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마트·슈퍼, 통합 소싱 효과… 절임배추 매출 3배↑

    롯데마트와 슈퍼의 통합 소싱이 빛을 발했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김장철 시즌인 11월 중순에 맞춰 준비한 절임배추 사전예약이 가장 큰 성과를 보였다고 5일 밝혔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통합 소싱을 통해 대량의 배추를 사전에 계약 후 대형 유통사 중 가장 빠르게 절

    2023-11-05 강필성 기자
  • ‘최저가 도전’… G마켓, ‘빅스마일데이’ 역대 최대 규모 진행

    G마켓과 옥션은 오는 6일 0시부터 19일까지 2주간 연중 최대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를 열고, 카테고리 별 인기 상품을 최대 80% 할인가에 판매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외 200여 인기 브랜드사는 물론, 3만여에 달하는 셀러가 참여해 상품경

    2023-11-05 강필성 기자
  • 동원산업, 3Q 영업이익 1544억… F&B가 견인했다

    동원그룹의 식품사업이 그룹 전체의 호실적을 이끌었다.동원그룹의 사업 지주사인 동원산업은 연결 재무제표 기준 지난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9.6% 오른 1544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3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조384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

    2023-11-03 강필성 기자
  • SSG닷컴 방문한 캐나다 농업농식품부 장관… 쓱데이 제품 점검

    SSG닷컴은 로렌스 맥콜레이 캐나다 농업농식품부 장관이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소재 쓱닷컴 본사를 방문했다고 3일 밝혔다.이날 로렌스 맥콜레이 장관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할인 행사로 자리매김한 ‘쓱데이’ 기간 동안 선보일 캐나다 대표 농특산물을 함께 살펴봤다.이커머스 시

    2023-11-03 조현우 기자
  • 한샘, 3분기 영업이익 49억원… 2분기 연속 흑자 성공

    한샘은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 49억원을 기록하며 2분기에 이어 흑자전환을 이뤘다고 3일 잠정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480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0.8% 증가했다.흑자전환은 원가율 개선과 B2C 비중 증가로 매출구성비를 조정하고 공급망 관리를 통해

    2023-11-03 조현우 기자
  • '소변맥주' 칭따오 맥주 논란에 수입사 비어케이 “전제품에 정밀검사”

    중국의 칭따오 맥주가 ‘소변맥주’ 논란에 휩싸이면서 국내 수입사인 비어케이가 전 제품에 대한 정밀검사에 나서겠다는 계획을 밝혔다.비어케이는 3일 입장문을 통해 “소비자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며 “한국의 소비자 분들께서 칭따오 맥주를 안심하고

    2023-11-03 강필성 기자
  • 오비맥주, ‘ESG 경영 포럼’서 사회적책임 이행 사례 발표

    오비맥주는 지난 2일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글로벌 기업의 ESG 경영 포럼’에서 오비맥주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사회적 책임 이행 사례를 발표했다고 3일 밝혔다.‘글로벌 기업의 ESG 경영 포럼 & 2023 ESG 캠페인 대상’은 글로벌 기업의 활발한

    2023-11-03 강필성 기자
  • [만났조] 세븐일레븐 도시락 '밥 맛'의 비밀… '쌀 소믈리에' 김하영 푸드팀 MD

    [만났조]는 조현우 기자가 직접 만난 사람들의 이야기를 줄인 단어입니다. 먹고 마시고 쇼핑하고 즐기는 우리 일상의 단편. ‘이 제품은 왜 나왔을까?’, ‘이 회사는 왜 이런 사업을 할까?’ 궁금하지만 알기 어려운, 유통업계를 만들어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고 여러분

    2023-11-03 조현우 기자
  • 소비침체 직격타 맞은 증류주… 4분기 경기 전망도 '흐림'

    소주 등 증류주 관련 산업이 올해 내내 침체일로를 걷고 있다. 불경기로 인한 소비감소가 주된 원인으로 지목됐다. 연말을 앞두고 주요 업체의 소주값까지 올라, 소비 위축은 한동안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3일 농림축산식품부와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2023 식품산업

    2023-11-03 최신혜 기자
  • 다이소, 이번엔 겨울 의류 3000원 '균일가'… 가성비로 승부

    아성다이소는 ‘겨울 의류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이번 기획전에서는 보온 이너웨어인 ‘이지웜(EASY WARM)’을 새롭게 선보이고, 패딩조끼 등 이지웨어, 플란넬 소재를 사용한 홈웨어 총 80여 종의 상품을 구성했다. '겨울 의류 기획전' 상품은 3

    2023-11-03 강필성 기자
  • 식품업계, 3Q 실적 날았다… 원부자재 가격 상승에도 성장세

    식품업계가 올해 상반기에 이어 3분기에도 매출 증가세를 이어갔다. 올해 글로벌 경기가 둔화와 지속적인 원부자재 비용 상승 등 대외 수출 여건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성과라 더욱 돋보인다.3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동원F&B는 연결 기준 3분기 매출이 1조2075억원으

    2023-11-03 김보라 기자
  • 롯데칠성음료, 3분기 OEM 매출 97% 증발… 기로에 선 맥주사업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시장 자체의 붕괴라고 판단합니다. 당분간은 오르지 못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박윤기 롯데칠성음료 대표이사가 지난 2일 기업설명회에서 한 말이다. 실제 롯데칠성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기간 중 제법 수익이 됐던 수제맥주 O

    2023-11-03 강필성 기자
  • 오뚜기 ‘컵누들 마라탕', 출시 3주 만에 100만개 판매 돌파

    오뚜기는 지난 10월 선보인 '컵누들 마라탕'이 출시 3주 만에 10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컵누들 마라탕’은 젊은 층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마라탕을 컵누들에 접목한 제품으로, 칼로리가 높은 마라탕을 부담 없이 즐기고 싶어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출시

    2023-11-03 최신혜 기자
  • CJ제일제당 '햇반 잡곡밥' 리뉴얼 출시… "맛·식감 강화"

    CJ제일제당이 건강관리를 중시하는 MZ세대를 겨냥해 ‘햇반 잡곡밥’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햇반 잡곡밥은 전자레인지 2분이면 조리가 완성돼 일반 잡곡밥 취사 때 걸리는 시간을 대폭 단축할 수 있는 제품이다. 햇반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전문 밥 소믈리에 자격증

    2023-11-03 최신혜 기자
  • 신세계면세점, 명동·인천공항점에 '캐나다구스' 팝업스토어 단독 오픈

    신세계면세점이 ‘캐나다구스’ 팝업스토어를 국내 면세업계 최초로 단독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신세계면세점은 지난 10월 31일 신세계면세점 명동점 8층에 캐나다구스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곧 다가올 겨울 시즌을 위한 ▲헤비 아우터 ▲경량 패딩 ▲

    2023-11-03 조현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