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아산병원·삼성전자 등 28개 이종 산업社와 제휴 체결이종 산업 제휴 전담부서 그리팅제휴영업팀’ 운영“케어푸드 효과성 검증하고 제휴사 서비스 고도화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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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그린푸드가 이종 산업과의 적극적인 제휴 전략을 펼치며 케어푸드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대형 의료기관과의 공동 임상연구는 물론 건강식 솔루션을 필요로 하는 보험사·헬스케어기업 등과의 제휴로 사업 전문성을 높이는 동시에 규모의 경제 실현에도 나선다는 복안이다.

    현대그린푸드는 올들어 28개 이종 업태 기업과 케어푸드 브랜드 ‘그리팅(Greating)’ 공급 및 공동연구를 위한 제휴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대표적인 제휴 업종은 NH농협생명·교보생명·현대해상 등 금융사 6곳, GC케어·KB헬스케어·삼성헬스 등 디지털 헬스케어기업 9곳, KB골든라이프케어·아리아케어 등 노인의료복지시설 4곳, 서울아산병원·여의도성모병원·하나로의료재단 등 의료기관 9곳 등이다.

    현대그린푸드가 다양한 이종 산업과의 네크워크 구축에 적극 나선 것은 신성장동력으로 삼고 있는 케어푸드 사업의 본격적인 질적·양적 성장동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서다. 통상 식품업계는 판매처 확대의 일환으로 유통업체 등과 협력관계를 중요시 해왔다. 현대그린푸드처럼 금융·IT 등 비교적 연관성이 적은 이종 산업과의 제휴를 다각도로 체결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

    현대그린푸드는 산업군별 헬스케어 사업을 분석하고 그리팅 연계 서비스를 개발하는 이종 산업 제휴 전담부서 ‘그리팅제휴영업팀’을 운영 중이다.

    앞서 현대그린푸드는 지난 2020년 국내 최초로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그리팅을 론칭한 이후, 저당·저칼로리·고단백 등 다양한 케어푸드 식단을 선보여왔다. 또한 국내 최다의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 메디푸드 식단을 출시하며 국내 케어푸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대백화점그룹 지주회사인 현대지에프홀딩스  관계자는 “최근 헬스케어 시장의 패러다임이 기존 ‘분석’ 중심에서 ‘식이조절을 통한 예방과 해결’로 확장되고 있다”며 “이러한 환경 변화에 발맞춰 맞춤형 케어푸드 솔루션 제공 역량을 활용한 이종 산업과의 제휴를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