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모바일 라이브 연말결산 ‘온스타일 어워즈’ 개최GS25, 2000만명이 선택한 딸기샌드위치 귀환CJ제일제당, 왕교자 이을 ‘비비고 통새우만두’ 출시
-
◇ 카카오스타일 4050 패션 플랫폼 ‘포스티’, 리뷰 1억건 돌파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4050 패션 플랫폼 '포스티'가 출시 2년 4개월만에 리뷰 1억 건을 돌파했다.포스티는 작년 한 해동안 주 고객층인 4050 여성의 관심도가 높은 골프, 명품, 남성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라이브 방송을 늘리는 등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했다. 2021년 7월 출시 이후 2년여 만에 누적 리뷰 수가 1억 건을 돌파하며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포스티는 1억 건이 넘는 리뷰 데이터를 통해 충성 고객 확보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상품을 먼저 구매한 고객들의 생생한 리뷰는 직접 만져보거나 입어볼 수 없는 온라인 쇼핑의 한계점을 개선하고 신뢰도 높은 구매 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
◇ 신세계라이브쇼핑, 레포츠웨어에 인기에 ‘스포츠라이트’ 편성신세계라이브쇼핑은 오는 8일부터 ‘스포츠라이트’ 프로그램을 고정 편성하기로 했다.스포츠라이트는 레포츠웨어와 레포츠용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방송으로 타 프로그램보다 훨씬 역동적인 시연과 함께 셀프캠을 적극 활용한 영상으로 제작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상품이 얼마나 편하고 실용적인지를 생생하게 보고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특히 최근에는 일상복과 스포츠웨어 결합하는 경향이 있어 운동을 하다가 모임에 바로 입고 나가도 손색없을 정도의 디자인과 심미성을 자랑하는 상품만 선별해 선보일 예정이다. 오는 12월 9일 0시 30분에는 글로벌 스포츠브랜드 피닉스의 덕다운 재킷과 바지 세트가 준비돼 있다.
-
◇ CJ온스타일, 모바일 라이브 연계 연말결산 ‘온스타일 어워즈’ 개최CJ온스타일은 8일부터 오는 12월 17일까지 ‘온스타일 어워즈’를 개최해 한 해를 빛낸 인기 브랜드를 소개하고 총 10억원 규모의 쇼핑 지원금을 지급한다.CJ온스타일은 최근 1년간의 고객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각 카테고리별 인기 브랜드 63개를 선정했다. 올해 가장 높은 주문수량을 기록한 카테고리는 패션이다.연말 대전을 맞아 쇼핑에 혜택을 더해줄 이벤트도 풍성하다. 먼저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 2만명에게 쇼핑지원금 5000원 쿠폰을 증정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적용되는 쿠폰으로 5만원 이상 상품 구매시 사용 가능하다. 매일 1명에게 100만원을 지급하는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
◇ 한국콜마, 리더십 배우는 ‘우보천리 상생드림 아카데미’ 개최한국콜마가 중소·중견기업 관리자를 대상으로 인재교육 프로그램 ‘우보천리(牛步千里) 상생드림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지난 4일부터 1박2일간 여주아카데미에서 열린 ‘우보천리 상생드림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마쳤다.‘우보천리 상생드림 아카데미’는 교육 인프라가 부족한 중소∙중견기업 임직원들에게 기업과 역사, 인문학을 융합한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한국콜마는 지난 4월 협력사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한 데 이어 이번에는 관리자급 직원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관리자 직책의 효과적인 업무수행을 위한 성과관리 프로세스, 소통 리더십 등 직무역량을 키울 수 있는 맞춤형 교육과정이 제공됐다.
-
◇ 아모레퍼시픽, ‘뉴뷰티 스토리 전시’ 진행아모레퍼시픽이 ‘뉴뷰티 스토리 전시(New Beauty Story Exhibition): 1,000명의 나다운 아름다움을 듣다’를 아모레성수에서 12월 5일부터 17일까지 진행한다.전시에는 사람들이 답한 자신만의 아름다움은 물론 꿈과 행복, 스스로를 사랑하는 방법 등에 대한 이야기가 사진과 음성, 영상의 형태로 생생하게 담겨 있다. 관람객들은 다른 이들의 생각을 들여다보며 자신만의 아름다움은 무엇인지 고민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또한 관람객들은 '정해진 방향은 없다'라는 철학을 지닌 액세서리 브랜드 논논(Nonenon)과 제작한 아모레퍼시픽 '유니크링' 증정 이벤트와 인물화로 나다운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임정아 작가와 함께하는 '초상화 프로젝트'에도 응모할 수 있다.
