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쌀 떨어졌네, 편의점 가야지" CU, 10㎏ 대용량 쌀 판매

    CU가 대용량 포대 쌀 판매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편의점에서 10㎏ 이상 대용량 양곡류를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CU가 이번에 판매하는 쌀은 총 4종으로 ‘한눈에반한쌀’(5㎏ 2만1500원, 10㎏ 3만8000원), ‘땅끝햇살’(4㎏ 1만5000원, 10㎏

    2023-05-17 조현우 기자
  • CJ푸드빌, 印尼 취약계층에 빵 기부… 해외 ESG 활동 강화

    CJ푸드빌의 뚜레쥬르가 인도네시아 취약계층에 베이커리 제품을 기부하며 현지에서 지속가능한 브랜드로 발돋움하기 위해 박차를 가한다.CJ푸드빌은 지난 16일 인도네시아의 최대 무슬림 기부 기관인 바즈나스(BAZNAS)와 ‘취약계층에 대한 제품 기부’에 관한 업무협약(MOU

    2023-05-17 김보라 기자
  • 이른 더위에… 무신사, '쿨탠다드' 판매 52%↑

    모던 베이식 캐주얼웨어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musinsa standard)’의 여름철 기능성 냉감 의류인 ‘쿨탠다드’ 제품의 판매가 본격적으로 확대되고 있다.17일 무신사에 따르면 지난 4월20일부터 5월14일까지 무신사 스탠다드의 쿨탠다드 라인 전체 판매금액은

    2023-05-17 김보라 기자
  • 온라인 인기 패션 브랜드 '시에' 픽한 현대백화점… 연매출 100억원 기대

    현대백화점에 입점한 국내 영패션 브랜드들이 2030 고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며 흥행에 성공하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영패션 브랜드 매출을 분석한 결과 더현대 서울에 입점한 국내 영패션 브랜드 ‘시에(SIE)’가 지난 3월 월 매출 7억원을 넘기며 영패션 브랜드

    2023-05-17 강필성 기자
  • '함께 모이니 시너지' G마켓 빅스마일데이, 관계사 거래액 2배 ↑

    G마켓·옥션이 ‘빅스마일데이’에서 신세계그룹 관계사 거래액이 최대 2배 이상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먼저 브랜드탭 백화점관을 통해 참여한 신세계백화점은 지난해 빅스마일데이 때보다 거래액이 72% 증가했다. 신세계백화점과 백화점에 입점한 브랜드사가 긴밀히 협업해 단독기

    2023-05-17 조현우 기자
  • [Daily New유통] 삼양식품, 농심, 이랜드 미쏘 外

    ◇ SPC 배스킨라빈스, ‘산리오캐릭터즈 장우산’ 출시SPC 배스킨라빈스가 글로벌 캐릭터 기업 ‘산리오’의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해 ‘산리오캐릭터즈 장우산’ 3종을 선보인다.‘산리오캐릭터즈 장우산’은 탄탄한 팬덤을 보유한 산리오의 인기 캐릭터 △시나모롤 △쿠

    2023-05-17 김보라 기자
  • [단독] '스타벅스 신화' 이석구 대표, 신세계백화점 '공간혁신' 이끈다

    신세계그룹 내 최장수 CEO로 꼽히는 이석구 대표가 또 한 번 자리를 옮겼다. 스타벅스코리아(현 SCK컴퍼니), 신세계인터내셔날에서 최근 신세계백화점으로 이동한 것으로 확인됐다.17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백화점은 지난 4일 신성장추진위 대표로 이석구 신세계인터내셔날 자

    2023-05-17 김보라 기자
  • 이마트, 상반기 와인장터 및 와규 WEEK 개최

    이마트는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일주일간 상반기 와인장터와 와규 WEEK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올해 16년차에 접어든 와인장터는 연중 상/하반기 각 1번씩만 진행 하는 정기행사로 지난해 10월 하반기 와인장터 이후 7개월이라는 기획 기간을 거치며 파격적인 가격

    2023-05-17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슈퍼, ‘글로벌 프로젝트’ 독일 드럭스토어 직소싱 확대

    롯데마트와 슈퍼는 독일 드럭스토어 1위 업체인 DM사의 단독 직소싱 운영 상품을 확대한다고 17일 밝혔다.DM은 독일 1위 드럭스토어로, 화장품을 포함해 건강기능식과 유아식 등 고품질의 합리적인 가격대의 다양한 자체 브랜드 상품을 선보이는 것으로 유명하다. 가성비를 중

    2023-05-17 강필성 기자
  • 일찍 찾아온 더위… 신세계百, 여름 신발 한 달 먼저 선봬

    빠르게 찾아온 더위에 여름 신발 행사도 빨라졌다. 뮬, 슬라이드(슬리퍼류), 레인부츠 등을 찾는 고객들이 많아지며 관련한 행사를 한 달 가량 앞당기는 등 수요 잡기에 나서는 것이다.17일 신세계에 따르면 여름 신발을 찾는 고객 수요가 크게 늘었다. 올해 4월 1일부터

    2023-05-17 강필성 기자
  • '담배 유해성분 공개' 법안의 무덤으로… 10년 논쟁 묻히나

    일반담배와 궐련형 전자담배의 성분을 공개하는 내용을 담은 ‘담배 유해성 관리에 관한 법률안’이 위기를 맞았다. 본회의 상정을 앞두면서 10년만에 제도화에 대한 기대감이 커졌지만 결국 국회 문턱을 넘지 못하게 될 전망이다.1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기획재정위원회는 이날 열

    2023-05-16 조현우 기자
  •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 "우리 경쟁자는 넷플릭스, 스포츠… 코로나19 이전은 잊어라"

    "우리 경쟁자는 다른 주류사가 아니라 넷플릭스, 스포츠, 여행 같은 것들이라고 생각합니다."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이사의 말이다. 그는 향후 주류산업이 단순히 소비자에게 주류를 판매하는 것을 넘어 함께 즐기는 문화와 공간, 시간을 제공해야한다고 강조했다. 그의 이런 지론

    2023-05-16 강필성 기자
  • 롯데홈쇼핑, 새벽방송 중단 2개월… 취급고 선방, 수익성은 과제로

    롯데홈쇼핑이 지난 2월부터 중단된 새벽방송 중단에도 불구하고 매출 방어에 선방한 것으로 나타났다. 홈쇼핑 업계의 전반적인 매출 하락에도 불구하고 영업시간 내 소비를 집중시키며 매출 하락을 최소화한 것. 다만 이에 따른 수익성 하락은 앞으로의 과제가 될 전망이다. 오는

    2023-05-16 강필성 기자
  • 美·日 공략 확대… 글로벌 영토 넓히는 대상

    식품업체 대상이 올해 본격적으로 식품 해외 사업의 보폭을 넓힌다. 한류 열풍과 함께 K-푸드가 전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고 한계에 다다른 내수 시장에서 벗어나 해외에서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16일 업계에 따르면 대상은 지난 1월18일 일본법

    2023-05-16 김보라 기자
  • 전기료 부담 낮춘다… 편의점 업계, 진열 냉장고에 '문' 도입 '가시화'

    편의점 업계가 집기 운영 효율을 높이고 전기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기 위한 밀폐형 냉장고 도입에 나서고 있다.16일 편의점 업계에 따르면 CU는 이날 냉장 판매 시스템 개선을 위해 양물이 달린 밀폐형 냉장고를 ‘CU장안관광호텔점’에 시범 도입했다.이는 최근 전기요금 인상

    2023-05-16 조현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