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마트, 1분기 영업익 45% 늘어난 932억원… "가격 리더십으로 경쟁력 회복"

    이마트는 올 1분기 별도기준으로 총매출 4조2030억원, 영업이익 932억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931억원(2.3%), 영업이익은 289억원(44.9%) 늘어난 금액이다.연결기준으로는 1분기 순매출액 7조2067억원, 영업이익 47

    2024-05-16 문은혜 기자
  • GS25 "10주년 '뮤직앤비어페스티벌', K-옥토버페스트로 키운다"

    10년차를 맞은 유통가 최대 페스티벌이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전세계로 러브콜을 보낸다.GS25는 8월 10일 부산을 시작으로, 17일 일산, 31일 속초 일정으로 예상 참가자 수 6만여명 규모의 ‘뮤직 앤드 비어페스티벌’(Music & Beer Festiva

    2024-05-16 강필성 기자
  • CU, 구독 서비스 전면 개편… "가격 낮추고 일 사용 개수 5배 늘려"

    CU가 포켓CU에서 운영 중인 ‘구독 쿠폰’ 서비스를 새롭게 단장했다. 16일 CU에 따르면 ‘CU 구독’은 자체 커머스 앱 포켓CU에서 도시락, 샐러드, 즉석원두커피 등 10여 종의 상품 카테고리 중 구독을 원하는 품목의 월 구독료(1000~4000원)를 결

    2024-05-16 강필성 기자
  • 롯데아울렛 의왕점, 반려동물 주제 전시회 ‘반리단길’ 선봬

    롯데아울렛은 오는 9일까지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의왕점에서 일러스트 작가 ‘키크니’와 '반려동물'을 주제로 한 전시형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롯데아울렛이 반려동물 인구 1300만 시대에 맞춰 새롭게 시작하는 ‘펫 프렌들리 프로젝트’의

    2024-05-16 강필성 기자
  • 롯데쇼핑, 16개 계열사 참여하는 ‘롯데레드페스티벌’ 개최

    롯데쇼핑은 계열사 통합 쇼핑 축제인 ‘롯데레드페스티벌’을 연다고 16일 밝혔다.롯데레드페스티벌은 롯데그룹을 상징하는 색상인 ‘레드’와 ‘축제’의 영어 단어 ‘페스티벌’을 결합해, ‘전 국민이 롯데 유통 계열사와 함께하는 쇼핑 축제’라는 의미로 지난해 11월 처음 선보였

    2024-05-16 문은혜 기자
  • 롯데마트 PB, 2024 몽드 셀렉션 금상 등 수상

    롯데마트는 PB 상품인 ‘오늘좋은’과 ‘요리하다’가 세계적 권위의 국제 품평회 ‘2024 몽드 셀렉션(Monde Selection)’에서 우수한 맛과 품질을 인정받아 금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몽드 셀렉션은 1961년 벨기에 브뤼셀에서 창립된 국제 식품 품질 평가

    2024-05-15 문은혜 기자
  •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목동점 재단장… 오프라인 영역 확장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목동점이 오는 16일 리뉴얼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목동점은 고객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상품 구성을 큐레이션(curation)한 ‘지역 맞춤형’ 점포로 재탄생했다. 홈플러스는 연내 익스프레스 핵심 점포 10여 곳을 ‘지역 맞춤형 특화매장’으

    2024-05-15 문은혜 기자
  • 이마트, 와인장터 ‘슈퍼와인 페스타’ 개막

    이마트가 오는 17일 ‘슈퍼와인 페스타’를 연다고 15일 밝혔다. 올해는 오는 17일부터 2주간 릴레이로 행사 기간을 대폭 확대하며 1주차는 와인을 주력으로 하는 ‘슈퍼와인 페스타’로, 2주차는 위스키와 전통주 등을 판매하는 ‘주류위크’로 진행한다.‘슈퍼와인

    2024-05-15 문은혜 기자
  •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토트넘 등 유럽리그 명문 구단 팝업 연다

    신세계백화점이 유럽 최고의 축구 클럽들을 한데 모은 ‘풋볼스탠다드’ 팝업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이달 14일부터 2주간 강남점 센트럴시티 1층 오픈스테이지에서 펼치는 이번 팝업은 유럽 프로 축구리그를 대표하는 4개 명문 구단(토트넘 홋스퍼, 맨체스터시티, 아스널FC

    2024-05-15 문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