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귀성·귀경길 이왕이면 뷰 좋은 곳으로 … 입지 뛰어난 버거킹·스벅 '주목'

    최장 열흘간 이어지는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이동 인구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귀성·귀경길 입지 특성에 맞춘 외식 프랜차이즈 매장이 주목 받고 있다. 3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버거킹은 추석 연휴를 앞두고 서울역사 내 3층에 위치하던 매장을 2층 커넥

    2025-09-30 최신혜 기자
  • [르포] 김남정 동원그룹 회장 "AI가 국가경쟁력·미래 좌우하는 핵심 기술 될 것"

    "AI는 국가 경쟁력과 미래를 좌우하는 핵심 기술로 자리 잡게 될 것 입니다. 동원그룹은 AI의 확산과 발전에 기여해, 국가의 미래를 위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이번 대회를 개최했습니다." 30일 동원그룹 관계자는 서초구 양재aT센터 5층 그랜드홀에서 열

    2025-09-30 최신혜 기자
  • 롯데칠성음료, 추석 명절 맞아 '81년 전통' 백화수복 마케팅

    롯데칠성음료가 2025년 추석을 앞두고 81년 전통의 백화수복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오래 살면서 길이 복을 누리라’는 뜻의 백화수복은 1945년 출시 이후 81년의 세월을 지켜왔다.100% 국산 쌀의 외피를 30% 정도 도정 후 사용하고, 저온 발효

    2025-09-30 조현우 기자
  • 나명석 웰빙푸드 회장,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장 선거 단독 출마

    제9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장 선거에 나명석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수석부회장(주식회사 웰빙푸드 회장)이 단독으로 출마한다. 30일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에 따르면 나 부회장은 지난 25~29일 진행된 후보자 등록에 단독으로 등록했다. 나 부회장은 196

    2025-09-30 최신혜 기자
  • '부산 향토기업' 골든블루가 경주에 증류소를 짓는 이유는 [비하인드컷]

    골든블루가 염원이었던 '한국형 증류소' 건립을 위한 첫 발을 내딛었다. 다만 회사가 위치한 부산이 아닌 경주로 지역을 낙점해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3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골든블루는 이달 중순 경북문화관광공사와 ‘POST-APEC 보문 2030’ 민간투자 상생 업무

    2025-09-30 조현우 기자
  • 농심, 독일 '아누가 2025'서 신라면 김치볶음면 첫 선

    농심이 독일 쾰른에스 진행되는 식품전시회 ‘아누가(ANUGA) 2025’에서 신제품 신라면 김치볶음면을 론칭한다고 30일 밝혔다.10월 4일부터 8일까지 진행되는 아누가는 전 세계 200여 개국에서 약 14만명 이상이 참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품 전시회로, 글로벌

    2025-09-30 조현우 기자
  • 한국맥도날드, '한국의 맛' 누적 3천만개 판매 … "사회적 가치 617억원 규모"

    한국맥도날드는 로컬 소싱 프로젝트 ‘한국의 맛’ 메뉴가 누적 300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한국의 맛’은 고품질 국내산 식재료를 활용해 고객에게는 신선하고 색다른 맛을, 지역 농가에는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하고자 하는 취지로 탄생했다.버거 재료로는 다소

    2025-09-30 조현우 기자
  • 동원F&B, 건강과 실속 담은 ‘동원 추석 선물세트’ 출시

    동원F&B가 건강과 실속을 담은 ‘2025 추석 선물세트’ 100여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동원F&B는 참치캔 1등 브랜드 ‘동원참치’만으로 구성한 선물세트의 물량을 30% 확대 운영한다. 한 캔(135g)에 성인 단백질 일일 권

    2025-09-29 최신혜 기자
  • [열도에 스며든 한류]

    김회찬 대상재팬 대표 "김치, 日 일상에 자리잡아 … 일본 내 한식 이끌어갈 것"

    일본에서의 한류는 더 이상 공연장과 스크린 안에서만 머물지 않는다. 일상으로 스며든 한류는 식탁과 소비 현장에서 새로운 문화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1020세대에 녹아든 이른바 4차 한류는, 일본 시장을 새롭게 변화시키고 있다. 특정 성별과 연령대를 넘어 일본 남녀노소에

    2025-09-29 조현우 기자
  • 롯데칠성음료, ESG 경영 박차 … 올해 탄소 배출량 4천톤 줄인다

    롯데칠성음료가 ESG 경영에 기초한 ‘지속가능성’ 역량을 기업 핵심 전략으로 삼고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올해 롯데칠성음료는 탄소중립을 위해 실시한 공정 개선과 설비 교체 등을 통해 4000톤의 탄소 배출량을 감축한다는 계획이다.2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2021년

    2025-09-29 조현우 기자
  • 버거킹 ‘트러플 머쉬룸 와퍼’, 출시일 첫날 예상 대비 121% 상회 판매율 기록

    버거킹은 매년 가을 선보이는 ‘트러플 머쉬룸 와퍼(이하 트머와)’가 출시일 첫날 예상 대비 121% 상회하는 판매율을 기록하며 가을이면 한 번쯤은 먹어야 하는 ‘시즌의 상징’으로 자리 잡았다고 29일 밝혔다. 트머와는 2017년 첫 선을 보인 이후 2021년까

    2025-09-29 최신혜 기자
  • 대상, 세계 최대 식품 박람회 '아누가 2025' 참가 … 유럽 시장 공략 본격화

    대상이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식품 박람회 ‘아누가 2025(ANUGA 2025)’에 참가한다고 29일 밝혔다.대상은 이번 박람회를 발판으로 새로운 성장 기회를 모색하고 유통 접점을 강화해 유럽 공략을 본격화한다는 구상이다.현지시간으로 10월 4일부터 8일까지

    2025-09-29 조현우 기자
  • 오리온, 2025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 '커리어 위크' 신규 도입

    오리온이 2025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모집 대상은 2026년 2월 4년제 정규대학(원) 졸업 예정자 및 졸업자이며, 모집부분은 ▲일반관리 ▲R&D ▲디자인 ▲QA ▲QM ▲AGRO 등이다.지원서 접수 기간은 오는 2025년 10월

    2025-09-29 조현우 기자
  • 골든블루, 200년 전통 아이리쉬 위스키 '맥코넬스' 소비자 접점 확대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이 2023년 국내에 정식 출시한 프리미엄 아이리쉬 위스키 '맥코넬스'의 소비자 접점을 넓혀가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특히 시음 행사와 한정판 패키지, 디지털 콘텐츠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

    2025-09-29 최신혜 기자
  • 스타벅스, 'Take it Love eat' 론칭 후 스낵 판매량 43%↑

    스타벅스 코리아가 스낵 전용 브랜드 ‘Take it Love eat’ 론칭 이후 스낵 판매량이 40% 이상 늘어났다고 28일 밝혔다.Take it Love eat은 지난해 12월 론칭한 스타벅스의 첫 스낵 브랜드로, ‘가볍게 집어서 행복하게 드세요’라는 의미를 담고 있

    2025-09-28 조현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