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플랫폼 전략 성공' CJ온스타일, 200억 취급고 브랜드 88% ↑

    CJ온스타일이 지난해 200억원 이상의 취급고 브랜드가 증가하며 ‘원플랫폼’ 전략이 안착했다고 7일 밝혔다.CJ온스타일이 원플랫폼 캠페인에 참여한 80여개 주요 브랜드의 지난해 매출을 분석한 결과, 2022년 대비 200억원 이상의 취급고 브랜드가 88% 증가했다.원플

    2024-01-07 조현우 기자
  • GS25, 글로벌 매장·매출 모두 '껑충'… K-푸드 통했다

    GS25가 ‘글로벌 500호점’을 달성에 맞춰 향후 전략에 대한 청사진을 밝혔다.7일 GS25는 베트남과 몽골을 시작으로 518개의 해외 점포를 보유하게 되면서 진출 첫해 대비 34.8배 이상의 성장을 이뤘다고 밝혔다.GS25는 현지화 전략과 다목적 기능을 갖춘 편의점

    2024-01-07 조현우 기자
  • 롯데백화점, 졸업시즌 겨냥 신발∙가방∙악세서리 프로모션 나서

    롯데백화점은 빨라진 '졸업 특수'를 겨냥해 졸업 관련 수요 잡기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전국의 많은 학교들 1월 졸업을 늘리는 추세다. 이는 지난 2020년부터 190일 의무수업일수를 채우면 나머지 기간은 각 학교 재량에 따라 학사 일정을 결정할 수 있게 된 데 따른

    2024-01-07 문은혜 기자
  • “수산물 안심하세요”… 신세계백화점, ‘믿을 수 있는’ 수산물세트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은 올 설 명절 더욱 안전하고 건강한 수산물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안심 수산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생산부터 유통까지 철저한 관리를 거쳐 믿을 수 있는 상품을 엄선해 판매한다는 계획이다.해양수산부의 유기(organic) 식품

    2024-01-07 문은혜 기자
  • G마켓∙SSG닷컴, 배송 합치니 시너지 가속화… 매출 덩달아 상승

    G마켓과 SSG닷컴은 물류 서비스 영역에서 시너지 효과가 본격적으로 나타났다고 7일 밝혔다.G마켓이 지난 2022년 8월 신설한 장보기 서비스 ‘스마일프레시’는 서비스 오픈 이후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스마일프레시는 SSG닷컴의 쓱배송과 새벽배송을 통해 제공

    2024-01-07 문은혜 기자
  • 오리온, 식중독균 카스타드 공식사과 “철저하게 관리할 것”

    오리온이 자사의 ‘카스타드’ 제품에 식중독균인 황색포도상구균이 검출된 것과 관련 공식 사과했다.오리온은 5일 ‘알리는 글’을 통해 “당사 카스타드 제품 황색포도상구균 검출로 인해 심려를 끼쳐 드려 대단히 죄송하다”며 “문제가 된 2023년 12월 22일에 생산된 카스타

    2024-01-05 강필성 기자
  • [신년사] 최운식 이랜드월드 대표 "기업문화 혁신, 직원들 자부심 느끼게 할 것"

    이랜드월드, 이랜드리테일 등 이랜드 주요 계열사들이 올해 기업문화 혁신을 선언했다.5일 이랜드에 따르면 계열사 대표들은 이날 발표한 신년사에 법인별 상황과 업무 환경에 맞춘 기업문화 혁신 독립기구 출범 등의 내용을 담았다.먼저 이랜드월드는 직원 의견을 적극 반영하는 바

    2024-01-05 문은혜 기자
  •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24SS 신학기 라인업’ 공개

    F&F의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새학기를 맞아 ‘24SS 신학기 캠페인’을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새로운 가방 라인업은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은 물론, 넓은 수납공간을 갖춘 백팩과 메신저백으로 구성됐다. 신제품은 로빅에어 소재를 사용해 가

    2024-01-05 문은혜 기자
  • 위스키 불모지에서 태어난 ‘카발란’, MZ세대 인기몰이

    고온다습한 위스키 불모지에서 생산된 위스키가 전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다. 바로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에서 수입, 유통하고 있는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Kavalan)’이다.5일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에 따르면 ‘카발란’은 2006년 대만 ‘King Car Group

    2024-01-05 강필성 기자
  • [대까기] 시장 가격 파괴한 '다이소 300원' 캡슐 커피, 기존 제품과 비교하면?

    하루가 멀다고 쏟아져나오는 온갖 신상 제품들. 그렇다고 모든 제품을 구매해 볼 순 없을 터. 이런 소비자들을 위해 뉴데일리 유통부 기자들이 직접 제품을 시식, 체험해 보는 기획 '대까기(대신 까주는 기자들)'를 준비했다.<편집자주>지갑에 들이닥친 동장군으로

    2024-01-05 조현우 기자
  • 멤버십 가입 폭증에도 고민 깊은 이랜드몰… "구독료 얼마받지?"

    이랜드몰이 지난해 11월 선보인 유료멤버십인 ‘맥스멤버십’ 가입자가 최근 15만명을 돌파했다. 구독료가 확정되지 않아 가입만 하면 사실상 무료로 유료멤버십 혜택을 누릴 수 있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다만 계속 무료로 운영할 수는 없어 멤버십 구독료 산정

    2024-01-05 문은혜 기자
  • [단독] 100주년 하이트진로, 위스키 다음은 '프리미엄 데킬라'… 종합주류사 시동

    하이트진로가 프리미엄 데킬라 시장에 진출한다. 맥시코의 주류 브랜드 데킬라 코모스(Tequila Komos)로부터 프리미엄 데킬라 ‘코모스’ 2종의 판권을 얻어 직접 수입·판매키로 한 것. 하이트진로가 데킬라를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올해 100주년을 맞이하는

    2024-01-05 강필성 기자
  • 에뛰드부터 에르메스까지… 연초부터 패션·뷰티 줄 인상

    연초부터 외식·가공식품 물가가 고공행진인 가운데 화장품 가격도 들썩이고 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의 에뛰드는 오는 12일부로 클렌징 등 18개 제품 가격을 올린다. 이번 인상으로 립 앤 아이 리무버(100㎖)는 6000원에 7000원 16.6%, 뽀오얀 미

    2024-01-05 김보라 기자
  • '환자식·고령친화식' 강화하는 매일유업… 인재 확보·B2C 생산

    매일유업이 환자식·고령친화식 사업 확대에 나선다. 환자식 제조판매 자회사 인원을 영입해 전문인력을 보강, B2B를 넘어 B2C 제품 개발·생산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5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매일유업의 지주회사 매일홀딩스는 2023년 12월30일부로 자회사

    2024-01-05 최신혜 기자
  • '아트캉스' 명소 도약 나선 조선호텔, 도예가 김시영 아뜰리에 투어 패키지 선봬

    조선호텔앤리조트가 일명 '아트캉스(예술+호캉스)' 명소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행보를 지속하고 있다. 팬데믹을 기점으로 호텔을 방문하는 외국인 투숙객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한국의 음식, 아트 등 콘텐츠 자체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고객들을 위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는 것. 조

    2024-01-05 최신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