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랜드 아동복 '무누', 하트 터치 캠페인 공개

    이랜드가 운영하는 남유럽 감성 아동복 브랜드 무누가 JTBC 드라마 ‘나쁜엄마’에서 예진·서진 쌍둥이 남매로 출연한 배우 기소유·박다온과의 23 FW ‘하트 터치(HEART TOUCH) 캠페인’을 24일 공개했다.무누는 이번 프리오더에 새로운 라인인 데일리 무누를 선보

    2023-08-24 김보라 기자
  • [비하인드컷] LF푸드, '자본잠식' 구본걸 LF 회장 개인사업 인수… 왜?

    구본걸 LF 회장의 개인회사 에이치더블유씨(HWC)가 주력이던 조미김 사업을 LF푸드에 매각하면서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 자본잠식 상태의 부실사업을 계열사에 떠넘겼기 때문이다. 에이치더블유씨가 조미김 사업을 인수한지 5년만이다. 주력사업을 정리한 에이치더블

    2023-08-23 강필성 기자
  • 돌아온 외국인 관광객에 활기… 화장품 매장으로 채워지는 명동

    화장품업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침체됐던 명동 상권으로 속속 복귀하고 있다. 엔데믹으로 전환되면서 한국을 찾는 관광객이 급증, 명동 상권에 활력이 돌고 있어서다.23일 업계에 따르면 CJ올리브영은 지난 18일 명동점을 신규 오픈했다. 올리브영은

    2023-08-23 김보라 기자
  • 오너 정운호 복귀에도… 네이처리퍼블릭 '계속기업 불확실' 의문

    화장품 로드숍 브랜드 네이처리퍼블릭이 계속기업으로서 존속능력에 의문이 붙었다. 22일 네이처리퍼블릭이 제출한 반기보고서에 따르면 감사인 한영회계법인은 "계속기업으로서 존속능력에 대해 중대한 의문을 제기한다"고 기재했다.네이처리퍼블릭의 존속능력에 빨간불이 켜진

    2023-08-22 김보라 기자
  • 무신사 어스, 환경보호 위해 '매출액 1%' 기부

    무신사가 운영하는 지속가능 라이프스타일 전문관 무신사 어스가 자연 환경 보호를 위한 글로벌 이니셔티브에 동참한다.무신사 어스는 ‘원 퍼센트 포 더 플래닛(1% for the Planet)’에 가입했다고 22일 밝혔다. 원 퍼센트 포 더 플래닛은 기업이 ‘지구세’ 일환으

    2023-08-22 김보라 기자
  • [Weekly New패션] 차은우·김수현·현빈… 아웃도어 성수기 앞두고 '모델 교체' 바람

    아웃도어업계가 하반기 모델 확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 연중 가장 큰 장이 서는 가을·겨울(F/W) 시즌 성수기를 앞두고 빅모델을 내세워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전략에 따른 것이다. 아웃도어에서 가을·겨울 시즌은 고가의 다운 매출 비중이 압도적으로 높아 성수기로 꼽

    2023-08-18 김보라 기자
  • [비하인드컷] 아모레 두 딸 지분 급변동, 대체 무슨 일이 있길래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승계구도에 이상기류가 감지되고 있다. 유력 후계자로 꼽히던 서경배 회장의 장녀 서민정 아모레 럭셔리브랜드 디비전 AP팀 담당은 지분 정리와 휴직을 들어갔지만 차녀 서호성 씨는 지분 증여 및 매도를 통해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어서다.17일 업계에 따르면

    2023-08-17 김보라 기자
  • 아모레 차녀 서호정, 그룹 주식 0.16% 팔았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서경배 회장의 차녀 서호정 씨가 지분 0.16%(15만3759주)를 매도했다고 17일 공시했다.호정 씨는 지난 5월 서 회장으로부터 보통주 67만2000주와 전환우선주 172만8000주 등 총 240만주를 증여받아 아모레퍼시픽그룹 지분 2.63%를 보

    2023-08-17 김보라 기자
  • 화장품 시장 고전에… 에스티로더그룹, '오리진스' 백화점서 짐싼다

    에스티로더그룹의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오리진스(ORIGINS)가 한국에서 오프라인 사업을 철수한다.17일 업계에 따르면 오리진스는 오는 20일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매장을 끝으로 오프라인 사업을 접는다. 대신 온라인 사업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회사는 밝혔다.에스티로더그

    2023-08-17 김보라 기자
  • 무신사 스탠다드, 파리올림픽 한국 대표팀 개·폐회식 단복 디자인한다

    무신사가 전개하는 모던 베이식 캐주얼 웨어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musinsa standard)가 대한민국 선수단의 공식 단복 제작에 나선다.무신사 스탠다드와 대한체육회는 16일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하고, 다음 달 23일부터 열리는 2022 항저우아시아경기대회와 2

    2023-08-17 김보라 기자
  • 휠라홀딩스, 2Q 영업익 919억… 전년比 39.7%↓

    휠라홀딩스는 올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1조147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6%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9.70% 줄어든 919억원을 기록했다.사업 부문별로 살펴보면 골프 관련 자회사 아쿠쉬네트는 골

    2023-08-17 김보라 기자
  • 콜마BNH, 음성공장 호주 TGA GMP 인증… "해외 공략 박차"

    건강기능식품 ODM 기업 콜마비앤에이치가 세종공장에 이어 충북 소재 음성공장까지 호주TGA(연방의약품관리국)으로부터 GMP 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세종공장은 지난 2021년 TGA GMP 인증을 받으며 액상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에 대해 의약품 수준의 품

    2023-08-16 김보라 기자
  • 럭키마르쉐, MZ세대 여성층 공략 강화… '성수 2331' 재단장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뉴 컨템포러리 브랜드 ‘럭키마르쉐’가 23F/W 시즌을 맞아 오프라인 고객 유입 강화를 위한 차별화 전략을 꾀한다.럭키마르쉐는 11일 오프라인 브랜드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 공략의 일환으로 성수동에 위치한 플래그

    2023-08-11 김보라 기자
  • [Weekly New패션] 폭염에 패딩 산다?… 역시즌이 '적기'

    한여름 패션업계가 겨울 의류를 저렴하게 판매하는 역시즌 마케팅이 한창이다. 통상 업계 비수기(7~8월)로 통하는 여름을 타개하고 경쟁이 심화된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겨울 신제품을 쏟아내고 있다. 소비자 역시 다양한 할인 혜택을 받아 낮은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소비

    2023-08-11 김보라 기자
  • 코스맥스, 2Q 매출·영업이익 '사상 최대'… 리오프닝 효과

    코스맥스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67.3% 늘어난 460억원이라고 10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8.3% 증가한 4793억원, 당기순이익은 414.4% 늘어난 274억원으로 집계됐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분기 기준 최대 실

    2023-08-10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