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 멜로 옐로우, 블루벨 블루 등 새 컬러 3종, 새 스페셜 에디션
  • 한국GM주식회사(이하 한국GM)는 ‘올 뉴 스타일, 2013 스파크’를 오는 7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2013 스파크는 디자인과 외장 컬러 등 외관을 대폭 변경했다. 첫 인상은 꼭 '햄스터'를 닮았다.


  • 한국GM 영업·마케팅·A/S부문 안쿠시 오로라(Ankush Arora) 부사장의 설명이다.

    “안팎으로 업그레이드된 2013년형 스파크는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강렬한 루프 데칼, 새로운 컬러를 추가 적용한 스페셜 에디션으로 개성 있는 젊은 고객층의 반응이 뜨거울 것으로 예상한다.”

    GM은 ‘새로워진 스파크, 내 스타일 속으로 들어오다’라는 슬로건으로 오는 7일부터 새로운 광고와 마케팅을 선보일 예정이다.

    2013년형 스파크의 듀얼 메쉬 그릴은 쉐보레 스타일의 정통성을 유지하면서 보다 커졌다. 헤드램프에는 새 디자인의 베젤과 투톤 컬러를 적용했고 안개등과 후미등도 날렵하게 디자인했다.



  • 도어 하단부에 곡면 설계를 추가해 사이드바디 라인에 포인트를 주면서 오염 방지와 차체 보호, 공기저항 저감 기능을 동시에 향상시켰다. 배기구 디자인은 원형에서 사다리꼴로 변경했다.

    14인치 및 15인치 알로이 휠은 멀티 스포크 프랜지리스(Flangeless)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전동조절 기능 및 열선이 내장된 다기능 LED 턴 시그널 아웃사이드 미러를 새로 적용했다.

    2013년형 스파크의 색상도 달라졌다. 여성팬 덕분에 베스트셀링 컬러가 된 모나코 핑크에 더해 허니 멜로 옐로우(Honey Mellow Yellow), 블루벨 블루(Blue Bell Blue), 어반 티타늄 그레이(Urban Titanium Grey) 컬러를 추구했다.

    씨티런(City Run) 스페셜 에디션도 새로 내놓는다. 씨티런은 후드 스트라이프 데칼과 블랙 하이그로시 스티어링 휠, 블랙 하이그로시(High glossy) 센터페시아, 화이트 알로이휠에다 루프 상단에 데칼을 적용했다.

    타투 에디션은 기존의 화이트와 핑크 컬러에다 허니 멜로 옐로우와 블루벨 블루 컬러를 추가하는 한편 15인치 스페셜 화이트 휠, 버블 패턴의 데칼을 더했다.

    2013년형 스파크 가격은 수동변속기 기준으로 승용밴 869만 원, L모델 917만 원, LS모델 1,022만 원, LS Star모델 1,108만 원, LT모델 1,143만 원, 스페셜 에디션 씨티런 1,189만원, 타투 1,193만 원부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