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PC 배스킨라빈스, 전통 디저트 재해석한 '아이스 경단' 출시
SPC 배스킨라빈스가 추석을 맞아 ‘아이스 경단’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전통 디저트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개발한 제품으로, 흑임자와 인절미 맛을 아이스크림 디저트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아이스크림을 쫀득한 떡으로 감싸고 고물을 풍부하게 입혀 맛과 식
2025-09-26 조현우 기자 -
"2주만에 100만개 팔려" 롯데웰푸드, '이름 찾기' 이벤트에 칸초 대란
롯데웰푸드의 장수 브랜드 ‘칸쵸’가 출시 40주년을 맞아 진행한 ‘이름 찾기’ 이벤트가 입소문을 타면서 재고가 빠르게 소진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탐정복을 입은 카니·쵸니가 이름을 찾아 모험을 떠나는 콘셉트 패키지로 출시된 이번 제품은 2주만에 납품 기준 총 100만
2025-09-26 조현우 기자 -
"나에게 딱 맞는 커피 취향 찾아준다" 동서식품, '카누 바리스타' 플래그십 스토어
프리미엄 캡슐커피 브랜드 ‘카누 바리스타’를 전개하는 동서식품이 소비자들이 자신의 취향에 맞는 커피를 찾을 수 있도록 총 31종의 다채로운 캡슐을 선보이고, 이색적인 체험형 스토어를 마련했다고 26일 밝혔다. 동서식품은 오는 11월2일까지 서울 종로
2025-09-26 최신혜 기자 -
[프로필] 임형섭 신세계푸드 대표이사
신세계그룹이 26일 2026 정기임원인사를 단행하고 임형섭 신세계푸드 대표이사를 선임했다.1970년생인 임 신임 대표이사는 동암고등학교와 한국외국어대학교 한국어교육학과를 졸업했다.1995년 ㈜신세계에 입사한 그는 신세계푸드 매입물류담당, 식품유통본부장, B2B담당 등을
2025-09-26 조현우 기자 -
hy, ESG 캠페인 성과 … “탄소 5.4톤 감축·참여율 88% 달성”
hy가 참여형 ESG 캠페인을 운영하며 뚜렷한 성과를 거뒀다고 26일 밝혔다. hy는 지난해부터 에너지 절감과 일회용품 사용 감소 활동을 이어왔다. 올해에는 사내 공모를 통해 ‘ESG했지(hyESG)’라는 이름을 정하고,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2025-09-26 최신혜 기자 -
맥도날드, '서울역점' 리뉴얼 오픈 … '고객 편의성' 중점
맥도날드 서울역점이 약 한 달간 진행된 새 단장 작업을 마치고 리뉴얼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서울역은 여행객과 더불어 직장인, 군인 등 다양한 고객들의 방문이 끊이지 않는다. 그간 외식브랜드들에게 있어 상징적인 위치로 인식되어온 이유다.맥도날드는 이러한 점을 리뉴얼
2025-09-26 조현우 기자 -
SPC 파리바게뜨, '케데헌' 협업 제품 추가 출시 … 랜덤 스티커 동봉
SPC 파리바게뜨가 '케이팝 데몬 헌터스'와의 성공적인 협업에 힙입어 ‘헌트릭스 케이크’를 비롯한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잇달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앞서 이달 2일 케이팝 데몬 헌터스와 공식 협업을 발표 이후 독창적인 세계관과 K팝의 폭발적인
2025-09-26 최신혜 기자 -
"추석에 어울리는 한잔" … 디아지오코리아, '조니워커' 선물세트 선봬
디아지오코리아가 2025년 추석을 맞아 한정판 선물 세트를 출시하고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조니워커는 스코틀랜드 전역에서 엄선한 위스키 원액을 섬세하게 배합해 완성된 ‘블렌디드 위스키’다. 복합적이고 균형감 잡힌 풍미를 가지고 있어 특히 기름진
2025-09-25 조현우 기자 -
"가을엔 블글라" … 스타벅스, 출시 일주일만에 120만잔 판매
스타벅스 코리아가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출시 일주일 만에 120만잔 판매고를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스타벅스 코리아가 9월 17일부터 24일까지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120만잔이 판매되며 카페라떼를 제치고 아메리카노에 이어 판매 순위 2위에 올랐다.이는 2023
2025-09-25 조현우 기자 -
"AI·데이터로 원재료 시세 예측" 롯데웰푸드, 'AI 구매 어시스턴트' 운영
롯데웰푸드가 인공지능(AI)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원재료 시세를 예측하는 분석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25일 밝혔다.롯데웰푸드가 도입한 ‘AI 구매 어시스턴트’ 시스템은 날씨·환율·재고량·선물 가격 등 수십 가지 변수를 종합적으로 분석한 데이터 기반의 과학적 예측값을 제공해
2025-09-25 조현우 기자 -
오뚜기 진라면, '방탄소년단 진' 협업 강화 … 씰스티커 추가 출시
오뚜기 진라면이 ‘방탄소년단 진&진라면’ 에디션을 활용한 다양한 소통을 이어간다고 25일 밝혔다.오뚜기는 하반기에 방탄소년단 진의 신규 초상이 적용된 컵라면 패키지를 선보이며, 소비자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전달할 예정이다.이밖에 멀티팩 구매자 대상 한정판 씰스티커
2025-09-25 조현우 기자 -
대상, 장애인 표준사업장 '올모용인' 투자 … 장애 예술인 지원
대상이 문화예술 전문 장애인 표준사업장 ‘올모용인’에 지분을 투자하며 사회적 가치 실현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대상은 지난 24일 경기도 용인시에서 열린 ‘올모용인’ 개소식에 참석해 장애예술인들의 창작 활동을 위한 후원을 약속했다.‘올모(OLMO, Open Leap
2025-09-25 조현우 기자 -
'깔끔한 매운맛' 통했다 … CJ제일제당, '습' 카테고리 확장
CJ제일제당이 ‘습’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에 나선다.25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이달 ‘습김치’의 매운맛 비법을 담은 ‘습김치덮밥’과 ‘습떡볶이’를 출시한다. 10월부터는 순차적으로 ‘맵찔이용 습김치’, ‘습소스’를 선보인다. 강렬한 매운 맛의 김치 제품에서 카테고리를
2025-09-25 조현우 기자 -
453조 반려동물시장 지원하는 정부 … 식품기업 관련 사업 어디까지 왔나
정부가 반려동물 산업을 영위하는 기업들의 수출을 지원한다. 반려동물 산업이 K푸드, K뷰티를 잇는 차세대 수출 유망 분야로 주목받고 있는 것이 배경이다. 정부 지원에 따라 글로벌 펫푸드 시장에 뛰어드는 식품기업들도 점차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글로벌 시장에 가장
2025-09-24 최신혜 기자 -
[열도에 스며든 한류]
"매운 라면? 신라면!" 라면 강국 日 홀린 농심
일본에서의 한류는 더 이상 공연장과 스크린 안에서만 머물지 않는다. 일상으로 스며든 한류는 식탁과 소비 현장에서 새로운 문화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1020세대에 녹아든 이른바 4차 한류는, 일본 시장을 새롭게 변화시키고 있다. 특정 성별과 연령대를 넘어 일본 남녀노소에
2025-09-24 조현우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