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허영인 SPC그룹 회장 "20억 인구 할랄 시장에 행복의 맛 전달" … 말레이시아 제빵공장 준공

    SPC그룹이 말레이시아 조호르주 누사자야 테크파크에 제빵공장을 준공하고 2.5조 달러 규모의 할랄 식품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26일 밝혔다. 25일 진행된 ‘파리바게뜨 조호르 생산센터’ 준공식에서 허영인 SPC그룹 회장은 “조호르 생산센터를 교두보로 동남아시아

    2025-02-26 최신혜 기자
  • "원두·생지 다 올랐다" 고환율에 동네 카페도 곡소리

    원달러 환율이 1430원을 오르내리면서 수입산 식품 원부자재 가격도 요동치고 있다. 특히 소규모 카페에서 사용하는 원두와 생두, 베이커리용 생지와 버터 등이 크게 오르며 자영업자 부담이 심화되고 있다.2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지난 2월 24일 원달러 환율은 1434.1

    2025-02-25 조현우 기자
  • [단독] 농심, 추억의 카레스낵 'B29' 또 돌아온다 … 재단종 후 13년만

    농심이 웰빙 카레스낵 ‘B29’를 재출시한다. 2009년 재출시됐다가 2012년 단종된 지 약 13년만이다.2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농심은 창립 60주년을 맞아 B29 제품을 재출시한다. 이날부터 편의점 CU에서 선출시한 뒤 추후 유통채널을 확대할 계획이다.B29는 1

    2025-02-25 조현우 기자
  • 풀무원, 식품기업 유일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9년 연속 선정

    풀무원이 2025년 제 22차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인증 조사에서 19년 연속 ‘올스타(All Star) 30’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이번 인증 조사 중 올스타 30은 모든 산업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상위 30개 기업을 선정

    2025-02-25 조현우 기자
  • 서울우유 "A2우유 특허무효심판 주장 인정 … 국내 시장 성장 기대"

    서울우유협동조합은 뉴질랜드 The a2 Milk Company社(이하 The a2 Company)가 보유한 A2 단백질에 국내 특허 2종에 대해 제기한 특허등록무효가 인용됐다고 25일 밝혔다.일반 우유는 A1 단백질과 A2 단백질이 모두 들어있으나, ‘A2우유’는 A2

    2025-02-25 조현우 기자
  • CJ제일제당, 현지 식문화 반영한 비비고 K-소스∙치킨∙핫도그로 유럽 공략

    CJ제일제당이 유럽에서 비비고 글로벌전략제품(GSP)을 중심으로 신제품을 잇따라 선보이며 현지 사업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CJ제일제당은 해외 시장을 타깃으로 짜서 쓸 수 있도록 개발한 ‘비비고 고추장∙쌈장’을 유럽에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현지화 제품을 앞세워

    2025-02-25 최신혜 기자
  • 중동 시장 공략 나선 롯데칠성음료, 두바이 식품박람회서 '밀키스·칠성사이다' 인기

    롯데칠성음료가 밀키스, 칠성사이다 등 음료 브랜드를 앞세워 중동 시장 공략에 드라이브를 건다.롯데칠성음료는 지난 17~21일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열린 ‘걸푸드 2025’ 식품박람회에서 할랄 인증 제품 ‘밀키스’, ‘칠성사이다’, ‘제주사랑 감귤사랑’, ‘알로에주스’

    2025-02-25 최신혜 기자
  • 대상, 세계 최대 美 천연식품 박람회 참가 … "글로벌 시장 공략 가속"

    대상이 오는 3월4일부터 7일까지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열리는 ‘내추럴 프로덕트 엑스포 웨스트 2025'에 참가한다고 25일 밝혔다. 올해로 44회째를 맞이한 ‘내추럴 프로덕트 엑스포 웨스트’는 천연 제품 업계를 대표하는 기관 ‘뉴 호프 네트워크

    2025-02-25 최신혜 기자
  • 오비맥주 카스, 브랜드 아이덴티티 리뉴얼 … "카스 혁신 정신 담아"

    오비맥주 카스가 비주얼 브랜드 아이덴티티(VBI)를 리뉴얼한다. 24일 카스는 브랜드 공식 SNS 채널에서 VBI 리뉴얼 단행을 예고하는 티징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는 브랜드 컬러인 짙은 푸른색을 강조한 시원한 폭포가 등장하며, 청량한 물줄기가 흘

    2025-02-24 조현우 기자
  • [로컬이 브랜드] "12만명 몰린 군산 '맥심골목', 근대 역사문화 흔적에 덧입혀진 동서식품의 새 역사"

    차별화된 콘텐츠가 없으면 생존하기 어렵다. 최근 유통업계에서는 지역(Local)과의 협업(Collaboration)이 주목받고 있다. 단순히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식품에 그치지 않고 관광, 문화, 기업의 창의력을 결합해 새로운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는 방향으로 발전하고

    2025-02-24 최신혜 기자
  • 이디야커피, 국방부 유해발굴감식단에 커피 트럭 지원

    이디야커피가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국방부 유해발굴감식단을 찾아 커피 트럭을 운영하며 장병들에게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이디야커피는 지난 21일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 내 유해발굴감식단 기관을 방문해 임직원 및 국군 장병 200여명을 대상으로 ‘커피 트럭’을

    2025-02-24 최신혜 기자
  • bhc, 샌디에이고에 미국 4호점 '랜초버나도점' 오픈

    bhc가 샌디에이고 지역에 미국 내 네 번째 매장이자 가맹 2호점 'bhc 랜초버나도점(Rancho Bernardo)’을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랜초버나도는 백인과 아시아인 등 4만여명 이상의 다양한 인종이 거주하고 있다. HP, 애플, 브로드컴 등 글로벌 IT 기업

    2025-02-24 조현우 기자
  • 버거킹, 버거 프랜차이즈 '음식점 위생등급 평가' 1위

    버거킹이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가 진행한 ‘2025년 프랜차이즈 음식점 위생등급 지정 현황’에서 햄버거 브랜드 중 가장 많은 매장이 인증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2월 공개된 식약처의 위생등급 지정 현황에 따르면 버거킹은 전체 484개 매장 중  90%

    2025-02-24 조현우 기자
  • 롯데웰푸드 ‘닥터자일리톨버스’, 완주 봉동지역아동센터서 진료봉사

    롯데웰푸드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함께하는 132회차 ‘닥터자일리톨버스’가 신학기를 맞아 전북 완주군에 위치한 봉동지역아동센터를 방문했다고 24일 밝혔다. 봉동지역아동센터는 롯데웰푸드의 또 다른 사회공헌활동인 ‘해피홈’ 1호점의 인연이 있는 곳이다.‘해피홈’은 빼

    2025-02-24 최신혜 기자
  • 스타벅스, 매장 96%가 '음식점 위생등급제' 최고 등급 획득

    스타벅스 코리아가 업계에서 가장 높은 음식점 위생등급제 인증률을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2월14일 발표한 ‘음식점 위생등급 지정 현황’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전체 2009개 매장 중 97%에 해당하는 1945개 매장이 위생등급제 인증을 받았

    2025-02-24 최신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