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세진 호 롯데호텔 프랜차이즈 사업 이상무… 글로벌 확장 박차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엔데믹' 기조로 접어든 가운데, 글로벌 사업 확장에 힘쓰던 롯데호텔도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인다. 다만 최근 호텔 프랜차이즈 사업에 착수한 러시아 지역의 우크라이나와의 갈등이 장기화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다.4일 관련업
2022-05-04 임소현 기자 -
한화호텔, LG전자와 맞손… '마티에' 오시리아에 디지털 도입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3일 63빌딩에서 LG전자와 호텔 서비스 분야의 디지털 전환 고도화를 위한 기술 교류 및 로봇 솔루션 적용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오는 7월 동부산 오시리아 단지에 라이프스타일 호텔 브랜드 ‘마티에’를
2022-05-04 임소현 기자 -
가정의 달 맞은 서울드래곤시티 "뷔폐 3명 방문시 1명 무료"
서울드래곤시티가 가정의 달을 맞이해 ‘푸드 익스체인지 2+1 이벤트’ 등 다양한 식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뷔폐 레스토랑 푸드 익스체인지는 이달 말까지 ‘2+1 이벤트’로 가족 고객을 공략한다. 가족 단위 외식이 잦은 5월인 만큼, 3명 방문 시 1명 몫을 무료로 제공한
2022-05-02 임소현 기자 -
해외여행 재개… 국내 허니문족 덕본 호텔신라, 전략은
해외여행이 본격화되는 가운데 코로나19 속 '허니문' 수요를 흡수했던 호텔신라의 실적 하락도 불가피할 전망이다. 호텔신라는 호텔부문의 채널 다각화를 통해 실적 방어에 나섰다.2일 호텔신라와 증권업계 자료에 따르면 호텔신라 1분기 호텔 매출액은 781억원으로 전년 동기(
2022-05-02 임소현 기자 -
[Weekly New호텔] 어린이·어버이날 외식 어디가 좋을까
호텔업계가 다가오는 5월 5일 어린이날과 5월 8일 어버이날을 맞아 가족 고객을 맞이할 준비로 분주하다. 특히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에 가족과 외식을 즐기는 가족 고객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호텔업계도 다양한 어린이날 및
2022-04-29 임소현 기자 -
롯데호텔,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 5성 호텔 선정
롯데호텔은 지난 26일(현지 시각), 롯데뉴욕팰리스와 롯데호텔 상트페테르부르크가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 (Forbes Travel Guide)’ 5성 호텔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이로써 롯데호텔은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 수상 호텔을 가장 많이 보유한 한국 호텔 브랜
2022-04-27 김보라 기자 -
롯데월드, 5월 '가정의 달' 맞아 선물 같은 콘텐츠 선봬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롯데월드가 새로운 콘텐츠와 이벤트를 준비했다. 26일 롯데월드에 따르면 문보트가 오는 5월 오픈한다. 문보트는 ‘밤하늘, 호수에 수놓다’라는 콘셉트로 초승달 모양의 문보트와 우주선 모양의 UFO보트 2종, 10대가 운영된다. 이
2022-04-26 임소현 기자 -
'치맥' 가능해진 영화관… 극장 3사 공동 마케팅 나섰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25일부터 영화관 내 상영관 취식이 허용됐다. 영화진흥위원회는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 극장 3사와 공동 프로모션 마케팅에 나섰다.25일 영화진흥위원회는 영화관 내 상영관 취식금지 해제에 따라 침체된 한국영화와 영화관을 살리기 위한
2022-04-25 임소현 기자 -
[Weekly New호텔] 우리 가족에 맞는 맞춤형 '호캉스' 패키지는
특급 호텔가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자녀 동반 가족단위 고객을 위한 패밀리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안전한 호텔 객실에서 온 가족이 휴식과 놀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액티비티와 아이를 위한 키즈 어메니티 등으로 구성되어 가족 맞춤형 호캉스 수요를 겨냥한다
2022-04-22 임소현 기자 -
롯데호텔, 프리미엄 시니어 레지던스 'VL' 론칭… 실버케어 신사업 낙점
롯데호텔이 프리미엄 시니어 레지던스 브랜드 ‘VL(Vitality & Liberty)’을 공식 론칭한다.브이엘은 국내 최초로 호텔 기업에서 선보이는 시니어 레지던스 전문 브랜드로 맞춤형 라이프스타일 서비스를 주거단지에 접목한다. 롯데호텔만의 호스피탈리티 서비스
2022-04-20 임소현 기자 -
해외여행 코로나 이전으로 회복?… '기대반 우려반'
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 2년여 만에 여행업계가 모처럼 활기를 띄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와 백신 접종완료 해외입국자를 대상으로 한 자가격리가 면제되면서 해외여행 예약이 폭증하는 분위기다. 다만 이 예약건수들이 실제 여행 출발로 이어질지, 단언하기 쉽
2022-04-19 임소현 기자 -
롯데월드 '지구의 날' 에코 캠페인… 친환경 여행용품 펀딩
롯데월드가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친환경 기업들과 협업한 이색적인 에코 캠페인을 진행한다.먼저 19일부터 5월 16일까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친환경 여행 어메니티 ‘온리원 얼스키트(Only One Earth-kit)’ 펀딩을 진행한다.롯데월드는 M
2022-04-17 임소현 기자 -
[Weekly New호텔] '디저트'로 봄 충전… 싱그러움 담은 '베이커리·애프터눈티' 강화
봄을 맞아 호텔별 시그니처 베이커리 제품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봄 시즌 '애프터눈 티'와 함께 베이커리 인기가 이어지면서 호텔가 역시 손님 맞이에 나섰다.◇ 조선팰리스, 베이커리 신메뉴 출시조선 팰리스의 ‘조선델리 더 부티크’에서는 싱그러운 봄을 맞이해 화려한 봄의
2022-04-08 임소현 기자 -
하나투어, 다시 '각자대표' 체제로… 육경건 부사장, 사장 승진
하나투어는 육경건 대표이사를 부사장에서 사장으로 승진하는 등 2022년 정기 임직원 인사를 4월 1일부로 단행했다.기존의 송미선 대표이사는 재무, 경영 등을 담당하고, 육경건 대표는 국내외 민관 대외 협력 및 글로벌 사업 확장 등을 맡게 된다. ‘각자 대표’ 2명 체제
2022-04-01 임소현 기자 -
[Weekly New호텔] '룸콕' 힐링… '올인룸' 호캉스 대세
방 안에서 힐링을 만끽하며 여가를 즐기는 ‘올인룸(All in Room)’이 주거를 넘어 호텔업계 트렌드로 떠올랐다. 업계도 집에서 '방콕'하는 대신 호텔에서 '룸콕'하도록 호캉스족의 취향에 맞춘 다양한 투숙 프로그램 마련에 나섰다.◇ AC 호텔, 프라이빗 풀 마련AC
2022-04-01 임소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