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장품 시장 고전에… 아버지 회사 챙기는 오너 2·3세

    화장품업계 2·3세들이 최근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과거 외부 노출을 꺼려왔다면 지금은 경영 수업을 받거나 관련 전문지식으로 무장하고 회사 운영에 직간접적으로 참여하고 있어서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토니모리 배해동 회장의 장녀 배진형 본부장이 올해 미래전략

    2023-07-19 김보라 기자
  • 에이블씨엔씨 셀라피, 미샤 재팬 입점… 日 시장 진출

    에이블씨엔씨의 저자극 더마 브랜드 셀라피가 미샤재팬을 통해 일본 더마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에이블씨엔씨 셀라피는 핵심 제품인 ‘에이리페어 아토 라인’을 미샤 재팬 공식 온라인몰에서 론칭했다. 에이리페어 아토 라인은 신생아부터 성인까지 사용가능한 고보습 바

    2023-07-19 김보라 기자
  • 무신사, 2천억 투자 유치… 기업 가치 3조원대 평가

    무신사가 얼어붙은 투자 시장에서 유수의 글로벌 펀드로부터 2000억원 이상의 시리즈 C (Series C) 투자를 유치했다고 19일 밝혔다. 무신사는 이번 투자로 3조원 중반의 기업 가치를 인정받았다.특히 경기 침체 등의 우려로 글로벌 투자 심리가 얼어붙은 상황에서,

    2023-07-19 김보라 기자
  • 바비코어 영향에… 29CM, 핑크 검색량 20%↑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올여름 유행 예감 색상으로 ‘핑크’를 낙점했다.19일 29CM가 지난 5월부터 6월까지 2달 간의 고객 검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핑크’ 컬러가 색상 유입 검색어 가운데 약 20% 가량 차지하며 가장 많은 검색량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2023-07-19 김보라 기자
  • 레브론 프로페셔널, 홈 케어 라인 '오로플루이도' 5종 출시

    헤어 케어 브랜드 레브론 프로페셔널은 오로플루이도 5종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오로플루이도 라인은 아르간 오일을 함유해 프로페셔널 살롱 케어를 받은 듯한 헤어의 변화를 홈 케어로 만나볼 수 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오로플루이도 라인은 샴푸와 컨디셔너, 마

    2023-07-18 김보라 기자
  • 무신사, 정보보호 관리체계 ISMS 인증 획득

    무신사가 현재 운영 중인 온라인 플랫폼 서비스 3가지(무신사, 29CM, 레이지나잇)에 대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부여하는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인증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ISM

    2023-07-18 김보라 기자
  • 애경산업 "美 아마존 상반기 매출 58% 증가"

    애경산업이 미국 전자상거래 쇼핑몰인 아마존(Amazon)에서 올해 상반기(1~6월)에 지난해 동기 대비 내부 매출액이 58%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애경산업은 현지 수요를 반영한 신제품 출시 및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통해 아마존에서 긍정적인 성과를 얻었다고 분석했다.

    2023-07-18 김보라 기자
  • 유니클로, 호우 피해 이재민 구호 위해 1억·의류 기부

    유니클로가 호우 피해지역 이재민 구호를 위해 국내 최대 재난 구호 단체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1억원을 기탁한다고 18일 밝혔다. 기부금은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의 이재민을 위한 구호물품 지원 및 수해 피해 복구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전국재해구호협회의 요청

    2023-07-18 김보라 기자
  • 한섬 웹드라마 '어른애들' 4화 만에 조회수 300만 돌파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이 웹드라마를 통해 MZ 고객과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한섬은 최근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 ‘더한섬닷컴 HANDSOME’에서 선보인 웹드라마 '어른애들'이 4화 만에 누적 조회수 300만회를 넘겼다고 17일 밝혔다. MZ 고객을 중심으

    2023-07-17 김보라 기자
  • "녹록치 않네"… BYN블랙야크그룹, 美 '마모트' 10년만에 철수

    BYN블랙야크그룹이 선택과 집중에 나섰다. 사업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수익이 떨어지는 브랜드는 정리하고 사업성이 좋은 브랜드를 키우는데 주력한다.14일 업계에 따르면 BYN블랙야크그룹은 지난해부로 마모트와의 계약을 마무리하며 국내 사업을 종료했다. 브랜드를 론칭한지

    2023-07-14 김보라 기자
  • 김창수 F&F 회장, 옥상옥 '에프앤코'에 또 지분 블록딜… 승계 준비 중?

    김창수 F&F 회장이 지난 12일 시간외매매로 F&F홀딩스의 주식을 관계사에 추가로 넘기면서 경영승계를 준비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이번 블록딜의 주역은 김 회장 오너일가의 가족회사로 알려진 뷰티전문 계열사 에프앤코(F&CO)다. F&

    2023-07-14 강필성 기자
  • LF, 부장님도 신입사원도 '매니저'… 공정한 성과주의 도입

    LF는 기존 연공서열 중심 인사에서 벗어나 새로운 인사제도를 수립한다고 14일 밝혔다.지난달 LF는 온,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사내 직원들을 대상으로 △일 중심의 자율과 책임 기반 업무환경 △결과 중심의 공정한 성과관리 △직무/성과 중심 보상 경쟁력 강화를 기조로 내세

    2023-07-14 김보라 기자
  • [Weekly New패션] 캐릭터·아트 플랫폼과 맞손… '협업' 열풍

    패션업계에 협업(콜라보) 열풍이 거세다. 색다른 분야와의 협업은 새로운 소비층을 끌어들일 수 있어 브랜드 홍보와 인지도 향상에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이에 브랜드 고유의 정체성은 지키면서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려는 시도가 이어지고 있다.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캐주얼 브랜드 빈

    2023-07-14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 日 도쿄 '아모파시페스' 행사서 샘플 10만개 소진

    아모레퍼시픽이 일본 고객 대상의 대형 프로모션 행사인 ‘아모레퍼시픽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2일 밝혔다.‘아모파시페스(アモパシフェス)’라는 이름의 이번 행사는 지난 6월28일부터 7월11일까지 2주간 일본 도쿄 하라주쿠에 위치한 ‘앳코스메 도쿄’에서 개최됐다.

    2023-07-12 김보라 기자
  • 에이피알, 가산동에 뷰티 디바이스 생산 시설 준공… "헬스케어 진출 염두"

    에이피알이 뷰티 디바이스 전문 생산 시설 ‘에이피알 팩토리’를 공개하고 자체 생산 역량 확보에 따른 글로벌 시장 개척 및 미래 계획을 밝혔다.에이피알은 11일 김병훈 대표이사 및 약 30여 명의 임직원이 배석한 가운데 ‘에이피알 팩토리’(APR FACTORY, 이하 팩

    2023-07-12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