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민 애환 달래주던 막걸리 '만원에 2병' 시대… 국순당 막걸리 25% 인상
국순당이 12월부터 막걸리 가격을 최대 25%까지 인상한다. 출고 가격이 인상됨에 따라 음식점 등에서 판매되는 막걸리 가격은 5000원을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국순당은 ‘국순당 막걸리 쌀(국산쌀)’ 등의 제품 가격을 9.9%에서 최대 25% 인상한다고 19일 밝혔다.
2021-11-19 조현우 기자 -
하림지주, NS쇼핑과 포괄적 주식교환 추진… 완전자회사로 편입
하림지주의 자회사인 식품전문 채널 엔에스쇼핑이 하림지주의 완전자회사로 편입되는 포괄적 주식교환이 추진된다. 양사는 이번 주식교환을 통한 사업구조 재편으로 엔에스쇼핑의 식품전문 플랫폼 구축, 최대 역점 사업인 양재 도시첨단물류단지 조성사업을 신속하게 추진하고 이
2021-11-19 임소현 기자 -
동원시스템즈, 2차전지용 셀 파우치 제조 분야 진출
동원시스템즈가 2차전지용 셀 파우치(Cell pouch) 제조 분야에 진출해 최첨단 종합 소재기업으로서 본격적인 포트폴리오 확장에 나선다.동원시스템즈는 충북 진천군에 위치한 자사 공장단지 내에 2차전지용 셀 파우치 생산 공장동을 내년 하반기 준공 예정이라고 19일 밝혔
2021-11-19 김보라 기자 -
투썸플레이스, 글로벌 투자회사 칼라일이 인수… 매각가 1조원
카페 프랜차이즈 투썸플레이스가 새 주인 '칼라일그룹'의 품에 안겼다. 인수금액은 1조원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다. 글로벌 투자회사 칼라일그룹은 앵커에퀴티파트너스(Anchor Equity Partners)가 보유하고 있는 투썸플레이스를 인수하는 주식매매계약(SPA
2021-11-19 임소현 기자 -
[Weekly New호텔] 고생한 수험생, 주머니 가볍게 모시는 호텔가
2022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지난 11월 18일 치러진 가운데 호텔가에서는 고생한 수험생들을 위한 ‘애프터 수능’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 신라스테이, 합격 기원 ‘애프터 수능’ 프로모션 진행호텔신라의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 신라스테이가 수능을 마친 수험
2021-11-19 임소현 기자 -
롯데칠성음료,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ESG경영 성과 담아
롯데칠성음료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행했다고 19일 밝혔다. 회사의 지속가능성을 내·외부 이해관계자들에게 알리고, 보다 많은 이해관계자들의 기대와 요구에 귀 기울이기 위함이다. 올해는 ESG경영을 포함한 비재무적 성과와 재무적 성과를 통합하여 투자자와 다양한
2021-11-19 김보라 기자 -
연말 먹거리 줄인상… 치킨에 참치캔까지 1위가 총대 메
연말 먹거리 가격 인상 도미노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소비자와 밀접한 치킨 가격 인상 신호탄에 이어 동원F&B의 참치캔 제품 인상까지 이어지면서 소비자 체감 물가는 더욱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동원F&B가 오는 12월 1일부터 ‘동원참치 라이트스탠다드’를
2021-11-19 임소현 기자 -
교촌치킨, 22일부터 평균 8.1% 인상… 허니콤보 '2만원' 시대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오는 22일부터 제품 권장 가격 조정을 시행한다.교촌치킨의 이번 권장 가격 조정은 지난 2014년 일부 부분육(콤보, 스틱) 메뉴 조정에 이어 7년 만에 시행되는 것으로 품목별로 최대 2000원이 인상된다. 교촌오리
2021-11-18 임소현 기자 -
종합외식기업 도약하는 bhc그룹,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품었다
bhc그룹이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인수를 위한 최종 절차를 완료했다.bhc그룹은 지난 7월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인수를 위한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뒤 지난 17일 SPA(주식매매계약)의 이행사항을 성실히 모두 완료하여 인수를 위한 최종 절차를 마쳤다고 18일 밝혔다.
2021-11-18 임소현 기자 -
쉐이크쉑 국내 진출 5년만에 20호점 개점
SPC그룹이 운영하는 '쉐이크쉑'이 국내에서 20호점을 오픈했다. 2016년 첫 매장을 오픈한 지 5년만이다. SPC그룹은 천안 신세계백화점 아라리오점에 쉐이크쉑 ‘천안점’을 12월에 개점한다고 18일 밝혔다. 천안점은 부산, 대구, 대전에 이어 비수도권으로는
2021-11-18 임소현 기자 -
올해 겨울 라면 트렌드는 하얀국물?… "소비자 선택폭 확대"
올 겨울 라면 성수기 시장에서 '하얀 국물' 라면 신제품이 잇따라 출시되는 모양새다. 특히 코로나19 사태 이후 건강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면서 건면, 프리미엄면 등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18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농심은 겨울 추위를 달래줄 신제품 ‘사천백짬뽕’을
2021-11-18 임소현 기자 -
"후원물품 ·수익금 기부"… 유통업계, 연말 사회공헌 활발
연말을 맞아 유통·식품업계의 사회공헌 활동이 이어지고 있다. 올해는 추운 날씨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더욱 어려움이 커진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홈앤쇼핑은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에 TV홈쇼
2021-11-18 김보라 기자 -
매일유업, 디저트 시장 공략 '칼 갈았다'
매일유업이 디저트 사업 키우기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유업계의 성장이 둔화된 가운데 디저트를 통해 새로운 성장동력을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18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매일유업은 지난달 CK디저트사업부를 분사해 엠즈베이커스를 설립했다. 매일유업의 100% 자회사로
2021-11-18 김보라 기자 -
칼로리 빼니 매출 '쑥쑥'… 저칼로리 탄산음료가 대세
저칼로리 탄산음료 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18일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9월까지 국내 소매점에서 판매된 저칼로리 사이다의 시장 규모는 약 455억원으로 전년 동기(66억원)대비 590% 대폭 성장했다.롯데칠성음료가 지난 1월말 출시한 칠성사이다 제로
2021-11-18 김보라 기자 -
hy, 균주 2종 美 '자체 검증 GRAS' 인증 취득… "B2B 1위 공급사 될 것"
hy는 B2B사업 주력 균주 2종에 대한 ‘자체 검증 GRAS(이하 GRAS)’를 취득했다고 18일 밝혔다.지난 6월 자사 특허 유산균 ‘KY1032’의 美 FDA 신규 기능성 소재 등록(NDI)에 이은 두 번째 해외 인증이다. 이를 통해 소재 안전성 입증과 함께 해외
2021-11-18 김보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