-
◇ 이랜드 폴더, 겨울 양털·패딩 부츠 판매 호조이랜드가 운영하는 취향 기반 패션 플랫폼 폴더(FOLDER)가 겨울 양털 및 패딩 부츠 출시 후 올 겨울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폴더는 지난해보다 추워진 날씨 속 양털 및 패딩 부츠를 찾는 고객 수요가 늘며 판매량이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다.폴더에서 취급하는 매입 브랜드뿐만 아니라 직접 제조해서 전개하는 폴더라벨(FOLDER)과 오찌(OTZ)에서 출시한 합리적인 가격대의 양털 부츠의 반응이 뜨겁다.폴더라벨(FOLDE) 시어링 부츠 미니는 전 연령대 여성 고객들에게서 고르게 판매되며 전월대비 매출이 61% 상승했다. 오찌(OTZ)에서 출시한 벌루니(BALLOONY) 컬렉션도 전월대비 매출이 54.5% 상승했다.
-
◇ GS25, 2000만명이 선택한 딸기샌드위치 귀환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딸기샌드위치’를 전국 GS25 매장에 정식 출시한다. 지난 10 월말 스마트팜 딸기를 활용한 ‘딸기샌드위치’를 온라인 예약 상품으로 우선 선보인데 이어 오는 8일부터 GS25 오프라인 매장에 출시해 본격적인 판매에 나서는 것.카카오페이로 딸기샌드위치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구매 금액의 50%를 페이백 해주는 행사가 이달 말까지 진행된다. 1개당 가격은 3100원이며, 50% 페이백 혜택 적용 시 1550원에 구매 가능하다.GS25는 인기 품종인 설향으로 구성한 ‘신선특별시 딸기’를 필두로 일반 딸기 대비 2배 이상 큰 ‘킹스베리’, 이색 품종인 ‘하얀 딸기’, ‘알타킹 딸기’ 등 백화점, 마트, 과일가게 이상의 고품질 딸기 상품을 기획해 출시하며 딸기 대목 맞이 준비에 속도를 내고 있다.
-
◇ G마켓, ‘스마일카드 에디션3’ 출시 이벤트 프로모션G마켓과 옥션이 현대카드와 손잡고 ‘스마일카드 에디션3’를 출시하고 31일까지 ‘스마일카드 꽉 채운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스마일카드 에디션3’는 140만 명이 사용하고 있는 상업자표시신용카드(PLCC) ‘스마일카드’의 새로운 버전이다. 연회비 2만원으로 적립 한도, 횟수 제한 없이 최대 2% 스마일캐시 적립이 가능한 쇼핑 맞춤형 카드다.첫 결제 시 2만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스마일페이에 등록된 스마일카드 에디션3로 G마켓과 옥션에서 1만100원 이상 첫 결제 시 각각 1만원씩 총 2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G마켓과 옥션 전 상품 20% 할인혜택도 있다. 스마일카드 에디션3로 G마켓과 옥션에서 5만원 이상 결제 시 각 사이트별 최대 7만원, 총 14만원 할인 받을 수 있다.
-
◇ 11번가, ‘베트남 여행 페스타’ 기획전11번가가 올 겨울 인기 여행지로 떠오른 베트남 여행상품을 최대 20% 할인해 선보이는 ‘베트남 여행 페스타’ 기획전을 연다.이번 기획전을 통해 오는 18일까지, 베트남 대표 도시와 휴양지를 여행할 수 있는 왕복항공권과 패키지상품, 호텔숙박권 등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먼저 ▲다낭 ▲호치민 ▲하노이 ▲나트랑 ▲푸꾸옥 ▲달랏 행 왕복 항공권을 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인천~다낭 왕복항공권을 35만원대부터, 인천~호치민 왕복항공권을 27만원대부터 판매한다.쉐라톤 푸꾸옥 롱비치 리조트, 빈펄 리조트 나트랑, 인터컨티넨탈 다낭 썬 페닌술라 등 고급 호텔/리조트 숙박권도 다양하게 소개한다.
-
◇ 동원홈푸드 금천미트, 13년 연속 대통령상 한우 낙찰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축산 도매 온라인몰 ‘금천미트’가 13년 연속으로 ‘대통령상 한우’를 낙찰받았다.
동원홈푸드는 6일 충북 음성에서 열린 ‘제26회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최고 등급의 한우를 대회 사상 최고가인 9058만원에 낙찰받았다.
올해의 대통령상 한우는 1++A등급, 출하체중 1028kg, 도축체중 647kg을 기록했으며, 거래가는 1kg당 14만원으로 올해 거래된 전체 한우 평균 경매가 대비 8배 이상 비싸다. -
◇ CJ제일제당, 왕교자 이을 ‘비비고 통새우만두’ 출시
CJ제일제당이 원물을 통째로 넣어 외식에서 경험했던 맛·품질을 구현한 ‘비비고 통새우만두’를 출시했다.
