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빈 브루너 MCM GBCO "고가 럭셔리 브랜드 대체할 것… 재도약 시동"

    패션 브랜드 MCM이 재도약에 나선다. 최근 새로운 주요 임원 및 디자이너 영입 등을 통해 디지털 중심의 럭셔리 브랜드로 새롭게 자리매김한다는 구상이다.사빈 브루너 MCM GBCO(Global Brand and Commercial Officer)는 4일 서울

    2023-09-04 김보라 기자
  • 설화수, 스킨케어 라인 '진설' 론칭… 글로벌 하이엔드 시장 공략 강화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가 하이엔드(High-end) 화장품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설화수는 궁극의 스킨케어 라인 ‘진설’을 새롭게 론칭한다고 1일 밝혔다.설화수의 보배라는 뜻을 담은 ‘진설’은 2006년 첫선을 보인 이후 진화를 거듭해 온 설화수의 하이엔드 라인이다. 국

    2023-09-01 김보라 기자
  • 무신사 스탠다드, 대구 동성로에 최대 규모 플래그십 스토어 연다

    무신사가 전개하는 모던 베이식 캐주얼 웨어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musinsa standard)가 대구에 깃발을 꽂는다. 1일 무신사에 따르면 오는 22일 대구 동성로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공식 오픈한다.무신사 스탠다드가 서울 이외 지역에 오프라인 스토어를 여는 것은

    2023-09-01 김보라 기자
  • [Weekly New패션] "친구 결혼식때 뭐 입지"… 올 가을 하객룩 고민이라면?

    엔데믹 전환 이후 결혼식 수요가 급증하면서 하객룩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1일 지그재그에 따르면 7월 이후(7/1~8/27) 하객룩 관련 상품 거래액이 전년 대비 2배(104%) 증가했다. 특히 격식 있는 자리에서 입기 좋은 여름 재킷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2023-09-01 김보라 기자
  • 에프알엘코리아,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45001' 인증 획득

    유니클로의 한국 사업을 운영하는 에프알엘코리아가 국제 표준 안전 보건 경영 시스템 인증인 ‘ISO45001’을 취득했다고 31일 밝혔다.‘ISO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에서

    2023-08-31 김보라 기자
  • LG생활건강, 더후 '천기단' 13년만에 리뉴얼… 中 시장 정조준

    LG생활건강은 럭셔리 궁중 화장품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이하 더후)의 대표 제품인 ‘천기단’을 리뉴얼 하고 오는 9월 중국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제품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더후 천기단은 중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제품 중 하나로 2010년 1월 첫 출시

    2023-08-31 김보라 기자
  • 휠라 키즈-히로, 무신사 테라스 성수서 팝업스토어

    휠라 키즈는 키즈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히로(HIRO)’와 손잡고 브랜드 헤리티지에 스트리트 무드를 접목한 ‘휠라 키즈 X 히로 콜라보 컬렉션’을 론칭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컬렉션은 스휠라 키즈와 키즈 스트리트 패션의 대표 주자로 떠오르는 히로의 만남으로 발매 전

    2023-08-30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미술관, 아시아 최초 '로렌스 위너' 개인전 개최

    아모레퍼시픽미술관이 개관 5주년을 맞아 개념 미술의 대가 로렌스 위너의 개인전 ‘LAWRENCE WEINER: UNDER THE SUN’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이번 전시는 2021년 작가 타계 이후 처음으로 열리는 대규모 회고전이자 아시아 최초의 개인전이다.이번

    2023-08-29 김보라 기자
  • 무신사, 패션 콘텐츠로 행당시장 알린다

    무신사가 지역 상권 활성화에 동참하기 위해 성동구에 위치한 행당시장을 알리는 패션 콘텐츠 제작에 나섰다.무신사는 오는 30일부터 ‘무신사 X 행당시장’ 코디숍을 공개한다고 29일 밝혔다. 코디숍은 입점 브랜드 상품으로 구성한 전문 스타일리스트의 코디를 담은 무신사의 대

    2023-08-29 김보라 기자
  • 디올 이어 버버리도 성수에 꽂혔다… '명품=청담동'은 옛말

    명품업계가 서울 성동구 성수동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소비 시장에서 새로운 큰손으로 떠오른 MZ세대(1980~2000년대생)가 주목하는 핫플레이스로 소비자 반응을 살피는 테스트 베드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이유다.28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버버리코리아는 오는 10월 성수동

    2023-08-28 김보라 기자
  • LF, 美 골프웨어 브랜드 '랜덤골프클럽' 론칭… 6조3천억 시장 공략

    LF가 오는 9월 아메리칸 라이프스타일 골프웨어 브랜드 ‘랜덤골프클럽(Random Golf Club, RGC)’을 국내에 첫 공식 수입하며 골프사업을 강화한다.28일 LF에 따르면 미국 랜덤골프클럽 본사와 제품 수입 및 영업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고, 9월부터 국내 사업

    2023-08-28 김보라 기자
  • 코오롱FnC 헤드, 테니스族 공략 강화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스포츠 브랜드 ‘헤드’가 테니스의 소의 찐 팬들과의 소통을 강화한다고 28일 밝혔다. 헤드는 지난 4월 브랜드를 리론칭하면서 테니스 커뮤니티인 ‘헤드 라켓 클럽(이하 헤라클)’을 운영하고 있다. 1기는 4

    2023-08-28 김보라 기자
  • [Weekly New패션] "전시회 보러 갈까?"… 명품업계 '아트 마케팅' 주목

    명품업계가 올 하반기 아트 마케팅에 열올린다. 다음달 열리는 세계 양대 아트페어(미술품 장터) 중 하나인 프리즈 서울과 국내 최대 아트페어인 한국국제아트페어(KIAF·키아프)까지 열리면서 다양한 전시를 준비 중이다. 국내 유명 갤러리나 관련 단체와 공동 콘텐츠를 기획한

    2023-08-25 김보라 기자
  • 한국콜마홀딩스, 보유 자사주 전량 소각… "주주가치 제고"

    한국콜마홀딩스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자사주 소각 카드를 꺼내들었다.24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한국콜마홀딩스는 전날 보유한 자사주 19만1959주 전량을 소각한다고 공시했다. 최근 자기주식 취득을 위해 체결한 신탁계약이 만료돼 보통주 9만4459주가 자사로 귀속되면서

    2023-08-24 김보라 기자
  • 가을에 물든 패션업계… 발빠른 신제품 경쟁 돌입

    늦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패션업계가 가을맞이에 나섰다. 업계 불황이 지속되면서 각 업체들이 성수기로 불리는 가을·겨울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예년보다 일찍 신제품을 출시하는 분위기다.24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샌드사운드

    2023-08-24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