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록뱀미디어' 리스크 벗어난 롯데홈쇼핑… 콘텐츠 커머스 확장 속도

    롯데홈쇼핑이 초록뱀미디어에 대한 투자금 전액을 회수하면서 한 숨 돌리게 됐다. 특히 가상인간 ‘루시’와의 계약 요건도 소멸하면서 컨텐츠 확대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홈쇼핑은 지난달 풋옵션(주식매수청구권) 행사를 통해 초록뱀미디어의 주식 89만1

    2023-09-07 조현우 기자
  • ESG평가 코앞… 자존심 구긴 식품업계, 올해는 회복할까

    올해 ESG평가를 앞두고 식품업계의 긴장이 높아지고 있다. ESG평가는 기업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등 비재무적 요소 활동 성과를 평가하는 것으로, 투자자들의 투자의사 결정에 영향을 미친다. 지난해 C 이하의 취약 등급을 획득하며 자존심을 구긴 일부 기업들은 올

    2023-09-07 최신혜 기자
  • 면세업계, 中 여행사 대표단 초청… 유커 유치 강화

    면세업계가 중국 단체 관광객 유치에 팔을 걷어붙였다. 주요 면세업계는 중국 여행사 대표단을 초청해 적극적인 관광객 유치에 나서는 중이다.7일 면세업계에 따르면 롯데면세점은 지난 6일 중국 여행사 대표단 130여 명을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으로 초청했다. 앞선 5일에는 중국

    2023-09-07 강필성 기자
  • "식품 정보 QR코드로 한눈에"… CJ제일제당 '스마트 라벨' 도입

    식품업계가 스마트 라벨(e–라벨)을 도입을 확대한다. QR코드를 통해 영양성분을 쉽게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포장재도 덜 쓰게 돼 비용 절감과 환경 보호에도 기여할 수 있기 때문이다.7일 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최근 백설 닭볶음탕양념 ,버섯영양밥, The더건강

    2023-09-07 김보라 기자
  • SPC 쉐이크쉑, 미쉐린 2스타 ‘박정현’ 셰프 컬래버 버거 9일 한정판매

    SPC가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이 미쉐린 스타 ‘박정현’ 셰프와 협업해 개발한 한정판 ‘아토 메뉴 3종’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쉐이크쉑 본연의 맛에 박정현 셰프만의 섬세함과 한식 경험이 어우러진 아토 메뉴 3종을 신규 이전한 강남대로점에서 9일 단

    2023-09-07 최신혜 기자
  • "가을은 식음의 계절"… 외식업계 신제품 쏟아진다

    가을은 말도 살찌게 하는 계절이다. 본격적인 식음의 계절을 맞아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도 다양한 신메뉴를 출시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일부 프랜차이즈에서는 가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를 선보였고, 신인 아이돌 등과 협업해 MZ세대 발길을 사로잡는 브랜드도 눈에 띈다

    2023-09-07 최신혜 기자
  • CU, 한낮 기온 30도인데 벌써 '핫팩' 출시… 일교차 커지며 두 달 앞당겨

    편의점이 일찌감치 월동 준비에 들어갔다.BGF리테일의 편의점 CU는 계절 변화가 빨라짐에 따라 예년보다 약 두 달 가량 앞당겨 편의점의 대표적인 방한 용품인 핫팩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아직 낮 최고기온이 30도에 이르는 무더위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초가을부터 핫팩

    2023-09-07 강필성 기자
  • 축덕 몰린 세븐일레븐, ‘K리그 파니니카드’ 6일만에 70만팩 판매

    편의점 세븐일레븐에 ‘축덕(축구 덕후)’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세븐일레븐은 출시 전부터 축구팬들의 큰 화제를 모은 ‘K리그 파니니카드’가 지난 1일 정식 출시한 이후 현재 총 70만팩(1팩당 2장)이 판매됐다고 7일 밝혔다. 일별로 봤을 때는 하루에 10만팩 이상

    2023-09-07 강필성 기자
  • 허연수 GS리테일 부회장 "스타트업과 협업해 상품·서비스 개선… 새로운 경험 제공할 것"

    GS리테일은 ‘더 지에스 챌린지 퓨처 리테일(The GS Challenge. Future Retail)’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된 5개 스타트업과 함께 유통 혁신을 위한 첫 발을 내딛었다.GS리테일은 지난 4일 오후 3시 GS타워 25층 오픈홀에서 ‘더 지에스 챌린지 퓨

    2023-09-07 강필성 기자
  • 전자랜드, 10번째 유료 회원제 매장 ‘랜드500 평택본점’ 오픈

    전자랜드는 7일 경기도 평택시 세교동에 유료 회원제 매장 ‘랜드500’ 평택본점’을 신규 오픈했다고 밝혔다. 랜드500 평택본점은 지난 5월 전자랜드가 가전양판점 최초로 유료 회원제 매장을 선보인 이후 10번째로 오픈한 매장이다.전자랜드에서 유료 회원제인 랜드500 클

    2023-09-07 강필성 기자
  • KGC인삼공사, 과천에 R&D센터 오픈… 글로벌 건강 트렌드 선도

    KGC인삼공사가 글로벌 건강 트렌드를 이끌어갈 R&D센터를 경기도 과천에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과천 R&D 센터를 통해 연구 역량을 고도화하고 우수 인력을 확보해 치열한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연구 개발 경쟁력을 확보하고 혁신을 주도한다는 계획이다.R&

    2023-09-07 최신혜 기자
  • 홈앤쇼핑, 중소기업 판로확대 위해 '큐텐-인터파크커머스' 맞손

    홈앤쇼핑은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판매 활성화를 위해 이커머스 큐텐, 인터파크커머스와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7일 밝혔다.큐텐은 지마켓의 창업자 구영배 대표가 2010년 싱가포르에서 설립한 이커머스 플랫폼기업이다. 현재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중국, 인도 등

    2023-09-07 강필성 기자
  • GS리테일, 스타트업과 맞손… '유통 미래' 찾는다

    GS리테일이 ‘더 지에스 챌린지 퓨처 리테일’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된 5개 스타트업과 함께 유통 혁신을 위한 첫 발을 내딛었다고 7일 밝혔다.지난 4일 GS리테일은 GS타워 25층 오픈홀에서 ‘더 지에스 챌린지 퓨처 리테일(이하 퓨처 리테일)’ 스타트업 캠프를 개최했다

    2023-09-07 조현우 기자
  •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롯데월드 맵, 누적 방문객 1천만명 돌파

    롯데월드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 내 롯데월드 맵의 누적 방문객이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롯데월드가 2021년 10월 오픈한 제페토 ‘롯데월드 맵’은 롯데월드 어드벤처 매직아일랜드를 모티브로 구성된 가상 테마파크다. 장소와 시간에 관계

    2023-09-07 최신혜 기자
  • 현대홈쇼핑, 중소기업 R&D 등 총 6억원 지원… "동반성장 제고"

    현대홈쇼핑이 중소협력사를 위해 제품 연구개발(R&D) 비용 등을 지원하는 사업 모집 공고에 나선다. 현대홈쇼핑은 오는 17일까지 현대홈쇼핑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재도약 R&D 지원 사업’과 ‘인서트 영상 제작 지원 사업’ 대상 업체를 모집한다고

    2023-09-07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