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리스피크림에 빨간 불이 켜지면 '도넛 무료'

    롯데GRS의 미국 오리지널 도넛 브랜드 크리스피크림 도넛이 매주 금요일, 무료 샘플링 이벤트를 진행한다.무료 샘플링 이벤트는 롯데GRS 통합 외식 주문앱 롯데잇츠에서 매주 금요일 오후 13시부터 선착순 2000명에 한해 크리스피크림 도넛의 시그니처 메뉴인 오리지널 글레

    2021-08-19 임소현 기자
  • SPC그룹, 이번엔 '인삼'… 풍기 인삼 '빵·샐러드' 나온다

    SPC그룹이 ESG경영의 일환으로 경상북도 영주시, 풍기인삼농협과 ‘풍기 인삼 소비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하고, 풍기 인삼 농가 지원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가의 농산물을 수매하고, 이를 활용한 제품을 개발해 출시하는 ‘ES

    2021-08-19 임소현 기자
  • "스타벅스니까…" 배달앱 없이 홀로선 '딜리버스' 성과는

    국내 커피·디저트 업계의 배달 수요 증가가 눈에 띄는 가운데 배달 서비스 '딜리버스(Delivers)'를 시범 운영 중인 스타벅스커피코리아에 관심이 쏠린다. 정확한 판매 수치를 공개하지는 않고 있지만 업계에서는 스타벅스의 독특한 매장 운영 구조와 수수료 절감 시스템이

    2021-08-19 임소현 기자
  • 동원시스템즈, 자회사 엠케이씨 흡수합병

    동원시스템즈가 18일 2차전지용 캔 제조 자회사 엠케이씨(MKC)를 소규모 합병하는 계획을 공시했다. 합병계약 체결일은 오는 8월20일이며 합병 후 엠케이씨는 소멸하고 동원시스템즈가 모든 지위를 승계한다. 사명은 동원시스템즈로 유지되며 합병 후 대표이사는 현재 동원시스

    2021-08-18 김보라 기자
  • 하림 손들어 준 감사원… 하림 "양재 물류센터 개발사업 적극 추진"

    서울 서초구 도심첨단물류단지 개발을 둘러싼 서울시와 하림산업의 갈등과 관련해 감사원이 하림의 손을 들어줬다. 이에 따라 하림산업은 기존 계획대로 개발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하림산업은 18일 오후 입장문을 통해 "감사원이 양재 도시첨단물류단지 인허가 지연과 관

    2021-08-18 김보라 기자
  • "코로나 수혜 끝?" 라면업계, 2분기 성적표 '울상'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호황을 겪은 라면업계가 올해 2분기 저조한 실적을 기록했다. 코로나19가 장기화하면서 라면 매출이 줄어든 가운데 원재료값 상승세가 이어지면서 실적의 발목을 잡았다.  1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2분기 국내 라면 시장

    2021-08-18 김보라 기자
  • 홈앤쇼핑, 中企 지원 박차… "우수 협력사 1000개 발굴"

    홈앤쇼핑이 중소기업 우수상품을 발굴, 지원하는 '일사천리' 방송을 통해 1000개의 중소 협력사를 론칭했다고 18일 밝혔다.일사천리는 전국 광역시·도 지자체 및 중소기업중앙회 각 지역본부와 연계해 지역의 우수 중소기업 상품과 특산품을 발굴해 TV홈쇼핑 방송으로 판매 지

    2021-08-18 한지명 기자
  • 생맥주도 간단하게… 디아지오, '기네스 마이크로 드래프트' 출시

    디아지오코리아는 기네스를 소용량 케그에 담은 업소용 '기네스 마이크로 드래프트'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기네스 마이크로 드래프트는 2년간의 개발과정을 거쳐 탄생한 신기술을 적용한 맥주 추출 시스템이다. 생맥주 한 잔 분량의 마이크로 드래프트를 사용한다. 기존 대용량

    2021-08-18 한지명 기자
  • 대상 "2025년까지 인공고기 대량 생산 설비 구축"

    종합식품기업 대상이 배양육 선도기업인 스페이스에프와 배양육 및 세포 배양용 배지사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배양육 대량 생산을 위한 기반을 갖추고, 성장 잠재력이 높은 국내외 배양육 시장을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2021-08-18 임소현 기자
  • SPC그룹 파리바게뜨, 프랑스 파리 홀렸다… ‘생미셸점’ 오픈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프랑스 파리에 ‘생미셸(Saint-Michel)점’을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파리바게뜨 생미셸점은 프랑스 2호점인 ‘오페라(Opera)’점의 계약 만료에 따라 이전 오픈했다. 보다 폭넓은 고객층이 접근할 수 있는 상권인 센(S

    2021-08-18 임소현 기자
  • 우윳값 결국 인상… 정부, 가격 결정 구조 손본다

    낙농업계가 결국 원유 가격 인상을 추진했다. 밀크플레이션(우유제품발 물가 인상) 현실화 우려에 정부가 가격 결정 구조 개편을 검토 중이고, 추석을 앞두고 소·돼지 도축량을 늘려 축산물가 잡기에 나섰다.18일 관련업계 등에 따르면 정부가 우유 가격 구조를 개편하는 방안을

    2021-08-18 임소현 기자
  • 가맹점주 "일방적 재료공급 중단" vs 맘스터치 "적법한 계약 해지"

    버거 프랜차이즈 맘스터치의 가맹점주가 본사의 일방적인 재료공급 중단으로 매장 영업을 중단했다고 주장한 가운데 맘스터치앤컴퍼니가 사실과 다르다고 반박했다. 17일 맘스터치앤컴퍼니는 입장문을 내고 "맘스터치 상도역점 재료공급 중단은 가맹점주 계약위반에 따른 적법한

    2021-08-17 임소현 기자
  • 홈술족에 바빠진 주류시장… 오비맥주, 캔 칵테일 '컷 워터' 출시

    오비맥주가 '캔 칵테일' 브랜드를 선보인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홈술족 증가 등 급변하는 주류 소비 트렌드와 다양해지는 소비자 기호를 만족시키기 위해서다.1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오비맥주는 캔 칵테일 '컷워터' 4종을 출시한다. 컷워터는 미국 캘

    2021-08-17 한지명 기자
  • 뜨거운 '비빔면' 시장… 풀무원 '생면' 통했다

    '비빔면'이 강세인 '여름면' 시장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생면시장 공략에 나선 풀무원의 성과가 두드러진다. 시장 규모가 커지면서 제품 라인업도 다양해졌다. 여기에 '집콕족'의 증가로 올 여름 성과가 기대되는 상황이다. 17일 풀무원식품에 따르면 냉면, 막국수

    2021-08-17 임소현 기자
  • 매일유업 셀렉스, 식약처 발표 기준 '생산실적' 2년 연속 1위

    매일유업의 고객맞춤형 건강관리 브랜드 셀렉스가 2년 연속 식품의약품안전처 '생산실적' 1위 자리에 올랐다.식약처가 지난달 29일 발표한 ‘2020 식품 등 생산실적 통계’에 따르면 매일유업은 2020년 단백질 건강기능식품을 생산하는 업체 중 1위를 차지했다. 지난 20

    2021-08-17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