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컬리·무신사, 온라인 뷰티 시장서 정면승부

    컬리와 무신사가 온라인 화장품 시장을 놓고 경쟁을 펼친다.16일 업계에 따르면 컬리는 총 6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10월 뷰티컬리 페스타를 이달 23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스킨케어부터 메이크업, 향수에 이르기까지 가을 뷰티에 꼭 필요한 3000여개 상품을

    2023-10-16 김보라 기자
  • '탑텐' 신성통상, '연 매출 1.5조' 실적 개선에 10년 만에 배당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 탑텐, 지오지아 등을 운영하는 신성통상이 10년 만에 배당을 실시한다. 16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신상통상은 지난달 보통주 1주당 50원, 총 71억8541만9500원을 배당하기로 결정했다. 시가 배당률은 2.46% 수준이다.

    2023-10-16 김보라 기자
  • 유니클로 히트텍 3만장 쏜다… 22일까지 체험 이벤트

    유니클로가 기온이 떨어지는 시즌을 맞이해 자사 대표 기능성 흡습발열 의류인 히트텍 제품 3만장을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오는 22일까지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일교차가 큰 가을날씨로 접어듦에 따라 히트텍의 보온성과 활용도를 미리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2023-10-16 김보라 기자
  • '화장품 1세대' 한국화장품·잇츠한불, 재무구조 개선 박차… 경쟁력 약화 우려도

    1990년대 화장품업계를 주름잡던 1세대 업체로 불리는 한국화장품과 잇츠한불이 올 하반기 경영 효율화에 나섰다. 내실 다지기 강화 차원이라고 설명하지만 사업 축소로 경쟁력이 약화로 이어질 수 있다는 시각도 있다.13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잇츠한불은 11월 30일 자회사

    2023-10-13 김보라 기자
  • 유한킴벌리, 김천공장 첨단 티슈 신설비 본격 가동

    유한킴벌리가 생활용품 및 B2B 비즈니스에서 새로운 성장동력과 혁신 제품 공급 기반을 확보하기 위한 첨단 티슈 신설비의 준공을 완료하고 본격 가동에 들어간다고 13일 밝혔다.유한킴벌리가 김천공장에서 본격가동을 시작하는 신설 첨단 티슈설비는 연간 3만6000톤의 생산능력

    2023-10-13 김보라 기자
  • 콜마비앤에이치 '헤모힘', 식약처 피로개선 기능성 획득

    콜마비앤에이치가 개발한 헤모힘이 면역기능개선에 이어 피로개선 기능성까지 확보했다. 국내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 시장은 물론 해외 시장 공략도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콜마비앤에이치는 헤모힘의 주원료인 '헤모힘 당귀등 혼합추출물'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피로개선 기능성을

    2023-10-12 김보라 기자
  • 코스맥스, 3조 美 선케어 시장 정조준… OTC 전담 조직 신설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가 국내 연구소 내에 자외선차단기능성 OTC(Over-the-Counter∙일반 의약품) 제품 전담 조직을 신설했다. 미국에서 의약품으로 분류되는 선케어 제품 전문성을 강화해 급증하는 미국 시장 진출 수요에 적극 대응한다는

    2023-10-12 김보라 기자
  • 이랜드월드, 韓中 패션 매출 '3조' 눈앞… 중국 넘어 글로벌로 확대

    이랜드가 올해 한국과 중국 패션 매출을 합치면 3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12일 밝혔다. 올해 국내 주요 패션 기업들이 경기침체로 인해 매출과 수익이 동반 하락하는 등 어려움을 겪는 와중에도 이랜드의 주요 브랜드들은 역대 최고 실적이 예상된다.올해 국내

    2023-10-12 김보라 기자
  • 한국P&G "P&G 가장 큰 자산·투자처는 인재… 185년 성장 원동력"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P&G는 연차와 직급 등에 관계없이 직원들의 커리어 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가장 대표적인 제도로는 ‘조기책임제’가 있다. P&G의 인턴과 신입사원들은 출근 첫날부터 프로젝트의 리더로서 완전한 권한과 책임을

    2023-10-12 김보라 기자
  • 무신사 앱 그대로 오프라인 진출… 서울 홍대·대구 동성로에 깃발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오프라인으로 잇달아 진출하고 있다. 온라인 시장에서의 막강한 영향력을 바탕으로 오프라인으로 진출해 소비자와 접점을 늘리기 위함이다. 특히 패션 전문 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취약하다고 평가받은 소비자들의 브랜드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2023-10-11 김보라 기자
  • 추워진 날씨에… 미쏘 '숏 무스탕' 판매 전년比 8배 급증

    이랜드월드에서 운영하는 여성 SPA 브랜드 미쏘(MIXXO)의 대표 겨울 상품 ‘스웨이드 스탠카라 숏 무스탕’이 출시 초반부터 높은 판매율을 기록 중이다.11일 이랜드월드 미쏘에 따르면 지난해보다 추어진 날씨로 인해 숏 무스탕을 비롯한 겨울 상품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

    2023-10-11 김보라 기자
  • LG생활건강, 신먹거리로 기능성 립케어 낙점… '립세린' 출시

    LG생활건강이 고보습 기능성 립케어 신제품인 ‘립세린(Lipcerin)’을 출시하고 기능성 립케어 시장 개척에 나선다. 립세린은 입술의 불필요한 각질을 부드럽게 케어하고, 촉촉함은 채워 최적의 립 컨디션을 만들어주는 제품이라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LG생활건강은 10월

    2023-10-11 김보라 기자
  • 신세계인터 뽀아레, 해외 공략 시동… 프리즈 런던 파트너로 참여

    신세계인터내셔날이 2021년 전 세계 뷰티 시장을 겨냥해 론칭한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뽀아레(POIRET)가 글로벌 진출을 위한 전초 작업에 나선다.뽀아레는 국내 화장품 기업 최초로 이달 11일부터 15일까지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아트페어 ‘프리즈 런던(FRI

    2023-10-11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 '뉴 뷰티 캠페인' 전개… 고객 1천명에게 직접 듣는다

    아모레퍼시픽이 고객의 공감과 참여로 진행되는 '뉴 뷰티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0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창업 이래 현재까지 고객과 세상의 변화를 눈여겨보며, 각 시대에 영감을 줄 수 있는 새로운 아름다움(뉴 뷰티, New Beauty)을 제안해왔다. 이번 캠페인에서

    2023-10-10 김보라 기자
  • W컨셉, 부산 상륙… 신세계 센텀시티점에 매장 오픈

    패션 플랫폼 W컨셉이 신세계 센텀시티점 오프라인 매장을 열고 부산 및 경남지역 고객과 오프라인에서 만난다.W컨셉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소재 ‘신세계 센텀시티점’ 4층에 오프라인 매장을 열었다고 6일 밝혔다. 구매력이 높은 부산지역 고객과 관광객의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2023-10-06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