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0년간 숙성된 시간의 풍미 … 더 글렌드로낙 '울트라 고연산 프리미엄 라인' 위스키

    한국브라운포맨이 싱글몰트 위스키 ‘더 글렌드로낙’의 고연산 시리즈 ‘울트라 프리미엄 라인’ 출시를 앞둔 프리뷰 행사를 개최했다.지난 8월 28일 서울 신라호텔 영빈관 에메랄드 홀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위스키 매거진’ 명예의 전당에 오른 최초의 여성 마스터 블렌더인

    2025-09-09 조현우 기자
  • [깐깐한리뷰] '풍미의 교향곡' 더 글렌드로낙 프리미엄 라인이 선보이는 예술

    “스코틀랜드의 워시백과 색소폰 모양의 증류기에서 탄생하는 더 글렌드로낙의 원액은 마치 음악과도 같다.”지난 8월 28일 서울 신라호텔 영빈과에서 열린 더 글렌드로낙 울트라 프리미엄 라인업 출시 기념 프리뷰 행사에서 레이첼 배리(Rachel Barrie) 마스터 블렌더는

    2025-09-09 조현우 기자
  • 김슬아 컬리 대표 "시장 상황 지켜본 뒤 IPO 재추진"

    컬리가 기업공개(IPO) 재추진을 신중히 검토하고 있다. 2023년 적자와 시장 위축으로 상장을 연기한 지 2년 만에 다시 도전에 나설지 주목된다. 김슬아 컬리 대표는 9일 서울 종로구 네이버스퀘어에서 열린 네이버 커머스 밋업 기자간담회에서 기자와 만나 "시장

    2025-09-09 김보라 기자
  • 네이버 4천만 유저 품은 컬리… 김슬아 대표 "컬리N마트로 업그레이드된 장보기 경험 제공"

    쿠팡의 1강 체제가 굳어진 이커머스 시장에서 컬리가 반격에 나섰다. 네이버와 손잡고 컬리N마트를 출범시키며 생활 밀착형 장보기 플랫폼 경쟁에 불을 붙였다. 네이버의 4000만 이용자 기반과 자체 새벽배송 역량을 결합해 고객 저변을 넓히고 수익성 강화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2025-09-09 김보라 기자
  • '케데헌' 그대로 즐긴다 … K콘텐츠 직접 체험하는 해외 관광객 급증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 등을 필두로 전세계에서 K문화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특히 액티비티 예약 플랫폼에서 한국을 찾는 인바운드 관광객들의 K콘텐츠 예약률이 크게 는 것으로 집계됐다.  9일 글로벌 OTA 클룩의 1

    2025-09-09 최신혜 기자
  • '인도' 아이스크림·과자 세금 18→5% … 롯데웰푸드·오리온 전략은?

    인도가 GST(간접세금) 개혁을 앞두면서 시장에 진출한 국내 기업들도 분주해지고 있다. 14억명의 인구를 가진 초대형 시장인 만큼, 현지 경쟁사들의 전략 역시 직접적인 수익과 직결될 수 있기 때문이다.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인도 정부는 9월 22일부로 간접세금 구조를

    2025-09-09 조현우 기자
  • 네이버와 손잡은 컬리 … '신선식품·샛별배송' 강점 그대로 '컬리N마트' 출격

    컬리가 네이버와 손잡고 프리미엄 장보기 시장 공략에 나섰다. 양사는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 ‘컬리N마트’를 설계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인기 상품과 컬리의 신선식품을 새벽배송으로 안정적으로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컬리가 자체 앱과 웹사이트가 아닌 외부 플랫폼에 입점하는

    2025-09-09 김보라 기자
  • 대교, 원격교육기관 에듀스퀘어그룹 인수 … "전 생애 주기 교육서비스 제공"

    대교가 원격교육기관 에듀스퀘어그룹을 인수하고 자회사로 편입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인수를 통해 대교는 평생교육서비스까지 강화하며 전 생애 주기에 걸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대교그룹 편입 이후 ‘대교에듀스퀘어’로 사명을 변경한 에듀스퀘어그룹은 교육부 정식 인가를 받

    2025-09-09 조현우 기자
  • 농심 '비29', 편의점 전 채널로 확대 … 재출시 7개월만에 110만봉 팔려

    농심이 소비자 성원에 힘입어 스낵 ‘비29’ 판매 채널을 확대한다고 9일 밝혔다.현재 편의점 CU에서 판매하고 있는 비29의 유통망을 오는 15일부터 편의점 전 채널로 확대하고 이후 대형마트, 온라인몰 등으로도 넓혀 나간다는 계획이다. 농심 비29는 1981년

    2025-09-09 조현우 기자
  • 찍어먹는 재미에 '푹' 빠졌더니 매출 '팍' … 오리온, '찍먹' 시리즈 인기

    오리온이 자사 ‘찍어 먹는’ 제품들의 올해 8월까지 누적 매출이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먼저 ‘찍먹 오!감자 양념바베큐소스맛’은 오!감자 전체 매출의 30%를 차지하며 브랜드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찍먹 나쵸 치폴레마요소스맛’은 출시 2년 만에 누적 판매량

    2025-09-09 조현우 기자
  • CJ그룹, 미래성장 이끌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CJ그룹이 2025년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10일부터 진행되는 이번 채용에는 ▲CJ제일제당 ▲CJ대한통운 ▲CJ ENM ▲CJ올리브영 ▲CJ푸드빌 ▲CJ프레시웨이 ▲CJ올리브네트웍스 ▲CJ CGV ▲CJ 4DPLEX 등 주요 계열사가 참여한다.

    2025-09-09 조현우 기자
  • 교원투어 여행이지, 겨울방학 영어캠프 선봬 … "영어 학습과 관광·액티비티까지"

    교원투어 여행이지가 동남아 겨울방학 영어캠프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이며, 자녀들의 영어 학습과 해외 체험 수요를 공략한다고 9일 밝혔다. 대표 상품인 ‘쿠알라룸푸르 겨울방학 영어캠프 4주’는 말레이시아 수도이자 국제도시인 쿠알라룸푸르에서 한 달간 머물며 영어 실

    2025-09-09 최신혜 기자
  • 오뚜기, 순후추·참깨라면 IP 활용 '찐만두' 2종 출시

    오뚜기가 인기 제품인 ‘순후추’와 ‘참깨라면’의 IP(지식재산)를 활용한 신제품 ‘순후추 찐만두’와 ‘참깨 찐만두’ 2종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최근 간편 조리 트렌드가 확산되고 차별화된 맛에 대한 수요가 커지는 가운데, 오뚜기는 친숙한 제품의 IP를 찐만두에 접목한

    2025-09-09 최신혜 기자
  • '10년째 푸드 매출 1위' 스타벅스,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테라' 5천만개 판매

    스타벅스 코리아가 2015년 선보인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가 누적 판매 5000만개를 넘어서며 푸드 부문에서 10년 넘게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고 9일 밝혔다.2015년에 첫 출시된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는 본래 시즌 한정 푸드로 출시됐지만 고객의 높은 관심과

    2025-09-09 조현우 기자
  • "고객의 소리가 답" … 세븐일레븐, '한도초과' 간편식 두달만에 100만개 판매

    세븐일레븐이 외식 물가 부담 및 소비심리 위축 상황에 선보인 고객 맞춤형 한도초과 간편식 시리즈가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9일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한도초과 간편식 시리즈는 지난 7월 ‘기사식당바싹불고기도시락’을 첫 선 보인 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했다.

    2025-09-09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