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이브가이즈, 8일 서울역에 4호점 오픈… "매장 확대 지속"

    한화갤러리아 자회사 에프지코리아가 8일 서울역에 파이브가이즈 4호점을 열고 손님 맞이를 시작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영훈 한화갤러리아 대표, 김은희 한화커넥트 대표, 오민우 에프지코리아 대표 등 주요 경영진이 참석했다. 파이브가이즈 창업주의 손자 조쉬 머렐 파이브가이즈 글

    2024-04-08 최신혜 기자
  • "꿀템 건지러 간다"… 1020 참새방앗간 된 다이소, 비결은?

    “가격에 부담이 없다보니 다이소 매장을 발견하면 습관적으로 들어가요. 요샌 SNS에서 입소문난 뷰티 관련 ‘핫템’도 많다보니 구경하는 재미가 있죠.” (대학생 A씨)뷰티 카테고리를 공격적으로 늘리고 있는 다이소가 1020세대 사이에서 그냥 지나칠 수 없는 ‘참새방앗간’

    2024-04-08 문은혜 기자
  • 中 커머스 반격 나서는 쿠팡 "대형마트보다 26% 싸… 물가지킴이 역할 할 것"

    쿠팡이 중국 이커머스 플랫폼 알리, 테무 등에 맞서 물가 지킴이를 자처하고 나섰다. 주요 식료품과 생활필수품 가격이 대형마트 등 주요 유통업체보다 저렴한 만큼 물가 안정에 기여하겠다는 포부다. 쿠팡은 중국 이커머스에 대응해 고품질의 우수한 제품들의 가격경쟁력을

    2024-04-08 강필성 기자
  • 전병우의 삼양애니, 'JohnMaat' 채널로 콘텐츠 사업 시동

    삼양식품 오너 3세 전병우 대표가 이끄는 삼양라운드스퀘어 자회사 삼양애니의 콘텐츠 플랫폼 사업이 베일을 벗었다. 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삼양애니는 최근 유튜브 채널 'JohnMaat(존맛)'을 개설하고 2주 전부터 자체 콘텐츠 제작사 '라운드스튜디오'에서 제

    2024-04-08 최신혜 기자
  • 배달비 0원 맞아? 배달앱 3사, 절반 이상이 배달비 '여전'

    “여기는 배달비 무료 서비스 적용 안돼요.”배달앱을 이용하는 한 요식업주의 말이다. 이런 매장은 적지 않다. 최근 배달앱 3사의 배달비 0원 시대가 본격적으로 개막됐지만 실질적으로 배달비 무료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음식점은 절반에도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

    2024-04-08 강필성 기자
  • '헬시 플레저' 잡아라… 롯데칠성음료도 커지는 식물성 음료 시장 도전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식물성 음료에 대한 소비가 늘어나고 있다. 이에 식품업계에서는 ‘오트’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경쟁에 나서고 있다.오트 음료를 포함한 국내 식물성 음료 시장은 지난해 기준 약 8000억원 규모로, 오는 2025년 1조원을 넘어

    2024-04-08 조현우 기자
  • 배달의민족, UI·UX 개편… 업주 성장·고객 편의성 둘 다 잡는다

    배달의민족이 애플리케이션 화면을 개편한다.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사장님의 권익 신장과 고객의 직관적인 앱 사용을 돕고자 홈 화면 등 배민 앱의 이용자 사용 경험UI·UX)을 개편한다고 8일 밝혔다.개편안의 주요 골자는 서비스별 탭 도

    2024-04-08 최신혜 기자
  • CU, 자체 차별화 양주 브랜드로 경쟁력 강화… 1리터에 1만원대 'FRAME' 론칭

    CU가 업계 최초로 자체 차별화 양주 브랜드 ‘FRAME(프레임)’을 론칭한다고 8일 밝혔다.CU는 한참 인기 가도를 달리고 있는 위스키로 눈을 돌려 자체 시그니처 브랜드를 업계 최초로 론칭한다.실제, CU에서 위스키를 포함한 양주 매출 신장률은 2020년 59.5%,

    2024-04-08 강필성 기자
  •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마이바흐 익스클루시브 라운지' 팝업 연다

    신세계백화점은 최상위 플래그십 세단인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의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4월 8일부터 15일까지 강남점 1층 더 스테이지에서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와 함께 ‘마이바흐 익스클루시브 라운지’ 팝업을 열고 메르세데스-마이바

    2024-04-08 문은혜 기자
  • 엘지유니참, 1분기에 생리대·기저귀 38만장 기부

    LG생활건강과 일본 유니참 그룹의 합작회사인 엘지유니참은 경북 구미시청과 함께 진행하는 ‘쉐어 패드(Share Pad)’ 캠페인으로 쏘피 생리대 25만장과 마미포코 기저귀 3만장을 지역사회에 기부했다고 8일 밝혔다.지난달 말 구미시민운동장에서 진행된 나눔 행사에는 엘지

    2024-04-08 문은혜 기자
  • GS25, 아이스 상품 인기에 가격 행사로 매출 끌어올려

    만연한 봄기운과 함께 편의점 아이스(ICE) 상품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GS25가 지난 4월 1~5일 매출 데이터를 전월 동기간과 비교한 결과, 아이스크림 38%, 얼음컵 84%, 아이스음료 116%, 카페25(원두커피) 아이스 메뉴 95%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찬

    2024-04-08 강필성 기자
  • 교촌치킨, '제3회 아동건강 지원사업'에 2억5천만원 전달

    교촌에프앤비가 ‘제3회 아동건강 지원사업’에 2억5000만원을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아동건강 지원사업’은 전국의 아동들이 균등한 외식 및 교육 기회를 누리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마련된 사업이다.교촌은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지난 4월 5일 서울시 영등포구에

    2024-04-08 조현우 기자
  • 홈플러스 온라인 인기상품 봤더니, 프리미엄∙저당 아이스크림 2030 주문 늘어

    홈플러스는 지난달 1일부터 29일까지 홈플러스 온라인에서 아이스크림을 구매한 고객수가 전월 대비 64%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같은 기간 20대, 30대 고객수는 각각 123%, 80% 늘어 아이스크림 온라인 주문에 대한 2030세대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

    2024-04-08 문은혜 기자
  •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특명 "지속 가능한 콘텐츠 비즈니스 모델 찾아라"

    롯데가 그룹 내 다양한 자산을 활용해 콘텐츠 비즈니스를 강화한다.롯데그룹은 오는 26일부터 5월19일까지 롯데월드타워와 몰에서 ‘포켓몬 타운 2024 위드 롯데’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롯데지주를 비롯해 롯데물산, 롯데웰푸드, 롯데GRS, 롯데백화점,

    2024-04-08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슈퍼, H&B 차별화 직소싱… 독일 '발레아' 신상품 출시

    롯데마트와 슈퍼가 독일 dm사의 단독 직소싱 운영 상품을 확대하며 H&B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롯데마트와 슈퍼는 상품 경쟁력 강화 전략의 한 축으로 ‘글로벌 소싱 프로젝트’를 진행중이라고 8일 밝혔다. 해외 직소싱 역량을 강화해 해외 직구 열풍과 더불어

    2024-04-08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