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면’ 성수기 4~8월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 6.3%, 매출액 7.5% 증가3개년 연평균 성장률 12.9% 달해여름 시즌 냉면 매출 증가율 11.8%
  • ▲ 풀무원 대표 냉면 3종(‘평양냉면’, ‘칡냉면’, ‘회냉면’)ⓒ풀무원
    ▲ 풀무원 대표 냉면 3종(‘평양냉면’, ‘칡냉면’, ‘회냉면’)ⓒ풀무원
    풀무원식품은 냉면, 막국수를 비롯한 ‘여름면’이 성수기인 4~8월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 6.3%, 매출액 7.5% 증가하며 역대 여름 시즌 최고 실적을 경신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 역대 최고 매출액을 경신한 데 이어 올해 또 한 번 종전 기록을 갈아치운 풀무원 여름면은 이로써 3개년 연평균 성장률(CAGR) 12.9%에 달하는 호실적을 이어갔다.

    이같은 흥행 성공 요인으로는 가장 먼저 제품력을 들 수 있다. 

    풀무원 생면은 꾸준한 제품 혁신으로 양적 성장을 이루는 동시에 소비자 만족도를 끌어올리고 있다. 특히 여름 시즌 동안 냉면 매출 증가율이 11.8%를 기록했는데, 이미 규모가 큰 시장에서 이처럼 두 자릿수 증가율을 보이는 것은 드문 일이다.

    풀무원은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대표 냉면 제품인 ‘평양냉면’을 리뉴얼하여 소비자 만족도를 극대화했다. 

    초고압 제면 공법으로 면의 쫄깃함은 유지하면서 면 압출 압력을 조정해 부드러운 식감을 더하고, 동치미 발효에 쓰이는 종균을 풀무원에서 개발한 씨앗 유산균으로 바꿔 육수의 감칠맛과 청량감을 높였다.

    풀무원이 주도하고 있는 생면 간편식 시장의 전체적인 성장도 눈에 띈다. 

    올해 첫선을 보인 전문점 스타일의 ‘별미냉면’ 2종 회냉면, 칡냉면이 시장에 무사히 안착하며 매출 순증 효과를 거뒀다. 

    날씨 영향도 빼놓을 수 없다. 여름면 대표 메뉴인 냉면이 오랜 폭염의 영향으로 불티나게 팔렸다. 올해는 특히 이른 더위가 찾아오면서 여름면 수요가 3월부터 꾸준히 상승했고 7~8월 절정을 맞으면서 풀무원 여름면 제품 인기도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여름철 성수기가 지난 9월에도 전례 없던 폭염 및 열대야가 이어지며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성장했다.

    풀무원식품 김종남 면CM은 “풀무원 생면은 합리적인 가격에 전문점 수준의 퀄리티를 즐길 수 있어 꾸준히 인기를 끌어왔고 특히 올여름에는 고물가, 폭염 등이 겹치며 소비자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했다”며 “냉장면 시장 1위로서 계속해서 소비자에게 가장 만족스러운 면 간편식 제품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