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AT그룹 김강민 디자인 총괄 "지속 가능하고 책임 있는 디자인이 핵심"

    BAT그룹의 김강민(켄킴˙Ken Kim) 뉴카테고리 디자인 총괄이 ‘디자인 코리아 2023 국제 컨퍼런스’에서 전자담배 산업의 디자인 전략과 방향성을 제시했다.3일 BAT그룹에 따르면 지난 2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디자인코리아 2023 국제 컨퍼런스는 세계적인 전문

    2023-11-03 조현우 기자
  • 코오롱FnC, ESG 활동 보고서 '서큘러 패션 이노베이터' 발간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지속가능경영 활동 성과를 담은 ESG활동보고서 ‘서큘러 패션 이노베이터(Circular Fashion Innovator)’를 발간한다고 3일 밝혔다.‘서큘러 패션 이노베이터’는 국내 패션업계 지속가능 경영을 주도하는 코오롱

    2023-11-03 김보라 기자
  • BYN블랙야크그룹, 3년 연속 지속가능개발목표경영지수 1위 그룹 선정

    BYN블랙야크그룹이 유엔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기구인 UN SDGs 협회에서 발표한 ‘2023 지속가능개발목표경영지수’ 국내 1위 그룹에 3년 연속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지속가능개발목표경영지수(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Business

    2023-11-03 김보라 기자
  • '오늘 실천하면 달라지는 내일'… 롯데홈쇼핑, ESG경영 슬로건 선포

    롯데홈쇼핑이 ESG경영 슬로건을 ‘오늘 실천하면 달라지는 내일’로 정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11월 2일 진행된 ESG경영 슬로건 선포식에는 김재겸 롯데홈쇼핑 대표, 강철규 ESG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한 롯데홈쇼핑 임직원 3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

    2023-11-03 조현우 기자
  • [Daily New유통] 롯데웰푸드, 쌤소나이트, 티몬 外

    ◇ 롯데웰푸드, 농식품부와 농협과 함께 국산 가루쌀 소비 촉진 MOU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농식품부와 농협과 함께 국산 가루쌀 소비 촉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롯데웰푸드와 농식품부, 농협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국산 가루쌀을 활용한 스낵제품 시장 전반

    2023-11-03 김보라 기자
  • 쿠팡, 대만에 풀필먼트센터 2호 오픈 "韓 중기 수출 더 늘 것"

    쿠팡은 대만 시장 진출 1년 만에 두 번째 대형 풀필먼트센터를 오픈하고, 내년 상반기에는 세 번째 풀필먼트센터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 쿠팡의 대만 풀필먼트센터 확장은 한국 소비재 중소기업에게 내수정체를 극복하고 글로벌 시장 수출을 늘릴 새로운 성장 엔진으로

    2023-11-03 강필성 기자
  • [Weekly New패션] 뻔하고 투박한 디자인 NO… 기능성에 패션성 갖춘 롱패딩은?

    겨울 필수템으로 자리 잡은 롱패딩의 계절이 다가오고 있다. 롱패딩은 운동선수들이 입던 벤치코트 스타일로 시작했다. 무채색 위주의 컬러와 다소 투박한 디자인이 특징이었다면 최근에는 슬림한 핏은 물론 친환경 소재를 적용해 지속가능성까지 고려하는 등 점점 더 진화되고 있다는

    2023-11-03 김보라 기자
  • [Weekly New쇼핑] 입동이 코 앞… 올 겨울 우리 아이 아우터는?

    입동(立冬)을 일주일 앞두면서 주요 백화점에서는 겨울 아우터 신상품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주말에는 아이를 위한 따듯한 외출복을 쇼핑해보는 건 어떨까.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는 11월 30일까지 루이비통 베이비 컬렉션 런칭 프로모션을 진행한

    2023-11-03 조현우 기자
  • [Weekly New호텔] 통영굴, 화이트 트러플… 늦가을, 겨울의 맛 호텔에서 맛본다

    가을 끝을 향해 달려가고 있지만 호텔업계 미식의 향연은 한창이다. 최근에는 뽀얗게 살이 오른 굴, 땅 속의 다이아몬드로 불리는 화이트 트러플 등 늦가을과 겨울 한정 기간에만 맛볼 수 있는 진귀한 식재료들을 식탁 위에 올리기 시작했다. 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제주 드림

    2023-11-03 최신혜 기자
  • 집에서 맛보는 별미… 이마트, '어쩌다 사장, 대게라면' 출시

    이마트가 tvN 예능 프로그램인 ‘어쩌다 사장’ 시그니처 메뉴로 알려진 대게라면을 선보이고 할인 프로모션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어쩌다 사장, 대게라면’(115g*4입)으로 가격은 4480원이다. 예능 프로그램에서 알려진 대게라면 맛을 최대로

    2023-11-03 조현우 기자
  • 단독 상품부터 반값 혜택까지… 롯데온, '레드 프라이스' 전개

    롯데온이 유통군 통합 마케팅 행사 ‘롯데레드페스티벌’에 참가해 다양한 단독 혜택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11월 1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롯데온은 ‘레드 프라이스’ 행사를 연다. 행사기간 매일 10개 상품을 선보이며, 각 상품은 롯데온 단독 기획 상품 및 최대

    2023-11-03 조현우 기자
  • 소주·음료 쌍끌이… 롯데칠성음료, 3Q 영업이익 전년比 2.1% ↑

    롯데칠성음료가 3분기 영업이익 2027억1100만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2.1% 증가했다고 2일 공시했다.같은 기간 매출은 6.1% 늘어난 2조3063억원을 기록했으며, 당기순이익은 4.7% 증가한 1조3122만원을 달성했다.올해 3분기 호실적은 제로음료 인기가 이끌

    2023-11-02 조현우 기자
  • BGF그룹, 최고경영진 인사 단행… 2세 홍정국 부회장 승진

    BGF그룹의 2세 시대가 본격화됐다.BGF그룹은 2일 이사회를 열어 지주회사인 BGF의 대표이사 사장을 맡고 있는 홍정국 사장을 BGF 대표이사 부회장 겸 BGF리테일 부회장으로 승진하는 최고경영진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홍정국 부회장은 홍석조 BGF그룹

    2023-11-02 강필성 기자
  • 신세계프라퍼티, 화성테마파크에 하늘길 열린다… K-UAM 상용화

    새로운 혁신 도시 ‘화성국제테마파크’에 새로운 하늘 길이 열린다.신세계프라퍼티는 한국공항공사·한화시스템·SK텔레콤·티맵모빌리티로 구성된 ‘K-UAM 드림팀’ 컨소시엄과 ‘화성국제테마파크 복합개발사업의 도심항공교통(이하 UAM) 상용화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2023-11-02 강필성 기자
  • 지주사 전환한 현대백그룹, 인사 키워드는 ‘안정적 세대교체’

    현대백화점그룹의 정기 임원 인사의 규모가 예년보다 줄어든 소폭 인사에 방점이 찍혔다. 올해 단일 지주회사 전환에 성공하면서 급진적 변화를 추구하기 보다는 임기가 만료된 대표이사를 중심으로 안정적 세대교체에 나섰다는 평가다.다만 소비위축으로 유통업계 안팎의 성장성이 줄어

    2023-11-02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