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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까기] 하림 라면에 즉석밥 말았더니 4000원대… 소비자 선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코로나19 사태 이후 '직접' 보고 사는 것들이 줄었다. 소파에서 리모콘 버튼 하나로 홈쇼핑 주문이 가능하고, 침대에 누워 검지손가락만 움직이면 음식도, 전자제품도, 옷도 집앞으로 배달된다. 편해진 세상이라지만 가끔은 예상치
2021-10-22 김보라 기자 -
[生生국감] 마티네즈 한국맥도날드 사장 "노동 환경 살필 것"… 고용부, 근로감독 강화
앤토니 노리스 마티네즈 한국맥도날드 사장이 한국맥도날드 근로노동 환경을 전면 검토하고 개선 방안이 있으면 지원해나갔다고 약속했다. 고용노동부는 한국맥도날드의 '환복시간 임금 미지급' 등을 포함해 취약계층 비중이 높은 패스트푸드 근로감독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국회 환경노
2021-10-21 임소현 기자 -
카페 선불 충전금 건전성 논란… 스타벅스 "2년전 보증보험 가입"
국내 커피전문점 프랜차이즈의 선불식 충전 카드 서비스의 사용이 늘고 있는 가운데,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외에는 보증보험을 제대로 들지 않은 상황인 것으로 확인됐다. 지급 보증 약관에 대한 법률이 뚜렷하게 없는 실정이어서 소비자 구제 방안이 없다는 지적이 나온다.21일 국회
2021-10-21 임소현 기자 -
‘위드 코로나’ 시대 “집에서 하이볼로 즐겨요”
정부가 단계적 일상회복을 추진키로 하면서 국내 주류업계도 새로운 전략을 준비하고 나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와 공존하게 되는 시대를 처음으로 맞이하면서 주류시장의 변화가 불가피한 탓이다.골든블루는 위드 코로나 시대가 오더라도, 당분간 주류
2021-10-21 강필성 기자 -
한국필립모리스 ‘아이코스 스토어 광화문점’, 직장인 휴식 공간으로 리뉴얼 오픈
한국필립모리스는 아이코스 스토어 광화문점을 4년만에 재단장하여 오픈한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017년 광화문점을 처음 오픈한 이후 진행된 첫 번째 리뉴얼이다. 다양한 고객 군의 니즈에 맞춰 성인 고객들이 원하는 때에 맞춤식 이용 가능한 새로운 공간으로 재탄
2021-10-21 강필성 기자 -
'K-스낵' 오리온 쌀 과자 '안', 베트남 누적 매출액 600억원 돌파
오리온은 베트남에서 쌀 과자 ‘안(An)’이 올해 9월까지 누적 매출액이 지난해 동기 대비 34% 성장하며 새로운 ‘K-스낵’ 브랜드로 주목 받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특히 올해 9월에는 출시 이후 최고 월매출인 41억원을 넘어섰다. 오리온이 베트남에서 판매
2021-10-21 임소현 기자 -
'라방'에 푹 빠진 식품업계… 매일유업, 라방 마케팅 강화
식품업계 전반에서 MZ세대를 잡기 위한 '라이브 방송' 열풍이 거세다.21일 매일유업은 식물성 음료 브랜드를 총집합해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22일 오전 10시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는 매일유업의 대표 식물성 음료인 매일두유, 아몬드브리즈, 어메이징 오트까지 3
2021-10-21 임소현 기자 -
제주개발공사, '안전사업장' 위한 통합관제센터 운영
제주삼다수를 생산, 판매하고 있는 제주개발공사가 품질과 안전을 동시에 강화한다.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는 20일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 소재 제주삼다수 공장에서 통합관제센터 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JPDC 통합관제센터는 제주삼다수 사업장뿐 아니라 한남리 감귤1공
2021-10-20 임소현 기자 -
'신성장동력' 확보 나선 CJ제일제당… 최은석 대표, 사내벤처 키운다
이재현 CJ그룹 회장 경영 복귀 이후 본격적으로 신성장동력 확보에 나선 CJ제일제당이 이번에는 '사내벤처 활성화'에 본격 착수했다. 호실적 유지라는 과제를 받아든 최은석 대표이사가 직접 사업을 이끈다.CJ제일제당은 식품사업부문 사내벤처 프로그램인 ‘이노백(INNO 10
2021-10-20 임소현 기자 -
투썸플레이스, '홈페이지-공정위' 가맹비용 안내 '수천만원' 차이
국내 커피전문점 투썸플레이스의 창업 비용이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정보공개서와 홈페이지 '예상 투자 비용' 간 수천만원의 차이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21일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정보공개서에 따르면 투썸플레이스의 가맹점사업자의 부담금은 총 2억9920만원이다. 세부적으로 살펴보
2021-10-20 임소현 기자 -
롯데칠성음료, 페트병을 유니폼으로 '리그린 자원순환' 캠페인
롯데칠성음료가 빈 생수 페트병을 직접 회수해 에코백, 유니폼 등 업사이클링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Re:Green 자원순환 캠페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롯데칠성음료는 지난 7월부터 송추가마골 등 서울시내 11개 거래처와 손잡고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내년부터는 지방권
2021-10-20 김보라 기자 -
동아오츠카, WKBL 9년 연속 공식 음료 후원
동아오츠카와 WKBL이 2023~2024 시즌까지 공식 음료 후원 계약을 연장했다고 20일 밝혔다. 동아오츠카는 2015~2016 시즌부터 오는 2023~2024 시즌까지 9년 연속 여자프로농구 공식 음료 후원사로 활동하게 된다.이번 공식 음료 후원 연장 계
2021-10-20 김보라 기자 -
콜마비앤에이치, 세종2공장 준공… 해외 공략 속도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 ODM기업 콜마비앤에이치가 세종2공장을 준공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콜마비앤에이치는 해외에서도 한국산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수요가 늘어가고 있는 만큼 끊임 없는 설비 투자를 통해 고객 니즈를 만족시키고 글로벌 1위 기업으로 발돋움
2021-10-20 김보라 기자 -
동서식품, 프리미엄 시장 공략 박차 "한잔을 마셔도 제대로"
최근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 속에서 동서식품이 고급화되는 소비자 입맛을 잡기위해 프리미엄 시장 공략에 나섰다. 새로운 브랜드의 커피믹스 제품 ‘맥심 슈프림골드’를 출시하는 등 소비자 잡기에 나섰다.동서식품이 최근 출시한 맥심 슈프림골드 커피믹스는 진하고 풍부한 커피의 맛
2021-10-20 김보라 기자 -
제주삼다수, 연구개발 투자 강화… R&D 혁신센터 신설
제주삼다수가 R&D 투자를 강화한다.제주삼다수를 생산, 판매하고 있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는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R&D혁신센터’를 신설했다고 19일 밝혔다.제주개발공사는 기존 품질연구본부를 ‘R&D 혁신센터’로 개편해 별도 조직으로 운영한다.
2021-10-19 임소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