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률 효자 프로그램 '세바퀴', 최고 프로그램상 수상
  • MBC의 예능 프로그램 '세바퀴(세상을 바꾸는 퀴즈)'가 무한도전을 제치고 '최고 프로그램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9일 오후 경기도 일산 MBC 드림센터에서 열린 '2010 MBC 방송연예대상' 시상식에서 '세바퀴'는 올 한 해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을 수상한 데 이어 MC 부문 최우수상(박미선ㆍ이휘재ㆍ 김구라)까지 받는 겹경사를 누리며 MBC의 차세대 예능 프로그램 다운 면모를 과시했다.

    장르를 막론하고 아이돌 스타와 중견 연기자들이 함께 출연, 예능 프로에서 '세대 간 벽'을 허무는 시도를 했다는 호평을 받고 있는 세바퀴는 20%를 넘나드는 고공 시청률을 꾸준히 기록하며 최근 들어 제자리 걸음인 MBC 예능프로그램의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한편 이날 '2010 MBC 방송연예대상' 시상식에선 시트콤 '볼수록 애교만점'이 코미디 부문 수상을 휩쓸며 올해보다 내년을 더욱 기대케 했다.

    최우수상은 배우 송옥숙과 김성수가 공동 수상했고 우수상은 배우 최여진과 이규한이, 신인상은 비스트의 윤두준과 걸그룹 에프엑스의 크리스탈이 수상했다.

    인기상은 ▲'일요일 일요일 밤에-뜨거운 형제들'의 이기광과 사이먼디 ▲'우리 결혼했어요'의 정용화-서현, 닉쿤-빅토리아 커플 ▲'황금어장-라디오 스타'의 공동 MC 김국진·김구라·윤종신 등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영예의 대상은 올 한 해에도 '무한도전'과 '놀러와'를 이끌며 변함없는 인기를 누린 유재석이 차지했다. 이날 수상으로 유재석은 방송 3사를 돌며 6년 연속 대상을 받는 신기록을 세움과 동시에, 이경규가 기록한 '7번 대상 수상'과 타이 기록을 세우는 위업을 달성했다.

  • ▲ 30일 새벽 일산 MBC 드림센터에서 열린 '2010 MBC 방송연예대상' 시상식에서 시청자가 뽑은 베스트 프로그램상을 수상한 '세바퀴'의 박현선 PD가 소감을 말하고 있다.
    ▲ 30일 새벽 일산 MBC 드림센터에서 열린 '2010 MBC 방송연예대상' 시상식에서 시청자가 뽑은 베스트 프로그램상을 수상한 '세바퀴'의 박현선 PD가 소감을 말하고 있다.

    다음은 '2010 MBC 방송연예대상' 수상자 명단.

    ◆대상 = 유재석(놀러와, 무한도전)

    ◆최우수상 △MC = 박미선 김구라 이휘재(세바퀴) △코미디·시트콤 = 김성수·송옥숙(볼수록 애교만점) △버라이어티 = 박명수(무한도전·뜨거운 형제들) 조혜련(세바퀴)

    ◆우수상 △코미디 = 최여진·이규한(볼수록 애교만점) △버라이어티 = 김현철(일요일 일요일 밤에, 세바퀴) 김신영(세바퀴, 맛있는TV)

    ◆신인상 △코미디 = 윤두준(볼수록 애교만점, 몽땅 내사랑) 크리스탈(볼수록 애교만점) △버라이어티 = 조권·가인(우리 결혼했어요)

    ◆베스트 프로그램상 = 세바퀴(세상을 바꾸는 퀴즈)

    ◆베스트 엽기상 = 유세윤(몸개그상), 박명수(굴욕상) 신현준·정준호(앙숙상)

    ◆베스트 커플상 = 조권·가인(우리 결혼했어요)

    ◆특별상 △가수 = 2AM △코미디 = 임하룡(볼수록 애교만점) △버라라이어티 = 신현준·정준호(오늘을 즐겨라) △MC = 김원희

    ◆우정상 = 조형기·이경실(세바퀴)

    ◆인기상 = 김국진, 김구라, 윤종신, 서현, 정용화, 닉쿤, 빅토리아, 이기광, 싸이먼디

    ◆작가상 = 김명정(놀러와)

    ◆공로상 = 故 배삼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