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eekly New호텔]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신라호텔, 소노호텔&리조트 外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선결제 프로모션 진행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전국 주요 관광지에 위치한 리조트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안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선결제 프로모션을 한시적으로 선보인다. 프로모션 기간 중 객실 예약과 동시에 사전 결제를 진행하면 특별 할인 혜택
2021-02-26 임소현 기자 -
대명소노그룹, 야놀자와 맞손… 글로벌 호텔 위탁운영 전문기업 도약
대명소노그룹이 야놀자와 손잡고 국내외 호텔&리조트 위탁운영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위탁경영은 대명소노그룹의 핵심사업이다. 대명소노그룹과 야놀자는 지난 22일 서울 강남구 야놀자 본사에서 호텔&리조트 위탁운영 사업 확장과 호스피탈리티(Hospita
2021-02-23 임소현 기자 -
'코로나 시대' 스몰웨딩 수요↑… 특급호텔, 웨딩 키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는 가운데, 특급호텔들이 '웨딩' 카테고리를 키우고 있다. 호텔 웨딩의 경우 정부 방침의 급변 등에 보다 잘 대응하고 안전하다는 인식이 비교적 높아 가장 큰 취약점이었던 높은 가격을 상쇄하고 호텔 웨딩 수요가 계속
2021-02-19 임소현 기자 -
[Weekly New호텔] 소노호텔&리조트, 켄싱턴, JW메리어트 外
◇ 소노호텔&리조트, 객실 서 와인 즐기는 프라이빗 패키지 대명소노그룹의 소노호텔&리조트는 일부 테이크 아웃 형태였던 와인 패키지를 룸서비스로 제공하거나, 치즈플레이터와 함께 제공하는 서비스로 리뉴얼 했다.룸서비스 와인 상품은 소노벨
2021-02-19 임소현 기자 -
'도깨비 호텔' 페어몬트, 여의도 상륙… "관광업 회복 자신감"
'도깨비 호텔'로 유명한 아코르 그룹의 페어몬트(Fairmont)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이끄는 새로운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을 차별점으로 내세워 한국 시장을 공략한다. 오는 24일 오픈하는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은 18일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고 향후 계획을
2021-02-18 임소현 기자 -
롯데호텔 상트페테르부르크,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 2년 연속 5성 선정
롯데호텔은 러시아에서 운영 중인 롯데호텔 상트페테르부르크가 해외로 진출한 토종 호텔 브랜드로서는 최초로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Forbes Travel Guide)’ 5성 호텔로 2년 연속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롯데호텔 상트페테르부르크는 고급 호텔들의 각축장인 상트
2021-02-17 임소현 기자 -
서울신라호텔,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 3년 연속 5성 선정
서울신라호텔이 ‘호텔판 미쉐린 가이드’로 불리는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Forbes Travel Guide)’에서 국내 호텔 최초로 3년 연속 5성 호텔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는 미국 현지시간 2월 16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1 포브
2021-02-17 임소현 기자 -
조선호텔, 그랜드조선 제주 ‘여성 사우나 노출’ 사과
조선호텔앤리조트의 5성급 호텔인 ‘그랜드 조선 제주’가 여성 사우나, 화장실 등의 외부 노출이 대해 사과했다. 그랜드 조선 제주 임직원은 16일 홈페이지 사과문을 통해 “힐 스위트 사우나 이용과 관련해 여성 사우나 내 일부 공간 이용시 유리 차단 코팅의 일부
2021-02-16 강필성 기자 -
설 연휴에 빛본 특급호텔 '투고' 서비스… "잘 나가네"
코로나19에 직격탄을 맞은 특급호텔이 식음료 매출 증대를 위한 전략으로 내세운 '드라이브 스루', '투 고 메뉴'가 대부분 업장에서 올 설 연휴 높은 판매량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15일 롯데호텔에 따르면 지난 8~14일 롯데호텔 서울 드라이브 스루 판매량이 200건
2021-02-15 임소현 기자 -
'코로나 직격탄' CJ CGV, 작년 영업손실 3925억원
CJ CGV가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5834억원, 영업손실 3925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코로나19 팬데믹에 따른 극장 관객 감소에도 불구하고, 임차관리비 등의 고정비 부담은 그대로여서 영업손익은 적자로 전환했다.국내는 물론 해외 법인에서도 코로나19
2021-02-09 임소현 기자 -
[Weekly New호텔] 신라호텔, 비발디파크, 롯데호텔 外
◇ 서울신라호텔, 장미꽃잎 케이크·로제 와인 등 판매량 고공행진서울신라호텔 베이커리 ‘패스트리 부티크’가 지난해 밸런타인데이의 매출을 분석해본 결과, 장미꽃을 모티프로 한 상품들이 특히 큰 인기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장미 꽃잎을 형상화한 밸런타인데이 케이크
2021-02-05 임소현 기자 -
특급호텔 뷔페 가격 줄인상… 최대 9.5% 올라
국내 특급호텔들이 뷔페 가격을 잇따라 인상한다. 올해 들어 식품업계 등에서 가격인상이 이어져 '장바구니 물가'가 크게 높아진 가운데 호텔 뷔페 가격까지 오르면서 소비자들의 체감 외식 물가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2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호텔서울 라세느의 뷔페
2021-02-02 임소현 기자 -
"설 음식도 차 안에서"…롯데호텔, 드라이브 스루 '설맞이 음식' 선봬
롯데호텔은 31일 코로나19로 집에서 연휴를 보내는 '홈설족'을 위한 드라이브 스루 설맞이 음식을 선보인다고 밝혔다.롯데호텔 서울은 ‘설 스페셜 드라이브 스루(Special Drive-Thru)’는 다음달 8일부터 14일까지 일주일간 진행한다. 지난해에 비해 다양해진
2021-01-31 한지명 기자 -
'코로나 직격탄' 호텔신라, 20년만에 적자… 작년 순손실 2834억원
호텔신라가 면세점과 호텔사업 모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직격탄을 피하지 못했다. 지난해 20년 만에 적자 전환했다. 호텔신라는 지난해 연결 기준 영업손실이 1853억원으로 전년 대비 적자 전환했다고 29일 공시했다. 같은
2021-01-29 임소현 기자 -
SM그룹 호텔 탑스텐, 부담 줄인 '설 연휴 가족여행 패키지' 출시
SM그룹 레저 부문 강릉 호텔 탑스텐이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호텔에서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는 '러브 마이 패밀리(Love My Family)' 패키지와 설 연휴 당일 즐길 수 있는 '뉴 이어(New Year)' 설 패키지를 선보인다.29일 SM그
2021-01-29 성재용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