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뚜기, 자사 제품을 주제로 '제1회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개최

    오뚜기가 다양한 오뚜기 제품을 주제로 하는 ‘제1회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공모전은 오뚜기 제품을 매개로 사람과 공간, 시간을 하나로 연결해 식문화와 아트를 결합한 새로운 문화를 창조하고자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2023-01-12 김보라 기자
  • 한국코카콜라, 정기성 신임 대표이사 선임

    한국코카콜라는 정기성 재무 상무이사를 사업 총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12일 밝혔다. 최수정 전임 대표이사에 이어 두 번째 내부 인사 출신 대표이사다.정 대표는 홍익대학교 경제학과 졸업 후, 미국공인회계사 자격과 연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MBA) 과정을 취득했

    2023-01-12 김보라 기자
  • 찾아가는 방판은 옛말… KGC라이프앤진 "비대면·디지털 사업 모델에 총력"

    KGC인삼공사의 자회사 KGC라이프앤진이 디지털 전환에 적극 나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소비 흐름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기 때문이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KGC라이프앤진은 이달 비대면 시대에 특화된 온라인 사업모델 이너진을

    2023-01-11 김보라 기자
  • hy, 지난해 균주 12톤 판매… 올해 논산 신공장 확충

    hy가 지난해 균주 B2B사업 판매량 12톤을 달성했다고 11일 밝혔다.hy는 2020년부터 기업 간 거래를 통해 프로바이오틱스 균주 및 천연물을 판매 중이다. B2B 거래량은 2020년 3톤에서 지속 증가하고 있다. 2022년 판매량 12톤은 현 기준 생산 가능한 최

    2023-01-11 김보라 기자
  • 신세계푸드, '베러미트 토스트' 두 달 만에 5만개 팔려… 대안육 안착

    신세계푸드의 대안육 ‘베러미트(Better Meat)’를 활용한 제품이 인기를 끌며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그중에서도 '베러미트 토스트'는 출시 2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만개를 돌파했다11일 신세계푸드는 지난해 11월부터 전국 이마트 내 E베이커리, 블랑제리

    2023-01-11 김보라 기자
  • SPC, 전 사업장에 '통합 안전점검 앱' 도입… 안전경영 강화

    SPC는 안전경영 강화를 위해 전 사업장에 IT 기술을 활용한 ‘통합 안전점검 시스템 앱(App)’을 개발해 도입한다고 11일 밝혔다.이는 SPC가 안전경영선포식을 통해 발표한 안전경영 강화 전략의 일환이다.  IT 기술을 통해 보다 효율적, 체계적으로 안전

    2023-01-11 김보라 기자
  • "2030이 더 찾는 건기식"… KGC인삼공사, 온라인몰 매출 비중 56.2%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가 처음으로 6조원을 돌파한 가운데 온라인 판매 비중이 갈수록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11일 업계에 따르면 2019년 43.8%였던 온라인 채널 비중은 코로나19가 발생한 2020년 56.9%로 확대된 이후 지난해에는 63.1%를 기록했다.

    2023-01-11 김보라 기자
  • 천정부지 먹거리 가격에 … 삼다수 인상 시기 '저울질'

    먹거리 가격이 전방위로 오르고 있는 가운데 국내 생수 1위 제주삼다수(삼다수)가 가격 인상을 저울질 하고 있다. 원재료, 물류비 등이 치솟고 있기 때문이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삼다수를 생산·공급하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제주개발공사)는 제품 가격 인상을 검토 중으로

    2023-01-10 김보라 기자
  • '가성비부터 프리미엄까지'… 레뱅, 선택폭 넓힌 와인 선물 세트 출시

    레뱅은 2023년 설 명절 와인 선물 세트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올해 설 명절에는 고물가에 경기 불황이 지속되면서 가성비를 추구하는 수요와 고가의 프리미엄 제품을 찾는 수요가 공존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레뱅은 선택의

    2023-01-10 강필성 기자
  • 골든블루 사위 '김동욱' 대표, 완전 자본잠식 '인터내셔널' 구원투수 될까

    최근 박용수 골든블루 회장이 대표이사로 복귀하면서 그의 사위인 김동욱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대표의 행보에 시선이 쏠리고 있다. 김 대표가 골든블루의 대표에서 물러났음에도 골든블루의 자회사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의 대표 자리를 그대로 유지했기 때문이다. 공교롭게도 골

    2023-01-10 강필성 기자
  • 대상, 농가 온실가스감축 설비 1호 준공… 탄소중립에 앞장

    대상이 탄소중립을 위한 ‘제로캠페인’의 일환으로 농가에 첫 온실가스감축 설비를 준공했다고 10일 밝혔다.전날 전라북도 정읍시 소재 ‘따옴농장’에서 열린 ‘제로캠페인 파트너스 현판 전달식’에는 나광주 대상 ESG경영실장과 사회공헌 담당, 정읍시 관계자 등이 참석

    2023-01-10 김보라 기자
  • [르포] 성수동에 등장한 농심… 신라면 팝업스토어 가보니

    서울 성수동에 이색적인 공간이 생겨났다. S팩토리에 자리잡은 농심의 라면 브랜드 신라면 팝업스토어다. 농심은 지난해 10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개점한 신라면 분식점(Shin Ramyun Cafeteria)이 인기를 끌자 같은 콥셉트로 매장의 문을 열었다.이날 오전

    2023-01-09 김보라 기자
  • 오뚜기, 설 앞두고 협력사에 대금 92억원 조기 지급

    오뚜기가 협력사의 원활한 자금 운용을 돕기 위해 설을 앞두고 92억원의 협력사 하도급대금을 현금으로 조기 지급한다고 9일 밝혔다.  오뚜기는 하도급대금을 정상 지급일 보다 평균 50여일 앞당겨 지급한다. 지급 대상은 OEM사, 원료업체, 포장업체 등 28곳이며

    2023-01-09 김보라 기자
  • CJ제일제당, K-푸드 영토 확장… “미진출 국가 진입 본격화”

    CJ제일제당은 기존 미국, 유럽, 일본 이외에 미(未)진입 국가 진출을 본격화하며 ‘K-푸드 글로벌 영토 확장’을 가속화한다고 8일 밝혔다.최은석 CJ제일제당 대표는 “올해는 그룹 4대 성장엔진인 C.P.W.S(Culture, Platform, Wellness, Sus

    2023-01-08 강필성 기자
  • 이디야커피, ‘이디야 가맹점 신상품 공모전’ 진행

    이디야커피가 가맹점주와 메이트(아르바이트생)를 대상으로 신제품 아이디어를 제안받는 ‘2023 이디야 가맹점 신상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달 출범한 가맹점주협의회와의 첫 업무 협업 결과물로 현장의 생생한 의견 반영을 통한 가맹점과

    2023-01-08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