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7일까지… 펀키아 홈페이지서 신청 받아 총 40명 선발환경교육과 체험프로그램 통해 ‘친환경 글로벌 미래인재’ 양성
  • 기아자동차는 21일 국내외 환경 이슈 교육 및 환경 체험 프로그램 등에 참가할 ‘2012 에코다이나믹스 원정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원정대는 미래 주역인 청소년과 청년들을 친환경 글로벌 미래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신청은 오는 6월 17일까지 펀키아 홈페이지(http://fun.kia.co.kr)에서 하면 된다.

    도전정신과 열정을 가진 15~19세(1994년~1998년 출생) 청소년과 2~4학년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기아차는 오는 6월 중 1차 서류전형 합격자를 발표한 후 7월 초 2차 면접을 거쳐 7월 중 최종 32명의 청소년 대원과 8명의 대학생 멘토로 구성된 총 40명의 원정대를 선발한다.

    선발된 40명의 원정대는 청소년 4명과 대학생 1명이 한 팀을 이룬다.

    7월 중에는 국내에서 환경인사 강연회 및 환경이슈 교육 참가, 주요 생태계 탐방, 환경 정화 활동, 여수 엑스포 참관 등의 다양한 환경 프로그램을 체험하게 된다.

    7월 말에서 8월초까지는 아프리카에서 진행될 ‘글로벌 에코 캠프’에 참석한다.

    글로벌 에코 캠프는 ▲케냐 나이로비에 위치한 유엔환경계획(UNEP) 본부 방문 ▲킬리만자로 만년설 관측 ▲암보셀리 국립공원 방문 ▲현지 나무심기 봉사활동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기아차가 주최하는 청소년 사회공헌 프로그램 중 하나인 ‘에코다이나믹스 원정대’는 유넵한국위원회(UNEP)가 주관하고 환경부와 국립공원관리공단이 후원한다.

    기아차는 원정대의 선발, 훈련과정, 국내외 활동 등을 동영상으로 제작해 펀키아 홈페이지를 통해 청소년들의 땀과 열정을 생생하게 전할 예정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에코다이나믹스 원정대는 친환경 녹색미래의 주역인 청소년과 대학생들에게 환경의 중요성과 글로벌 인재로서의 감각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기아차는 에코다이나믹스 원정대를 비롯해 성장세대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글로벌 미래인재 양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