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정간편식 40년 내공… '3분요리' 10개 중 8개가 오뚜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외식 대신 집밥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가정간편식(HMR)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오뚜기 '3분 카레' 등 '3분 요리' 판매량이 늘고 있다. 국내 가정간편식의 원조인 ‘3분 카레’는 품질 향상을 위

    2021-10-19 임소현 기자
  • 빨라진 추위에 '호빵·어묵·핫초코' 등 식품업계 기대감

    때이른 한파에 식품업계가 반색하고 있다. 겨울이 성수기인 '겨울 식품'의 매출  상승이 기대되기 떄문이다. 호빵, 어묵, 온음료 등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는 제품은 추운 날이 많아질 수록 판매일이 증가, 매출 상승으로 연결된다. 19일 기상청에 따르면

    2021-10-19 임소현 기자
  • 오비맥주, ‘스타트업 밋업’ 개최… ESG 경영 강화

    오비맥주는 서울창업허브(SBA)와 함께 ‘2021 스타트업 밋업(2021 Startup Meet-Up)’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스타트업 밋업은 오비맥주 ESG 경영의 일환으로 지난 2019년부터 올해가 3회째다. 혁신성을 갖춘 여러 분야의 스타트업에게 동반 성장의

    2021-10-18 강필성 기자
  • [일상회복 첫발] 주류업계, 유흥시장 기대감… 회복만 남았다

    정부가 방역체계를 ‘단계적 일상회복’의 체계로 전환하겠다고 밝히면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와 함께 일상을 보내는 한국형 ‘위드 코로나’ 시대에 대한 기대가 커져가고 있다. 최근 2년간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일상생활은 물론 기업의 일선 현장에서도 적

    2021-10-18 강필성 기자
  • [일상회복 첫발] 비대면 소비 지속… 식품업계, 온라인 영토 확장

    정부가 방역체계를 ‘단계적 일상회복’의 체계로 전환하겠다고 밝히면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와 함께 일상을 보내는 한국형 ‘위드 코로나’ 시대에 대한 기대가 커져가고 있다. 최근 2년간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일상생활은 물론 기업의 일선 현장에서도 적

    2021-10-18 김보라 기자
  • '충성고객' 확보한 빕스 "단골 고객이 3배 더 많아"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서도 고객 충성도가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빕스는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고객 방문 빅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우수 고객 멤버십 ‘빕스 매니아’ 고객 방문 수가 일반

    2021-10-18 임소현 기자
  • SPC 오너 3세 '허진수호' 해외진출 순항… 파리바게뜨, '인도네시아' 진출

    허진수 SPC그룹 부사장이 진두지휘 중인 '파리바게뜨'의 해외 매장 확대가 탄력을 받고 있다. 유력 후계자 떠오른 허 부사장은 캄보디아 1호점 오픈에 이어 인도네시아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면서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에 속도를 붙이고 있다.SPC그룹은 인도네시아 기업

    2021-10-18 임소현 기자
  • 팔도 '뽀로로·비락식혜' 평균 8.2% 인상… 11월1일부터

    팔도가 11월 1일부로 일부 음료 가격을 평균 8.2% 인상한다.주요 제품 인상폭은 ‘뽀로로’ 페트(PET) 7.7%, ‘비락식혜’ 캔(238ml) 10% 등이다. 유통점에 따라 실제 판매가격은 다를 수 있다.팔도 관계자는 “최근 원당, 포장재 등 부원료 및 인건비,

    2021-10-18 임소현 기자
  • 오비맥주 ‘카스 0.0’, 라이브커머스로 한정 패키지 선봬

    오비맥주는 11번가와 손잡고 브랜드 최초로 라이브 방송을 통해 ‘카스 0.0’를 판매한다고 17일 밝혔다.카스0.0는 새로운 유통채널로 부상한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단순한 구매 활동을 넘어 쇼핑의 재미와 간접 경험을 선호하는 MZ세대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접점을 확대해가

    2021-10-17 강필성 기자
  • 스타벅스, 1600명 채용 확대…근무환경 개선한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채용을 늘리고 임금체계를 바꾸기로 했다.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올해 연말까지 바리스타 채용을 확대하고 파트너를 위한 근무 환경 개선을 가속화한다고 17일 밝혔다.이는 최근 스타벅스 직원들이 업무환 경우 불만을 갖고 트럭시위를 벌인 것에 대한 회사 측

    2021-10-17 강필성 기자
  • 레뱅드매일, 친환경 와인 ‘얄리 에코 프렌들리’ 선봬

    레뱅드매일은 오는 18일 얄리(Yali)의 그랑레세르바 에코 프렌들리 2종을 전국 CU에서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그랑레세르바 에코 프렌들리 2종은 국제산림관리협회(FSC) 인증을 받은 친환경 종이로 이뤄진 라벨을 사용했다. 병 무게를 경량화 해 운송 시 발생하는 비

    2021-10-15 강필성 기자
  • '핼러윈·가을' 맞은 카페 프랜차이즈… "호박의 변신"

    가을을 맞아 커피 프랜차이즈 업계의 '호박 음료' 대전이 본격 시작됐다. 제철을 맞은 호박을 이용해 핼러윈데이와도 분위기가 어울리는 가을 시즌 한정 음료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 1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글로벌 인기 가을 시즌 음료 '펌킨 스

    2021-10-15 임소현 기자
  • [Weekly New호텔] '위드 코로나' 시동에… 가을 축제로 고객 마중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확대되고 본격적인 ‘위드 코로나’ 논의가 시작되면서 호텔∙리조트 업계가 ‘가을 축제’로 투숙객 발길 잡기에 나섰다. 특히 계속되는 코로나19 확산세에 체계적인 방역∙위생 관리 시스템을 앞세워 ‘안심’ 서비스를 강화해 호캉스와 축제를 동시에 즐길

    2021-10-15 임소현 기자
  • 롯데GRS, 새 전략 속도… 롯데리아, 무인픽업 시스템 도입

    롯데GRS가 최근 문화공간 오픈, 계열 브랜드 매장에 신개념 콘셉트 적용 등 다양한 전략을 시도하고 있다.롯데GRS의 롯데리아는 강남구 선릉점에 롯데정보통신과 협업한 오프라인 비대면 ‘무인 픽업’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14일 밝혔다.롯데리아 선릉점에 우선 테스트 운영한다

    2021-10-14 임소현 기자
  • 노티드·고기리를 줄 안서고?… '식품업계-맛집' 협업에 적극

    식품업계가 '맛집'과 협업한 이색 콜라보 제품 출시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오뚜기가 지난 봄 선보인 ‘고기리 들기름막국수’의 인기에 힘입어 함께 곁들여 먹는 ‘고기리 들기름막국수용 육수’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들기름막국수'는 경기 용인시에 위치한 유

    2021-10-14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