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정책 달성… 전 상품의 50% 친환경 소재·공법 활용50년 역사 한눈에 담은 ‘코오롱스포츠 아카이브’ 오픈 예정기념 리미티드 상품, 기념 전시도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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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브랜드 론칭 50주년을 맞이했다고 17일 밝혔다.
코오롱스포츠는 1973년 론칭한 국내 최초 아웃도어 브랜드이다. 우리나라 레저 문화의 태동기를 열었으며 성장기, 성숙기로 이어지는 모든 역사를 함께 했다는 게 업계의 평이다.
이에 코오롱스포츠는 브랜드 론칭 50주년을 맞아 리미티드 상품 출시부터 마이크로 사이트 오픈 등으로 FW시즌을 이어간다.
코오롱스포츠는 2020년 언론보도를 통해 50주년을 맞는 2023년까지 코오롱스포츠 전체 상품의 50%를 친환경 소재 및 공법을 활용해 제작하겠다는 친환경 정책을 발표했다. 이번 시즌 이 목표를 달성했다.
코오롱스포츠는 멸종 동식물 보호 캠페인인 ‘노아 프로젝트’를 통해 해당 컬렉션을 100% 친환경 소재와 건강한 공정으로 상품을 제작했고 버려지는 사과를 가공한 비건 가죽, 폐방화복으로 제작한 하이킹화 ‘무브 어스(MOVE EARTH)’ 등을 출시했다.
우리나라의 레저 문화와 궤적을 함께 한 코오롱스포츠 50년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마이크로 사이트 ‘코오롱스포츠 아카이브’도 오픈한다.
코오롱스포츠 브랜드의 중요 기점이 돼 준 상품의 개발 스토리, R&D를 통해 코오롱스포츠가 보유한 특허 기술 등도 함께 소개한다. 우리나라 고산 등반 역사를 함께 한 후원 내용과 88서울올림픽, 92바로셀로나 올림픽 등에서 국가대표선수를 위한 의복 후원의 역사도 함께 선보인다.
50년간 한국 등산문화를 함께 일궈온 코오롱등산학교, 스마트등산교실, 한국청소년오지탐사대 등을 통해 코오롱스포츠의 근간, 헤리티지를 소개한다.
코오롱스포츠는 브랜드 론칭 50주년을 맞아 등산화 2744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한다. 갑피는 독일 프리미엄 가죽인 태너라인 하이넨의 테라케어 퓨어 가죽을 사용했으며, 아웃솔은 비브람과 협업하여 개발한 2744만의 익스클루시브 아웃솔을 적용했다.
50주년 기념 카모플라주 그래픽을 개발해 다양한 상품에 적용했다. 50번의 사계절을 경험한 나무의 나이테, 한반도 3분의 2 이상을 차지하는 화강암, 코오롱스포츠의 상록수 BI를 표현했다. 다운상품 헤스티아를 비롯, 모멘트 체어 등에 적용, 코오롱스포츠의 헤리티지를 강조했다.
코오롱스포츠를 총괄하는 한경애 코오롱FnC 부사장은 “지난 50년을 되돌아보고 미래의 50년을 바라보기 위해 코오롱스포츠는 계속해서 앞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