‘비비고 통새우만두’에는 수 년 간 외식형 만두 개발로 쌓은 비비고만의 차별화된 기술력이 집약됐다.
냉·해동 과정을 거쳐 조리 후에도 새우 고유의 탄력 있는 식감이 유지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구웠을 때는 바삭한 만두피를, 쪄서 먹을 땐 촉촉한 만두피를 느낄 수 있도록 통새우만두 전용 프리믹스를 개발했다. -
◇ CJ프레시웨이, 외식 솔루션 사업 브랜드 컨설팅 기능 강화
CJ프레시웨이의 올해 외식 솔루션 진행 건수가 전년 대비 6배 증가하며 순항 중이다.
CJ프레시웨이는 포화된 외식시장에서 생존 전략으로 신규 브랜드 론칭을 택하는 사업자가 많아졌다는 점에 주목해 ‘브랜드 컨설팅’ 기능을 강화하고 있다.
올해 주요 브랜드 컨설팅 성과로는 ‘두가지컴퍼니(두가지떡볶이 본사)’의 국 전문 브랜드 ‘국영웅’ 사례가 있다. 지난달 론칭한 ‘국영웅’은 두가지컴퍼니가 전개하는 세 번째 브랜드로 국 요리를 메인 메뉴로 판매한다. -
◇ 오뚜기, 공식 홈페이지 개편
오뚜기가 기업 브랜딩 강화 및 이용자 편의성 제고를 위해 공식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이번 리뉴얼의 콘셉트는 ‘소통’으로, 오뚜기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이용자의 정보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진행됐다.
신설된 ‘브랜드경험’ 카테고리 내에는 오뚜기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Yellows)’, 브랜드 공간, 공장 견학, 공모전, 페스티벌, 이벤트 등 소비자 관심도가 높은 콘텐츠를 상세하게 담아냈다. -
◇ SPC 파스쿠찌,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 5종 출시
SPC 파스쿠찌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케이크 5종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겨울 숲 속을 닮은 초코 케이크 ‘윈터 포레스트’ ▲크리스마스 트리를 딸기로 표현한 생크림 케이크 ‘스트로베리 트리’ ▲빙하 속 새하얀 북극곰의 모습을 표현한 생크림 케이크 ‘윈터 베어’ ▲반짝이는 레드 글레이즈로 화려하게 완성된 딸기 케이크 ‘레드 글레이즈’ ▲이탈리아산 밀가루에 시트러스향이 풍부한 과일 원료들로 만든 ‘골든 파네토네(한정수량)’ 등 5종이다. -
◇ 팔도, 72년 전통 베트남 ‘남즈엉 간장 소스’ 단독 판매
팔도가 베트남 ‘남즈엉 한 비엣 간장 소스(이하 남즈엉 간장 소스)’를 단독 판매한다.
1951년 출시한 남즈엉 간장 소스는 베트남 대표 소스다. 짜지 않고 고급스러운 맛과 향으로 요리의 풍미를 높여준다. 튀김, 고기, 해산물 등을 찍어 먹는 만능소스로 활용하거나 음식의 간이 싱거울 때 사용해도 좋다. 조림이나 볶음요리에 사용하면 감칠맛을 높여준다. -
◇ 티몬, 식품 전문 PB ‘베리밸류’ 론칭티몬이 자체 식품 전문 브랜드 ‘베리밸류(Verry Value)’를 론칭하고 첫 상품으로 캡슐커피를 단독 특가에 선보인다. ‘베리밸류’는 고물가에 저렴하면서도 품질이 좋은 가성비 식품 상품 선호도가 높아지며 준비한 티몬의 자체 식품 브랜드(PB, Private Brand)다. 베리밸류의 첫 번째 상품은 캡슐커피다.론칭을 기념해 티몬은 7일 하루 ▲베리밸류 네스프레소 호환 캡슐커피 10세트(100캡슐)를 2만3,410원 단독 특가 판매한다. 캡슐 1개당 200원꼴로 역대급 초저가다. 특히, 물류 관계사인 큐익스프레스와 구축한 'T프라임' 전문관에 참여해, 오후 2시 이전 구매 시 당일 출고하며 배송 편의도 높였다.
