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김’과 국산 재래김 신품종인 ‘골드1호’ 3종 선봬일본 품종 김 상품 대비 평균 35% 가량 저렴어민, 생산자와 함께 지속적인 K-품종 발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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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마트가 K-품종 ‘김’으로 밥상 물가 잡기에 나섰다.

    롯데마트는 동일 중량 상품 대비 약 35% 가량 저렴한 K-품종 ‘골드1호’ 김 단독 상품 3종을 연이어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K-품종 상품은 해외 종자 사용에 따른 로열티 부담이 없기 때문에 타 상품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순수 국산 재래김 신품종인 ‘골드1호’ 김은 ‘대천김’과 공주대학교가 7년간의 공동 연구 끝에 개발된 국산 품종으로, 일본 종자가 대다수인 김 원료에서 벗어나 국산 품종을 활성화시키는 롯데마트의 K-품종 프로젝트를 통해 출시됐다.

    또한 ‘골드1호’는 일반 품종 대비 단백질 함량이 높아 김 본연의 단맛과 풍부한 감칠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은 물론, 서해안 청정지역에서 종자 배양부터 양식, 완제품 생산까지 30년 경력의 김운학 생산자와 어민 그리고 롯데마트가 공동 품질 관리를 진행했다.

    실제로 ‘골드1호’의 맛과 품질, 합리적인 가격에 대한 소비자 반응은 뜨거웠다. 지난 1월 선보였던 ‘골드1호 식탁김’은 출시 이후 약 6개월간 누적 판매량 20만여개를 달성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6월 ‘재래김’과 ‘직화구이김’까지 선보이게 됐다.

    정혜원 롯데마트 건식품팀 MD(상품기획자)는 “대표 생산자의 사진을 상품 전면에 노출할 만큼 ‘골드 1호’의 맛과 품질에 자신이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롯데마트에서 부담 없이 장을 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