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 메뉴에 추가 비용 지불" … '배민트렌드 봄·여름편' 발간

    배달의민족(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올해 상반기 외식업 트렌드를 예측하는 ‘배민트렌드 2025 봄·여름편을 발행했다고 28일 밝혔다.배민트렌드는 외식업계 주요 화두와 관련해 배민 주문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외식업주들이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업계 트렌드를 소개하고

    2025-02-28 조현우 기자
  • 뿔난 교촌 가맹점주들 "배달앱 수수료·필수품목 납품가 인하" … 본사 앞에서 집회

    교촌치킨 가맹점주들이 27일 판교 교촌에프앤비 본사 앞에서 필수품목 가격 인하와 배달앱 중개 수수료 인하를 요구하는 집회를 열었다.본래 이들은 오후 1시 본사 앞에서 목소리를 낼 예정이었지만 본사와의 간담회 등에 시간이 소요되면서 2시 30분경 시위가 시작됐다.이들은

    2025-02-27 조현우 기자
  • 맘스터치 '에드워드 리 버거' 인기, 외식·식품업계 대세 된 흑백요리사 레시피

    최근 외식 및 식품 업계에서 요리 경연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이하흑백요리사) 셰프와의 레시피 협업 열풍이 불고 있다. 기존에는 기성 제품의 광고 모델로 발탁해 ‘셰프 이미지’를 활용하는 방식이 주를 이뤘다면, 최근에는 실제 셰프가 개발한 레

    2025-02-27 최신혜 기자
  • "허영인 SPC 회장의 '건강빵' 향한 오랜 집념, '파란라벨' 브랜드로 구현"

    "파리바게뜨는 오래 전부터 꾸준히 건강빵에 관심을 가지고 제품을 출시해왔습니다. 이제 프리미엄 브랜드 '파란라벨'을 통해 건강빵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려고 합니다."27일 서울 중구 서울신라호텔에서 열린 파리바게뜨 '파란라벨(PARAN LABEL)' 브랜드 론칭 기념

    2025-02-27 최신혜 기자
  • 스타벅스, 국가유산청에 독립유공자 신익희 선생 친필휘호 전달

    스타벅스 코리아국가유산청 및 문화유산국민신탁에 독립문화유산 1점과 국가유산 보호 명목의 기부금 2억원을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2월 26일 스타벅스 환구단점에서 진행된 전달식은 스타벅스 코리아 신동우 전략기획본부장과 국가유산청 김재일 교육활용과 과장, 문화유산국민신탁

    2025-02-27 조현우 기자
  • 맥도날드, 맥스파이시 상하이·슈비버거에 '투움바' 더했다

    맥도날드는 기존 인기 메뉴에 투움바 소스로 크리미한 매콤함을 더한 신메뉴 2종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맥스파이시 상하이 투움바’는 맥도날드의 대표 치킨 버거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에 투움바 소스가 더해져 매콤함과 부드러움을 자랑한다.특히 쌀가루 크럼블이 더해진

    2025-02-27 조현우 기자
  • 오리온 초코파이, 지난해 40억개 팔렸다 … 글로벌 브랜드로 우뚝

    오리온은 지난해 ‘초코파이情’의 글로벌 판매량이 40억개를 넘어서며 역대 최대 매출인 5800억원을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1974년 출시 이래 국내와 해외를 모두 더한 총 누적 판매량은 500억개를 넘어섰다. 누적 매출은 8조원을 훌쩍 넘는다. 이 중 해외에서 올린

    2025-02-27 조현우 기자
  • 남양유업, 오프라인 분유 시장서 5년 연속 매출 1위

    남양유업이 지난해 국내 오프라인 경로 분유 시장에서 매출 1위를 차지하며 5년 연속 매출액 기준 1위를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소매점(POS) 기준 분유 매출액은 약 235억원으로 전년 대비 22%

    2025-02-27 조현우 기자
  • BTS 진 날개단 오뚜기, '진라면 글로벌 캠페인' 전개

    오뚜기가 진라면 글로벌 모델로 방탄소년단(BTS) 진을 발탁하고 글로벌 캠페인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오뚜기는 올해 진라면의 글로벌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과 연계한 글로벌 마케팅으로 본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먼저 글로벌 캠페인은 영상을 시작으로 전세계에

    2025-02-26 조현우 기자
  • 설탕 뺀 '바나나맛우유', 더 가볍게 즐긴다

    빙그레가 바나나맛우유 풍미는 그대로 살리되 설탕을 첨가하지 않은 ‘바나나맛우유 무가당’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신제품은 설탕 첨가없이 대체 감미료를 활용, 바나나맛우유 고유의 풍미는 유지하면서도 자연스러운 맛을 구현하기 위해 섬세한 연구와 개발 과정을 거

    2025-02-26 최신혜 기자
  • 저당 다음은 디카페인 …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판매량 ↑

    저칼로리·저당·저카페인 등에 관심을 갖는 이른바 ‘헬시플레저’ 소비자들이 늘어나며 디카페인(Decaffeination) 커피 판매량도 성장하고 있다.실제로 관세청 수출입무역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디카페인 생두와 원두의 수입량은 7023톤으로 전년 대비 7.7%

    2025-02-26 조현우 기자
  • 프리미엄·리로케이션 전략 통한 빕스, '마곡점' 열자마자 매출 1위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가 지난해 오픈한 마곡 원그로브점이 ‘프리미엄’과 ‘리로케이션’ 전략을 바탕으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26일 빕스에 따르면 마곡 원그로브점은 지난해 12월13일 오픈하자마자 괄목할만한 성과를 기록하며 빕스를 대표하는 매장으로 자리매김

    2025-02-26 최신혜 기자
  • 농심,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 시상식서 '신라면 툼바' 매력 알린다

    농심이 3월 서울에서 열릴 ‘Asia’s 50 Best Restaurants’(이하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 시상식에서 특별상을 시상하고, 세계 최고의 셰프와 심사위원, 미식가를 대상으로 신라면 툼바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

    2025-02-26 최신혜 기자
  • hy, '홋카이도 치즈케이크 푸딩' 5만개 완판 … 3월 4차 판매

    '홋카이도 치즈케이크 푸딩'이 국내 론칭 이후 연일 완판되며 인기를 끌고 있다.hy는 3회차에 걸쳐 독점 판매한 홋카이도 푸딩 5만개가 완판됐다고 26일 밝혔다. 가장 최근 진행한 3차 판매에서는 30분 만에 빠르게 물량이 소진되며 큰 관심을 입증했다. 자사몰

    2025-02-26 최신혜 기자
  • 한국맥도날드, 서울 지역 워킹홀리데이 성료 … 크루 12명 성장기 담은 영상 공개

    한국맥도날드는 서울 지역에서 진행된 올해 첫 워킹홀리데이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이를 담은 영상을 자사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 워킹홀리데이 프로그램은 수도권 외 지역에서 근무하는 크루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기획됐다. 

    2025-02-26 최신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