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코첼라 파트너된 삼양식품 … 전병우 상무 "메가 브랜드 불닭 위상 공고히 할 것"

    삼양식품이 세계적인 음악 페스티벌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이하 코첼라)과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고 6일 밝혔다.삼양식품은 4월 11일부터 20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 인디오에서 열리는 ‘코첼라’와 국내 최초로 공식 파

    2025-03-06 조현우 기자
  • 배달앱∙통신사 제휴 확대 … 남양유업 백미당, 고객 혜택 강화

    남양유업이 운영하는 백미당이 배달앱 및 통신사와의 전략적 제휴를 확대하며 온∙오프라인 고객 혜택을 강화한다고 5일 밝혔다.이번 제휴를 통해 배달 서비스 지역 및 메뉴 확대와 통신사 멤버십 프로모션을 추진하며 소비자 접근성을 높이고, 온∙오프라인에서 보다 풍성한 혜택을

    2025-03-05 조현우 기자
  • "가격 인상 공포 언제 끝나나" 커피 원두 이어 밀·옥수수·콩도 '빨간불'

    커피 원두에 이어 밀·옥수수·콩 등 국제곡물가격이 모조리 오름세를 보이며 식품·외식업계에 비상이 걸렸다. 이상 기후로 인한 작황 부진, 미국 무역 분쟁 우려 완화 등이 곡물 가격 상승 배경이다. 업계에서는 상반기 내내 원료값 상승으로 인한 먹거리 가격 인상이 지속될 수

    2025-03-05 최신혜 기자
  • 팔도, 설탕 싹 뺀 '팔도비빔면 제로슈거' 출시

    팔도가 ‘팔도비빔면 제로슈거(이하 팔도비빔면 제로)’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팔도비빔면 제로는 국내 비빔라면 최초로 설탕을 첨가하지 않고 맛을 낸 제품이다. ‘알룰로스’를 활용해 식약처 무당류 표시기준을 충족한다. 팔도만의 액상스프 연구기술력으로 고유의 풍미를 유지했

    2025-03-05 조현우 기자
  • 박철호 동아오츠카 대표 "친환경 설비 투자로 플라스틱 사용 최소화"

    “앞으로도 친환경 혁신을 지속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모범적인 기업이 되겠다.”지난 2월 4일 오전 서울 동대문구 동아오츠카 본사에서 진행된 46주년 창립기념식에서 박철호 동아오츠카 대표이사는 “고객의 건강이 우리의 행복이라는 가치 아래, 보다 지속가능한 미

    2025-03-05 조현우 기자
  • 홈플러스 법정관리 파장

    [단독] '뚜레쥬르, 빕스' CJ푸드빌, 홈플러스 상품권 사용 전격 중단

    CJ푸드빌이 기업회생절차를 밟고 있는 홈플러스의 상품권 사용을 중단한다. 회생절차가 시작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상품권 변제 지연 등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함으로 풀이된다.과거 티몬·위메프 사태 당시 주요 외식기업에서 관련 상품권 사용을 일제히 중단한 만큼, CJ푸드빌의

    2025-03-05 조현우 기자
  • 서울시내 치킨집, 4년 만에 1000곳 줄었다 … 외식업 정보공개서 취소도 가장 많아

    상대적으로 접근성이 높고 진입장벽이 낮은 외식업이 위축되고 있다. 치킨전문점 뿐만 아니라 외식업 전반이 우후죽순으로 생겨났다가 소리도 없이 사라지는 추세다.4일 서울시 상권분석 서비스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기준 서울시내 치킨 전문점은 전년 동기 대비 540개 줄어든

    2025-03-04 조현우 기자
  • 대륙 정벌 나서는 K-유산균 … hy '헬리코박터 윌' 中 편의점 2800점 입점

    hy가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이하 윌)’의 중국 내 오프라인 판매를 본격화한다고 3일 밝혔다.hy는 상해를 포함한 중국 각 지역의 패밀리마트 2200개점과 세븐일레븐 600개점에 윌 2종을 입점했다. 온라인 마켓을 통해 제품 인지도를 높이고, 오프라인 채널 확보에

    2025-03-04 조현우 기자
  • '비건' 아이스크림으로 글로벌서 승부 … 롯데웰푸드, 식물성 '조이 크리미바' 낸다

    롯데웰푸드가 글로벌 병기 '비건 아이스크림' 라인업을 확장하며 빙과 시장 입지 강화에 나선다. 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롯데웰푸드는 오는 10일 펀딩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100% 식물성 아이스크림 '조이 크리미바'를 단독 론칭한다. '조이(Joee)'

    2025-03-04 최신혜 기자
  • 롯데웰푸드, 디지털 산업 시상식 ‘2024 앤어워드’서 3개 부문 수상

    롯데웰푸드가 지난달 28일 열린 디지털 산업 시상식 '2024 앤어워드'에서 그랑프리 2개, 위너 1개 등 총 3개 분야에서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2024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이 후원하

    2025-03-04 최신혜 기자
  • 풀무원, 직접 가열 방식·슬림 디자인 '스팀쿡 에어프라이어 12L 베이직' 출시

    풀무원이 스팀 기능과 공간 활용성을 높인 에어프라이어 신제품을 출시하며 소형 주방가전 라인업 확장을 이어나간다.풀무원은 직접 가열 방식으로 스팀 기능을 강화하고 슬림 디자인을 적용한 오븐형 요리가전 '스팀쿡 에어프라이어 12L 베이직’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스팀쿡

    2025-03-04 최신혜 기자
  • [단독] 삼양식품 3세 전병우의 '건강' 승부수 … 건면에 단백질까지 '라면'과 차별화

    삼양식품이 건면 브랜드 ‘탱글’ 면을 단백질 면으로 교체한다. 이를 통해 헬시플레저를 공략하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2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삼양식품은 새롭게 선보이는 탱글 신제품의 면을 단백질 면으로 변경한다. 병아리콩과 대두를 활용해 단백질 함량을 기존 대비 높인

    2025-02-28 조현우 기자
  • SPC삼립 '런치빵' 인기, 출시 2주 만에 50만봉 판매 돌파

    SPC삼립이 선보인 ‘런치빵’ 시리즈가 출시 2주 만에 50만봉 판매를 돌파했다.28일 SPC삼립에 따르면 지난 13일 출시한 런치빵은 1900원의 합리적인 가격과 15~19㎝ 빅 사이즈로 선보였다. 계란 함량이 높은 브리오쉬 빵과 토마토∙콘마요∙어니언 등 다양한 원료

    2025-02-28 조현우 기자
  • 본업 'A2+우유' 챙겼더니 … 서울우유, 2년 연속 연매출 2조원 돌파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지난해 매출 2조1247억원을 달성하며 2년 연속 2조원대 매출에 안착했다고 28일 밝혔다.서울우유협동조합은 어려운 대내외 환경 속에서도 고품질 국산 원유를 앞세워 본업 경쟁력에 집중한 전략이 적중했다는 분석이다.실제로 서울우유는 지난해 4월, A2

    2025-02-28 조현우 기자
  • 하이트진로, 2년 연속 '미쉐린 가이드 서울&부산' 공식 파트너 선정

    하이트진로의 증류식 소주 브랜드 ‘일품진로’가 미쉐린 가이드 서울&부산 공식 파트너로 2년 연속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미쉐린 가이드 서울&부산과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한 것은 글로벌 증류주 중에서 일품진로가 처음이다.하이트진로는 지난해 일품진로의 공식

    2025-02-28 조현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