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스파이시' 열풍 이끈 '불닭' … 100여개국서 80억개 팔렸다

    글로벌 메가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불닭볶음면’ 시리즈의 누적 판매량이 80억개를 돌파했다.24일 삼양식품에 따르면 불닭볶음면은 2012년 출시 후, 기존과 다른 독창성과 차별화된 매운맛으로 새로운 맵기 척도를 제시하면서 K-Food의 세계화를 견인하는 대표 히트 상품으

    2025-09-24 최신혜 기자
  • "영양성분 한 눈에" CJ제일제당, 생선구이 제품 포장에 자체 엠블럼 도입

    CJ제일제당이 제품의 영양성분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새로운 디자인을 도입한다고 24일 밝혔다.CJ제일제당이 자체 개발한 엠블럼은 ‘뉴트리체크(Nutricheck)’다. 먼저 비비고 생선구이 8종에 도입되며, 제품 패키지 전면에 엠블럼을 추가해 소비자들이 주요 영양성

    2025-09-24 조현우 기자
  • SPC그룹, 추석 앞두고 취약계층에 '식품 꾸러미' 전달

    SPC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제품 기부 등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SPC그룹 임직원들은 지난 9월 23일 서울 양재동 SPC1945 사옥 인근 양재종합사회복지관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식품 꾸러미를 만드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꾸러미에는 송편 등 명절 음식

    2025-09-24 조현우 기자
  • 롯데웰푸드, 무설탕 디저트 ‘제로’ 카자흐스탄 진출 … 할랄 인증·현지 생산

    롯데웰푸드가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를 카자흐스탄에 론칭하며 일부 제품을 브랜드 최초로 해외 현지서 생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3종은 ▲제로 젤리 ▲제로 초코칩쿠키 ▲제로 쿠앤크샌드로 특히 ‘제로 젤리’는 해외 현지에서 생산했다.국내에서 생

    2025-09-24 최신혜 기자
  • [열도에 스며든 한류]

    [르포] "매일 청소만 6시간, 위생=식품안전" CJ제일제당 '日 공략 전진기지' 치바 신공장

    일본에서의 한류는 더 이상 공연장과 스크린 안에서만 머물지 않는다. 일상으로 스며든 한류는 식탁과 소비 현장에서 새로운 문화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1020세대에 녹아든 이른바 4차 한류는, 일본 시장을 새롭게 변화시키고 있다. 특정 성별과 연령대를 넘어 일본 남녀노소에

    2025-09-23 조현우 기자
  • 오미맥주 'AB인베브', 넷플릭스와 글로벌 브랜드 파트너십 체결

    오비맥주 모회사 AB인베브가 넷플릭스와 글로벌 브랜드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다양한 협업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파트너십은 AB인베브가 보유한 글로벌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친 대규모 계약이다.AB인베브는 보유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넷플릭스와 공동 마케

    2025-09-23 조현우 기자
  • 열도에 스며든 한류

    "미초에서 만두까지 확장" CJ제일제당 미초, 마시는 식초 종주국 일본서 1위

    일본에서의 한류는 더 이상 공연장과 스크린 안에서만 머물지 않는다. 일상으로 스며든 한류는 식탁과 소비 현장에서 새로운 문화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1020세대에 녹아든 이른바 4차 한류는, 일본 시장을 새롭게 변화시키고 있다. 특정 성별과 연령대를 넘어 일본 남녀노소에

    2025-09-23 조현우 기자
  • 현대그린푸드, 軍 조리병 대상 채용설명회 전개

    현대그린푸드는 육군 인사사령부와 손잡고 ‘조리 특기병 채용설명회’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이달 23일과 24일, 10월 23일 총 3일간 진행하는 조리특기병 채용설명회에서는 육군에서 전역 예정인 조리특기병 300여명을 대상으로 현대그린푸드의 사업부문을 소개하고 채용

    2025-09-23 조현우 기자
  • 오뚜기, 56년 역사 담은 브랜드북 '오늘도 오뚜기 카레' 출간

    오뚜기가 오뚜기 카레의 역사를 담은 최초 브랜드북 ‘오늘도 오뚜기 카레’를 출간한다고 23일 밝혔다.9월 28일 정식 출간되는 이번 책은 1969년 ‘오뚜기 카레’ 출시 이후 반세기 넘게 이어져 온 한국 카레의 여정을 한 권에 담았다. 고객과 함께 쌓아온 추억과 문화를

    2025-09-23 조현우 기자
  • 농심 이병학 대표, 생산현장서 소통 … ‘찾아가는 타운홀 미팅’ 실시

    농심 이병학 대표이사를 비롯한 경영진은 지난 22일 안양공장을 방문해 생산 현장 직원들과 소통하는 ‘찾아가는 타운홀 미팅’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현장 생중계를 통해 안성, 아산, 구미, 부산, 녹산 등 전국 공장 약 1500여 명의 직원들도

    2025-09-23 최신혜 기자
  • 최영홍 전 유통법학회장 "한국피자헛 소송판결은 오심 … 합리적 유통마진 '가맹금'으로 오인"

    한국피자헛의 이른바 ‘차액가맹금’ 반환 소송과 관련한 1, 2심 법원의 판단이 일반적인 유통 차액 또는 유통마진을 가맹금으로 오인할 수 있게 한 잘못된 명칭에서 비롯된 오심(誤審)이라는 프랜차이즈법 최고 전문가의 의견이 나왔다. 한국유통법학회 회장을 역임한 최

    2025-09-22 최신혜 기자
  • hy, ‘녹용유산균발효분말’ 식약처 개별인정 획득 … "노화로 감소되는 근력 유지"

    hy는 자체 개발한 ‘녹용유산균발효분말’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별인정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로써 hy는 총 8건의 개별인정형 원료를 확보했다.녹용유산균발효분말은 발효를 통해 기능성을 높인 프리미엄 소재다. 6년간 연구에 10억원을 투입해 개발했다. 

    2025-09-22 최신혜 기자
  • 오리온-수협, 10월 수산물 가공 합작법인 설립

    오리온과 수협중앙회가 18일 수협중앙회 본사에서 합작투자 계약을 체결하고, 오는 10월 수산물 가공 합작법인을 설립한다고 밝혔다.오리온과 수협은 각각 50%의 지분율로 총 자본금 600억 원을 출자해 어업회사법인 ‘오리온수협’을 설립하기로 했다. 양사가 보유한 수산물

    2025-09-18 남수지 기자
  • 삼성웰스토리, 삼양식품 손잡고 200개 구내식당서 '매운맛' 보여준다

    삼성웰스토리가 삼양식품과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매운맛을 강조한 신메뉴를 제공하는 '맵덕RUN' 프로모션을 9월 한 달간 200여개 급식 사업장에서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매운맛에 대한 인기가 꾸준히 이어지고 해외에서도 한국을 대표하는 맛으로 자

    2025-09-18 최신혜 기자
  • 이디야커피, 모바일 게임 ‘헬로 타운’과 배달 프로모션 진행

    이디야커피가 모바일 게임 ‘헬로 타운’과 손잡고 배달앱 전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헬로 타운’은 스프링컴즈가 개발한 경영형 퍼즐 게임으로, 유저가 주인공이 돼 마을을 꾸미고 상권을 키워가는 과정을 즐길 수 있다. 퍼즐에 가게 운영, 건물 업그레

    2025-09-18 최신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