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영상 만드는 오픈 AI ‘소라’, 퀄리티 뛰어나지만 악용 우려도 제기 [N-경제포커스]

    챗GPT 개발사 오픈AI가 내놓은 텍스트-영상 변환 생성형 AI 모델 ‘소라’가 높은 품질을 보여줘 이목을 끌고 있지만, 그만큼 악용될 우려도 나온다.21일 업계에 따르면 오픈AI는 최근 텍스트를 기반으로 최대 1분 분량 동영상을 만드는 생성형 AI 모델 소라를 선보였

    2024-02-21 김성현 기자
  • 카카오, 글로벌 재생 표준 인증 ‘GRS’ 획득

    카카오가 ESG경영의 일환으로 국제 친환경 인증기관으로부터 글로벌 재생 표준 인증을 획득했다.21일 카카오에 따르면 네덜란드에 본사를 둔 친환경 인증기관 ‘컨트롤 유니온’으로부터 글로벌 재생 표준 인증인 ‘GRS(Global Recycled Standard)’를 취득했

    2024-02-21 신희강 기자
  • '치지직'에 진심인 네이버… 스트리밍 시장 양강 구도로 재편되나

    네이버의 게임 특화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이 점유율을 높이면서 입지를 넓히고 있다. 아프리카TV를 넘어선 시장의 강자로 자리매김할지 업계가 주목하고 있다.관련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스트리밍 플랫폼 트위치는 이달 27일 한국 시장에서 철수한다. 지난해 트위치는 망 사

    2024-02-21 신희강 기자
  • KT, 유튜브 프리미엄 제휴가격 47% 인상 … 9450원→1만3900원

    KT가 구독 서비스로 제공해온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을 인상한다.20일 KT에 따르면 5월 1일부터 OTT 구독상품 유튜브 프리미엄을 1만3900원에 제공한다. 기존 9450원에서 47% 인상된 가격이다.KT가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 가격을 올린 이유는 구글의 가격정책 영

    2024-02-20 김성현 기자
  • [데일리 IT 단신] SKT-日 NTT도코모, ‘가상화 기지국’ 기술백서 발간 外

    ◆SKT-日 NTT도코모, ‘가상화 기지국’ 기술백서 발간SK텔레콤은 일본 통신기업 NTT도코모와 가상화 기지국 도입과 발전 과정에서 통신 사업자가 핵심적으로 요구하는 사항을 담은 기술 백서를 공동 발간했다고 밝혔다.가상화 기지국은 오픈랜의 핵심 요소로 꼽히며, 5G

    2024-02-20 김성현 기자
  • ‘만성 적자’ 토종 OTT, 음악저작권료 소송 패소에 '상생' 호소

    토종 OTT 업계가 음악 저작권료 징수 규정안을 두고 제기한 소송에서 패소했다. 만성 적자상태에 놓인 업계는 소송 결과는 인정하면서도 상생을 위한 소통을 호소하고 있다.20일 업계에 따르면 티빙·웨이브·왓챠로 구성된 OTT음악저작권대책협의체(이하 음대협)는 지난달 25

    2024-02-20 김성현 기자
  • '확률형 아이템 의무화' 칼 뺀 정부, 해외 게임사 규제는 나몰라라 [N-경제포커스]

    정부가 내달부터 게임 확률형 아이템 정보공개 의무화를 시행해 촘촘한 규제에 들어간다. 이용자 권익 보호 측면이라는 명분이지만, 해외 게임사들의 규제는 외면하고 있다는 비판의 목소리도 크다.2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오는 3월 22일부터 게임 확률형 아이템 정보공개 의무

    2024-02-20 신희강 기자
  • 넥슨-OP.GG, 'AI 활용 게임 데이터 서비스 구축' 맞손

    넥슨은 글로벌 게임 데이터 플랫폼 OP.GG와 넥슨 게임 데이터 통계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넥슨과 오피지지는 넥슨의 게임 데이터를 공유하고, 이를 활용해 게임의 다양한 분석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서비

    2024-02-20 신희강 기자
  • 카카오 준신위 “경영진 성과 평가기준 등 개선안, 3개월 내 마련해 보고해달라”

    카카오 ‘준법과신뢰위원회(이하 준신위)’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주요 의제에 따라 6개 협약 계열사에 개선방안을 수립할 것을 요청했다고 20일 밝혔다.준신위는 카카오 그룹이 규모의 성장을 이뤘지만 그에 맞는 사회적 책임을 충분히 이행하지 못했다고 판단하고 이를 극복하

    2024-02-20 김성현 기자
  • 확률형 아이템 정보공개 의무화 윤곽 나와… "유상구매 아이템 全 대상"

    정부가 내달 22일부터 시행되는 확률형 아이템 정보 공개 의무화를 앞두고, 세부적인 해석과 기준을 안내하는 해설서를 공개했다.19일 문화체육관광부가 공개한 개정 게임산업법 시행 해설서에는 확률형 아이템의 범위와 표시사항, 게임 및 광고·선전물 내 표시 방법 등에 대한

    2024-02-19 신희강 기자
  • 국내 165개사 'MWC 2024' 참가…스타트업 64개사 포함

    이달 말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24에 국내기업 165개사가 참여한다.19일 한국정보통신기술산업협회(KICTA)에 따르면 올해 MWC에는 국내에서 대기업과 중견·중소기업 104개사와 4YFN관 스타트업 64개사 등 총 165여개사가 참가한다. 지난해 1

    2024-02-19 김성현 기자
  • 네이버클라우드, 한수원과 '특화 생성형 AI 구축' 맞손

    네이버클라우드와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은 ‘한수원 특화 생성형 AI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술 검증과 서비스 개발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양사는 이를 위해 협의체를 구성하고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X’에 다양한 데이터를 접목해 ▲한수원 업무에

    2024-02-19 김성현 기자
  • 넥슨-비브라스코리아, 무료 코딩 교육 플랫폼 ‘BIKO’ 론칭

    넥슨은 비브라스코리아와 함께 무료 코딩 교육 통합 플랫폼 ‘BIKO(비코)’를 정식 론칭한다고 19일 밝혔다.BIKO는 프로그래밍의 기반이 되는 컴퓨팅 사고력 함양부터 기초적인 텍스트 코딩과 심화 학습까지 두루 아우르는 체계적인 교육 사이트다. 넥슨과 비브라스코리아는

    2024-02-19 신희강 기자
  • [데일리 IT 단신] LGU+, 친환경 경영 앞장… 사내 카페 다회용기 도입 外

    ◆LGU+, 친환경 경영 앞장…사내 카페 다회용기 도입LG유플러스가 이달부터 본사 사내 카페에 일회용컵 대신 다회용기를 사용하며 친환경 경영에 앞장선다.서울 용산사옥 2층에 있는 사내 카페는 하루 평균 1300여명이 이용하고 있다. 커피를 담는 일회용 플라스틱 컵과 뚜

    2024-02-19 김성현 기자
  • 尹 대통령 만난 넷플릭스 CEO "한국에 지속 투자"… 韓 창작자들과 동행 포부

    최근 방한한 테드 서랜도스 넷플릭스 공동 최고경영자(CEO)가 윤석열 대통령과 오찬에 대해 "큰 영광이었다"고 소회했다.19일 넷플릭스에 따르면 서랜도스 CEO는 지난 17일 윤 대통령, 김건희 여사, '오징어 게임'의 주역 배우 이정재 등과 한남동 관저에서 오찬을 함

    2024-02-19 신희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