-
◇ 인터파크쇼핑, ‘2023 연말선물대전’ 진행인터파크쇼핑이 연말 선물 시즌을 맞아 31일까지 ‘2023 연말선물대전’을 개최한다. 시즌 상품과 가격대별 특가 등 고객의 선물 목적에 따라 엄선한 아이템들을 한데 모아 특별 기획전으로 마련했다.‘2023 연말선물대전’에서는 크리스마스 선물과 연말 분위기를 위한 쇼핑 아이템, 1만원대 추천 선물과 명품까지 다양한 아이템들을 만나볼 수 있다. 기획전 내 따로 구성한 ‘크리스마스 특별관’과 ‘가격대별 선물관’으로 고객 취향과 니즈에 맞는 상품을 전한다.기획전 상품 구매 시 특가에 할인 쿠폰까지 더한 알뜰 구매 혜택도 기대할 수 있다. 선착순 10% 쿠폰을 다운로드 받아 적용하면 2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천원 할인이 가능하며, 카드사 청구할인과 상품별 쿠폰까지 중복 적용하면 기존 가격대비 최대 70%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
◇ 커스텀멜로우, 작가 유이치 히라코와 컬래버레이션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남성복 브랜드 ‘커스텀멜로우’가 연말 시즌을 맞아 현대미술작가 유이치 히라코와 협업을 진행한다.유이치 히라코는 인간과 자연의 공존이라는 생태학적 주제를 위트 있는 비유와 상징으로 풀어내는 작가다. 커스텀멜로우는 이번 협업 컬렉션에서 유이치 히라코 작품의 주인공인 트리맨이 들어간 의류, 액세서리 등 11개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선보인다.협업 제품 중 하나인 후드티는 트리맨 외에 인간과 자연 사이에서 공존하는 또 다른 캐릭터인 고양이 등이 패치 형식으로 부착된 것이 특징이다. 카라티와 스웨트셔츠 또한 작품에 자주 등장하는 상징적 오브제가 자수로 표현됐다. 액세서리로는 트리맨 프린팅 봉제 인형과 키링이 출시됐다. 유이치 히라코의 나무, 해골, 고양이, 밤하늘 일러스트가 패딩 형식의 키링으로 만들어졌다.
-
◇ 쿠팡, ‘12월 파워풀위크’ 개최쿠팡이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가전디지털 상품을 할인하는 ‘12월 파워풀위크’를 오는 17일까지 연다. ‘파워풀위크’는 가전·디지털 카테고리 상품을 할인하는 월간 행사다.이달 행사에는 삼성전자·LG전자·쿠첸·소니·에이수스·보스 등 국내외 인기 브랜드 1만여개 상품을 최대 67% 할인 판매한다. 또 행사 기간에 ‘오늘만 SALE’, ‘이번 주 SALE’ 코너를 마련해 매일·매주 새로운 상품을 한정수량 할인한다.‘연말선물 추천’ ‘제일 많이 팔린 상품’ ‘50% 이상 할인’과 같이 고객이 12월에 자주 찾는 키워드로 상품을 묶어 쇼핑의 편의도 더했다. ‘리뷰증명 상품특가’ 코너에는 상품 구매한 소비자가 남긴 별점이 4점 이상인 상품을 한데 모았다.
-
◇ W컨셉, 서울경제진흥원과 라방… 중소 뷰티 브랜드 알린다W컨셉이 서울경제진흥원(SBA)과 중소 뷰티 브랜드 지원을 위해 ‘팬과 만나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이는 지난 7월 서울시 중소기업 지원 기관인 서울경제진흥원과 체결한 ‘중소 뷰티 브랜드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마련된 행사다.W컨셉은 자체 라이브 방송 ‘W라이브(W.LIVE)’를 켜고, 7일 오후 8시부터 1시간 동안 코엑스 라이브 플라자에서 90명의 팬과 만나는 라이브 방송을 선보인다. 건조한 겨울철 피부 탄력 고민이 많은 고객을 위해 ‘콜라겐’을 테마로, 오프라인에서 직접 먹고, 마시고, 바르는 체험을 통해 뷰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이번 라이브에는 2030 고객들에게 인지도 높은 인플루언서 ‘효진초이’, ‘큐영’, ‘서기’ 등 3명이 쇼호스트로 출연하며, 인플루언서 유튜브 채널에서도 라이브 방송이 동시에 송출된다.
-
◇ 한샘 쌤페스타, 7일부터 ‘스페셜 어워즈’ 진행한샘이 가구∙인테리어 공사∙생활용품 판매 1위 상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하는 ‘쌤페스타 스페셜 어워즈(SSEM FESTA Special Awards)’를 7일 오전 10시부터 오는 11일까지 진행한다.이번 스페셜 어워즈에서 한샘은 올 한 해 동안 고객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상품들을 할인한다. 가구 분야에서는 총 8종의 상품을 최대 40%까지 할인 판매한다. 인테리어 공사 분야에서는 6종의 상품을 최대 26%까지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또한 ▲행사 기간 내내 인기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쌤페 특가’ ▲연말 홈파티를 준비할 수 있는 다이닝 ‘카테고리 특가’ ▲23년 출시된 신상품을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는 ‘신상 특가’ 등 기존 쌤페스타 할인 이벤트도 계속해서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