표 체제 출범… 책임경영 강화

    쿠팡의 물류 전문 자회사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이하 CLS)가 3인 각자 대표이사 체제로 전환해 고객경험 혁신에 속도를 낸다. CLS는 강현오 운영부문 대표이사, 이선승 신사업부문 대표이사, 홍용준 경영지원부문 대표이사 등 3인이 전문성을 바탕으로 시너지를 낼

    2023-05-15 강필성 기자
  • [Daily New유통] 대상웰라이프, 롯데웰푸드, 코카콜라사 씨그램 外

    ◇ 지그재그, 2023년 브랜드 캠페인 전개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가수 백예린, 유튜버 원지, 모델 배유진, 배우 신예은, 유튜버 해쭈, 그룹 아이브 리즈와 함께 여성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지지하는 ‘2023년 브랜드 캠페

    2023-05-15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