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업계, 멸균팩 재활용 확대… 친환경 경영 강화

    유업계가 멸균팩 재활용을 통한 순환체계 구축에 힘쓴다.12일 업계에 따르면 서울우유협동조합과 남양유업은 지난 8일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 주최로 열린 멸균팩 재활용을 통한 순환체계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한솔제지를 비롯한 멸균팩 제품을 생산하는 다수

    2023-09-12 김보라 기자
  • 농심 먹태깡 열풍에… 미투 제품도 발주 중단

    농심의 먹태깡이 인기가 그칠 줄 모르는 가운데 유사 제품도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일부 유통채널에서 1인당 구매 수량 제한은 물론 발주 중단까지 이어지고 있다. 1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GS25에서는 최근 상일제과의 먹태쌀칩 청

    2023-09-12 김보라 기자
  • CU, 초저가 PB ‘득템 시리즈’ 흥행… 누적 판매 2000만개 돌파

    고물가 시대, 편의점의 초저가 PB가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BGF리테일의 편의점 CU는 지난 2021년 업계 최초로 선보인 초저가 PB인 ‘HEYROO 득템 시리즈(이하 득템 시리즈)’가 알뜰 소비 트렌드를 이끌며 이달 누적 판매량 20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2일 밝

    2023-09-12 강필성 기자
  • 오비맥주, 몽골서 '카스 희망의 숲' 나무심는다… 2010년부터 14년째

    오비맥주는 국제 환경단체 푸른아시아(대표 손봉호)와 함께 몽골에서 나무심기 봉사활동을 벌였다고 12일 밝혔다.지난 11일 몽골 에르덴 솜 지역에 위치한 ‘카스 희망의 숲’ 일대에서 오비맥주 법무정책부문 구자범 수석 부사장, 아시아 본사(버드와이저 APAC) 법무정책부문

    2023-09-12 강필성 기자
  • 이마트 또 폐점, 올들어 4개점 닫아… 대형마트 '점포수=매출' 옛말

    출점하는 족족 매출과 이익이 성장하던 대형마트의 호시절이 끝나가고 있다. 주요 대형마트가 앞다퉈 폐점을 이어가면서 다이어트를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이마트는 올해 하반기 광주점 폐점을 통해 올해만 4개의 점포를 추가로 폐점할 예정이다. 이마트 역사상 연간 최대규

    2023-09-12 강필성 기자
  • 풀무원, 즉석조리 자판기 '출출박스 로봇셰프' 개발… 무인 판매 플랫폼 사업 다각화

    풀무원이 국내 최초로 냉동식품을 로봇이 조리하는 스마트 무인 즉석조리 자판기 ‘출출박스 로봇셰프’ 론칭을 추진하고 무인 판매 플랫폼 사업을 다각화한다고 12일 밝혔다.풀무원은 이번 ‘출출박스 로봇셰프’ 론칭을 통해 무인 판매 제품 포트폴리오를 기존에 있던 상온·냉장·냉

    2023-09-12 김보라 기자
  • KGC인삼공사 정관장, '상황·영지버섯' 제품 출시… 프리미엄 시장 확장

    KGC인삼공사가 프리미엄 버섯 제품인 ‘상황버섯 달임액’과 ‘영지차가버섯 달임액’ 2종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미국식품 전문매체 ‘푸드네비게이터’ 자료에 따르면 세계 버섯 시장의 규모는 2015년 341억달러에서 2022년 593억달러로 연평균 8.2%씩 성장하고

    2023-09-12 김보라 기자
  • "신라면세점 상품, 네이버서 구매"… AI 기술 토대 디지털 전환 가속화

    호텔신라가 네이버와 상호 서비스 연동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호텔신라는 지난 8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소재 네이버 1784 사옥에서 진행한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AI·클라우드 기술 기반 호텔·면세 사업의 디지털 전환

    2023-09-12 최신혜 기자
  • CJ프레시웨이, 외식 고객사 기업 광고 영상 조회수 1천만회 돌파

    CJ프레시웨이는 기업 광고 영상의 누적 조회 수가 1000만회를 넘어섰다고 12일 밝혔다. 외식 고객사와 협업 제작한 광고를 통해 기업 간 동반 홍보 효과를 창출했다는 분석이다.해당 광고에는 △고피자 △금별맥주 △밥앤동 △읍천리382 △청년다방 △프랭크버거 등 CJ프레

    2023-09-12 김보라 기자
  • "美서 통했다"… 에이피알 메디큐브, 8월 매출 신기록 경신

    에이피알이 자사 뷰티 브랜드 ‘메디큐브’의 미국 내 성장세를 타고 미국 역대 최대 월간 매출 기록을 경신했다.12일 에이피알이 지난달 매출 가 결산한 결과, 미국 매출이 64억원으로 새로운 역대 최대 미국 월간 매출 기록을 갈아 치웠다. 이전 최고 기록은 지난해 12월

    2023-09-12 김보라 기자
  • [Daily New유통] F&F, 이랜드 유솔, 쿠팡 外

    ◇ 이랜드 유솔, 신학기 맞이 가을 신상 출시이랜드글로벌의 주니어 캐주얼 브랜드 유솔이 ‘뉴 프레피룩’을 메인 콘셉트로 한 가을 신학기 컬렉션을 출시했다. 신학기 컬렉션은 일상에서 쉽게 연출할 수 있는 ‘뉴 프레피룩’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가을 무드를 담은 고급스러운

    2023-09-12 김보라 기자
  • 현대백화점, 업계 최초 'VIP 전용' 폐쇄형 온라인몰 오픈

    현대백화점이 업계 최초로 VIP 고객만을 위한 특별한 온라인몰을 선보인다.12일 현대백화점은 더현대닷컴에 VIP 고객만 입장이 가능한 폐쇄형 온라인몰 ‘RSVP’를 연다고 밝혔다.RSVP는 현대백화점 VIP 멤버십(쟈스민·세이지·그린·클럽YP) 고객이 더현대닷컴에 회원

    2023-09-12 조현우 기자
  • 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생성형 AI 전략 추진… 리테일 테크, 혁신 성장 동력으로 육성"

    롯데쇼핑이 생성형 AI를 도입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전달한다.롯데쇼핑은 글로벌 인공지능(AI) 기업인 업스테이지와 ‘생성형 AI 상호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12일 밝혔다. 협약식은 이날 오후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서 김상현 롯데쇼핑 총괄대표 부회

    2023-09-12 강필성 기자
  • "명절 증후군 해결" 롯데백화점, '간편 상차림 세트' 선봬

    롯데백화점이 간편하게 명절 상차림을 준비할 수 있는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이번 간편 상차림 세트는 고객이 명절 차례음식과 식사 준비에 들이는 시간을 줄여 좀 더 행복한 명절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준비했다.대표 제품인 ‘명절 표준 차례상(35만원)’의 경우

    2023-09-12 조현우 기자
  • 직접 고르고 배송은 편하게… 신세계百, '추석 온라인 기프트 팝업' 전개

    신세계백화점 추석 명절을 앞두고 강남점에서 ‘추석 온라인 기프트 팝업’을 연다고 12일 밝혔다.오는 2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팝업에는 한우, 굴비 등 온라인 단독 상품을 비롯해 명절에 선물하기 좋은 브랜드 30여 개를 한데 모았다.행사장 내 비치된 QR코드를 스캔하면

    2023-09-12 조현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