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벅스-고용노동부, '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 업무협약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27일 스타벅스 소공 아카데미에서 ‘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를 위해 고용노동부와 지속적인 협력을 약속하는 업무협약식을 진행하고 9번째 ‘청년고용 응원 멤버십 기업’으로 인증받았다.‘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는 정부와 기업 간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기업
2021-10-27 임소현 기자 -
'개인 맞춤형 건기식에 주목'… CJ제일제당도 정기배송 서비스 선봬
국내 식품업계의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시장 공략이 속도를 내고 있다.CJ제일제당은 케어위드가 운영하는 개인 맞춤 영양제 추천 플랫폼인 ‘필리’에서 건기식 제품 정기배송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월 CJ제일제당이 케어위드와 ‘개인별 맞춤형 건기식’ 비
2021-10-27 임소현 기자 -
치솟는 채소값에 소비자 발동동… 식품·유통업계, 김장철 총력전
본격적인 김장철이 다가온 가운데 식품·유통업체들이 김장족과 김포족(김장 포기족)을 겨냥한 공세에 나섰다. 최근 채소와 김장에 필요한 양념 가격이 크게 뛰었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집밥 수요가 크게 늘면서 포장김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
2021-10-27 김보라 기자 -
"할로윈 특수 잡아라" 주류업계, 2030 공략
미국에서 유래된 할로윈데이가 2030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끌면서 새로운 유통 대목으로 자리 잡았다. 주류업계는 해마다 할로윈데이 특수를 맞아 다양한 기획 제품 및 패키지 상품을 출시해 왔다. 그러나 올해는 대체로 차분한 분위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2021-10-27 한지명 기자 -
'위드코로나'에도 웃지 못하는 영화관 … OTT 시장 애플도 가세
정부가 다음달 '단계적 일상회복'을 위해 마련한 초안에서 영화관 내 음식료 취식을 제한적으로 허용하기로 했다. 그러나 영화관 실적 회복 가능성에도 영화관들은 웃지 못하는 분위기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180도 달라진 시장 판도에 영화관들은 새 판 짜기에 나서야 하기
2021-10-27 임소현 기자 -
배스킨라빈스, ESG경영 박차∙∙∙ 해남 고구마 농가와 상생
배스킨라빈스가 해남산 밤고구마를 활용해 만든 ‘치즈 고구마구마’ 광고가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얻고 있다.‘치즈 고구마구마’는 지역 농가와의 협업을 통해 국내 농작물 소비를 활성화하고, 이를 활용한 이색 제품을 선보이는 사회 공헌 활동인 배스킨라빈스 ‘ESG 행복 상생’
2021-10-26 김보라 기자 -
하이트진로, 유럽 20개국에 참이슬 알린다… "트럭 광고로 인지도 높여"
유럽에 한국의 대표적인 술 소주 알리기가 본격화 된다.하이트진로는 브랜드 인지도 확대를 위해 네덜란드, 독일, 프랑스 등 유럽 20개국을 순회하는 참이슬 랩핑 트럭을 운용, 코로나 시대에도 홍보를 이어가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글로벌 소비자를 대상으로 랩핑 트럭 광고
2021-10-26 강필성 기자 -
아워홈, 구내 식당 포장용기도 '친환경' 도입
아워홈은 구내식당 테이크아웃 코너에서 판매하는 제품의 포장용기와 커트러리(수저, 포크, 나이프 등)를 친환경 소재로 교체한다고 26일 밝혔다.최근 구내식당 테이크아웃 제품 수요 증가에 따라 일회용 포장용기 사용량이 많아졌다. 이에 아워홈은 플라스틱 폐기물을 줄여 환경
2021-10-26 김보라 기자 -
롯데칠성음료 "동치미에 탄산으로 MZ 세대 입맛 잡는다"
롯데칠성음료가 동치미 맛 탄산음료 ‘미치동 스파클링’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시원함의 대명사 동치미에 탄산을 넣어 청량하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이색 음료로, 기름지고 느끼한 음식과 함께 마시기 좋고, 식후 입가심으로 즐기기에도 좋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245m
2021-10-26 임소현 기자 -
CJ제일제당 차세대 식품소재 '시스테인', 북미서 '비건' 인증
CJ제일제당의 차세대 식품소재 시스테인(L-Cysteine)이 북미 지역 최고 권위의 비건(Vegan) 인증을 받고 대체육을 비롯한 미래 식품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CJ제일제당은 시스테인을 비롯한 프리미엄 조미소재 브랜드인 '플레이버엔리치(FlavorNr
2021-10-26 임소현 기자 -
동서식품 종이빨대·라벨 없앤 코카콜라… 식품업계, 친환경 박차
식품업계가 '친환경' 활동에 박차를 가한다. 라벨을 최소화, 패키지를 친환경 자재로 바꾸는 움직임에 속도가 붙고 있다. 25일 동서식품은 국내 최초로 컵 커피 제품군에 종이 빨대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동서식품은 이달 말부터 생산되는 스타벅스 컵 커피 제품에 재
2021-10-25 임소현 기자 -
우윳값 인상에 감자, 채소 품귀… 외식 물가 상승 조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으로 글로벌 물류대란에 10월 한파까지 겹치며 국내 신선식품 가격도 고공행진 중이다. 우윳값 인상 등으로 가공식품이나 외식 물가 상승 요인이 자리한 상황이어서 후폭풍이 우려된다.25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2021-10-25 임소현 기자 -
CJ제일제당, UN SDGs 선정 '지속가능개발' 최우수… 3년 연속
CJ제일제당은 UN SDGs(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기구) 협회가 발표한 ‘2021 UN지속가능개발목표경영지수(SDGBI) 글로벌 지수 최우수그룹에 3년 연속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3년 연속 최우수그룹에 등재된 것은 국내 식품기업 중 CJ제일제당이 유일하다.SD
2021-10-25 김보라 기자 -
'위드코로나' 희망 보던 급식업계, 파업·온라인 공룡 기습에 '당혹'
급식업계가 민주노총 총파업, 쿠팡과 배달의민족 식자재 유통 사업 진출 등으로 당혹감을 내비치고 있다. 단계적 일상회복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실적 반등을 기대하던 상황인만큼 장단기적 해결 방안을 모색해야 하는 실정이다.2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동반성장위원회가 쿠팡과 배달의
2021-10-22 임소현 기자 -
KT&G, 청년 사회적 기업가 양성… ‘착한 기업’ 돕는다
3040세대의 실업 문제가 심각한 상황 속에서 KT&G가 일자리 창출을 돕기 위해 5년째 청년창업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주목 받고 있다. KT&G는 청년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KT&G 상상스타트업캠프’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2일
2021-10-22 강필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