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 '비상경영' 업종 불문 전방위로 확대 중… "실적 중심 사업 재편"
롯데그룹의 비상경영체제에 따른 사업 조정이 활발하다. 롯데지주가 비상경영을 통해 사업구조 재편에 들어가면서 이에 따른 조정이 드러나는 것. 희망퇴직부터 일선 직원 배치, 심지어 사업 철수까지도 가능한 전방위 조치가 이뤄지고 있다는 평가다.9일 롯데그룹에 따르면 현재 인
2024-08-09 강필성 기자 -
[Daily New유통] 웅진씽크빅, 스타필드, 11번가 外
◇ 웅진씽크빅, 그림책 전시회 ‘나의 그림책은 여름의 웅진주니어다’ 개최웅진씽크빅의 어린이 출판 브랜드 ‘웅진주니어’가 여름 출판 전시회 ‘나의 그림책은 여름의 웅진주니어다’를 진행한다. 한국그림책협회가 주최하는 출판사 전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팥빙수의 전설’, ‘
2024-08-09 강필성 기자 -
SPC삼립, tvN ‘서진이네2’ 레시피 반영 삼립호떡 신제품 출시
SPC삼립이 호떡빵 브랜드 ‘삼립호떡’ 출시 50주년을 맞아 tvN 예능 프로그램 ‘서진이네2’에 PPL(간접광고)을 진행하고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9일 밝혔다.1974년 출시한 삼립호떡은 길거리 음식이던 호떡을 가정에서 쉽고 간편하
2024-08-09 최신혜 기자 -
무신사, 신생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집중 육성…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가동
무신사가 신생 브랜드 육성해 K패션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오는 9월부터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시작하면서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가 지속 성장하기 위한 지원을 본격화한다는 방침이다.이번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은 빠르게 변화하는 패션 업계의 흐름 속에 크리에이티브가 뛰어난 작은
2024-08-09 최신혜 기자 -
배달의민족, 배달 로봇 딜리 ‘운행안전인증’ 획득
배달의민족이 자체 개발한 배달 로봇 딜리가 실전 투입에 한 걸음 다가섰다. 배민은 가까운 시일 내에 서울 수도권에 딜리를 활용한 로봇 배달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목표다.국내 1위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자체 개발한 배달 로봇 딜리가 지난달 26일 한국
2024-08-09 강필성 기자 -
오뚜기, 영문 표기 'OTOKI'로 변경… "시대 변화 맞춰 발음 혼선 개선"
오뚜기가 기존 사용하던 영문 표기 'OTTOGI'에서 새로운 영문 표기 'OTOKI'로 변경을 추진하고, 상표권을 출원하는 등 시대 변화에 맞는 쇄신에 나섰다고 9일 밝혔다. 오뚜기는 영문 표기와 심볼마크 디자인 변경도 함께 추진해, 해외 소비자와 더욱 적극적
2024-08-09 최신혜 기자 -
요기요 "티메프서 상품권 구매한 고객 보상 완료"
요기요가 큐텐의 티메프 사태로 피해를 본 고객에 대한 보상을 완료했다고 9일 발표했다.요기요는 지난 8일 오후 ‘티몬 구매 요기요 상품권 신규 발송’이라는 개별 ‘문자 메시지’를 통해 피해 고객에게 신규 상품권을 발송했다. 사과의 의미를 담은 5000원권 보상 쿠폰은
2024-08-09 강필성 기자 -
남양유업, 단백질 음료 '테이크핏' 상반기 오프라인 매출 1위
남양유업의 단백질 음료 ‘테이크핏’이 올 상반기 국내 단백질 음료 오프라인 시장에서 매출액 기준 1위를 차지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조사는 마켓링크에서 오프라인 경로 액상 단백질 매출을 집계한 수치다. 프로틴 함유 가공유, 프로틴 함유 플랜트밀크 제품은 제외됐다. 국내
2024-08-09 최신혜 기자 -
롯데월드, 걸음 기부 사회공헌 캠페인 ‘놀면서 기부하자’ 진행
롯데월드가 오는 12일부터 9월30일까지 온·오프라인 연계 걸음 기부 사회공헌 캠페인 ‘놀면서 기부하자 시즌3’을 진행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롯데월드 어드벤처, 어드벤처 부산,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서울스카이, 김해 롯데워터파크 등 전국 5개 사업장이 함께 참여해
2024-08-09 최신혜 기자 -
롯데물산, 2030년 온실가스 배출량 35% 감축… ESG 선도
롯데물산이 지난 2022년도에 이어 올해 두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친환경 도시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글로벌 ESG 선도기업’이라는 비전을 중심으로 글로벌 종합 부동산 기업인 롯데물산의 다양한 ESG 전략과 활동 등
2024-08-09 강필성 기자 -
[Weekly New호텔] '돌잔치·웨딩' 더 특별하게 만들어줄 호텔은?
특급호텔들이 코로나19 이후 소규모·럭셔리 연회 트렌드를 반영한 새 공간,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 상견례부터 결혼식, 자녀의 돌잔치까지 맞춤형으로 더욱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기회들이 생겨난 셈이다. 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한적
2024-08-09 최신혜 기자 -
[Weekly New쇼핑] 주말 장바구니에 반값 치킨 어때요?
치킨 물가가 급등하는 ‘치킨플레이션 시대’ 유통업계가 보다 저렴한 치킨 상품을 내걸고 소비자를 유혹하고 나섰다. 치킨 전문점에서 3만원대까지 지불하며 배달시킬 바에는 이보다 훨씬 저렴한 치킨을 선보이는 것. 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주요 유통채널은 저렴한 치킨
2024-08-09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 채소물가 안정 나선다… 상생 오이·대파 최대 50% 할인
롯데마트가 최근 무더위로 급등한 채소 가격 안정을 위해 상생 농산물 판매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8월 1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맛과 신선도는 일반 상품과 차이가 없지만 모양새에 편차가 있거나 외관에 일부 흠집이 있는 ‘상생 다다기오이(5개입)’를 일반 오이
2024-08-09 조현우 기자 -
KT&G "해외궐련 사업 확대… 부동산 부문은 사업구조 재설계"
KT&G가 2분기 실적 어닝서프라이즈를 견인한 해외궐련 사업을 통해 하반기에도 수익성 확보에 나선다. 다만 경기 악화로 인해 수익성이 악화된 부동산 사업 부문의 경우 신규 프로젝트를 전면 중단하고 사업구조 재설계에 나선다.8일 열린 KT&G 2분기 실적발
2024-08-08 조현우 기자 -
"단체급식 사업 호조" 현대그린푸드, 2분기 영업이익 전년比 16.4% ↑
현대그린푸드는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325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16.4% 증가했다고 8일 공시했다.매출은 5424억원으로 4.2% 증가했고, 순이익은 236억원으로 13.5% 늘었다.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국내외 단체급식 사업 호조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2024-08-08 최신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