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비 바탕 태극의 레드, 블루 컬러 포인트MTM기술과 입체패턴 적용40여 년간 쌓아온 맞춤 수트 제작 노하우 적용
  • ▲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남성복 브랜드 ‘캠브리지멤버스(이하 캠브리지)’는 대한민국 여자 월드컵 대표선수단 단복을 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캠브리지는 국가대표팀의 품격과 기품 있는 모습을 강조하기 위해 네이비 컬러의 수트로 단복의 전체적인 모습을 디자인했다. 재킷은 싱글 브레스트(single-breasted, 코트나 재킷 등 상의의 앞여밈이 단추 하나로 된 것)로 구성했다. 오른쪽 앞판에 KFA KOREA(대한축구협회) 심볼을 배치했다.

    라펠(재킷의 깃)에 플라워홀(재킷의 아래 깃의 장식구멍)을 레드 컬러로, 소매 끝단의 버튼홀을 블루 컬러로 포인트를 주었다. 이런 컬러의 사용은 스카프에도 적용했다.

    국가대표팀을 상징하는 레드 컬러 바탕에 네이비, 블루, 화이트를 줄무늬로 디자인하여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했다.

    축구공을 상징하는 심볼을 스카프 끝단에 포인트 디자인으로 활용했다. 안에 함께 입는 셔츠는 연한 하늘색의 세로 스트라이프 디자인으로 경쾌하고 에너지 넘치는 대표선수단의 모습을 표현했다.

    캠브리지만의 MTM(made-to-measure) 기술을 십분 활용한 것 또한 이번 단복의 특징이다. 40여 년간 쌓아온 캠브리지만의 맞춤 수트 제작 노하우를 바탕으로 여성용 맞춤 수트 패턴을 개발, 선수 개개인의 체형에 최적화된 단복을 제작할 수 있게 됐다.

    소재 또한 약간의 신축성을 보여주는 스트레치 기능성과 높은 내구성을 함께 보여주는 원단을 사용하여, 착용했을 때 편안한 느낌을 줄 수 있도록 했다. 안감에는 KFA KOREA의 심볼을 무늬로 직조한 자카드 원단을 사용했다.

    이상우 캠브리지 브랜드 매니저는 “우리나라의 정체성을 디자인으로 표현하는 것은 물론, 대표 선수단의 품격 있는 모습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컬러 선정부터 디테일까지 섬세하게 준비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