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가 17일부터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컨벤션 센터에서 세계정보디스플레이 학회(SID, Society of Information Display)가 주최하는 '디스플레이 위크 2011' 전시회에 참가해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을 대거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액티브 3D 기술과 친환경 기술, 그리고 차세대 기술 등 3개의 핵심 기술 존으로 구분하여 업계 1위의 차별화된 디스플레이 기술력을 전시했다.

    먼저 액티브 3D 기술 존에서는 산화물 반도체 기술을 적용해 풀HD의 4배에 달하는 UD(Ultra Definition) 3D와 480Hz 초고속 구동이 가능한 3D 기술 등 다양한 액티브 3D 제품의 기술력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액티브 3D 기술의 셔터 기능을 안경에서 디스플레이패널로 옮겨 풀HD 해상도 구현은 물론, 3D 안경의 편의성을 향상시킨 액티브 셔터 3D 기술도 전시했으며, 해상도 저하 없이 2D와 3D 모드를 모두 지원하는 무안경식 3D 기술도 선보여 3D 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친환경 기술 존에서는 미래 디스플레이 기술의 필수 조건으로 대두되고 있는 저소비전력, 고투과율, 고휘도 특성의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들을 선보였다.

    친환경 기술로 선보인 WQXGA(2,560X1,600) 해상도의 펜타일 LCD기술, MEMS(Micro Electro-Mechanical System, 초미세전자기계시스템) 디스플레이 기술, 멀티 프라이머리 칼라 기술, 그리고 e-Paper 형태의 EWD(Electro Wetting Display, 전기습윤) 기술들은 기존 제품 대비 소비전력을 대폭 절감했으며 동일 전력량을 사용할 경우에도 고휘도를 실현하고 색재현성을 높이는 등 차별화된 친환경 디스플레이 기술력을 바탕으로 멀티미디어 모바일 기기들에 최적화된 제품들이다.

    마지막으로 차세대 기술 존에서는 3D 구현에 최적 기술인 VA 모드를 더욱 강화해 뛰어난 정면·측면 시야각과 빠른 응답 특성을 가진 새로운 개념의 VA(New VA Mode) 구동 기술을 선보였다.

    이 기술은 액정의 수직 배향은 기존 VA 모드와 동일하나 새로운 재료 및 설계를 적용함으로써 VA 모드의 기존 장점(뛰어난 정면화질)은 그대로 유지하고 빠른 응답 특성, 우수한 측면 화질 등의 개선이 적용되었다.

    또한 미래 새로운 디스플레이 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플라스틱 LCD와 투명 LCD, 그리고 초슬림 베젤(Bezel, 테두리)을 적용한 DID(Digital Information Display) 제품과 이를 적용한 모바일, TV, 냉장고, 비디오 월 등 다양한 응용제품들도 소개하였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미래 디스플레이 기술의 핵심요소인 3D, 저소비전력, 플라스틱 등 차세대 기술을 주도하는 디스플레이를 선보여 업계 1위 업체로서의 기술력을 다시 한 번 과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