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new Golf. INSPIRATION STUDIO@Samcheong] 오픈디자인·기술 발전상 한자리에
  •  

  • ▲ The new Golf. INSPIRATION STUDIO@Samcheong 오픈 .
    ▲ The new Golf. INSPIRATION STUDIO@Samcheong 오픈 .

     

    소형 [헤치백]의 대명사.
    가장 많이 팔린 [독일차].
    [골프]하면 [골프].

     

    전세계적으로 3,000만대 이상이 팔린
    <폭스바겐> <골프>의
    [디자인]과
    [기술]의 발전상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기회가 찾아 왔다.

     

    <폭스바겐코리아(사장 박동훈)>는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서,
    <폭스바겐>의 자랑이자 글로벌 베스트셀링 모델인 <골프>의
    [세대별 디자인]과
    [혁신]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The new Golf. INSPIRATION STUDIO@Samcheong(더 뉴 골프. 인스퍼레이션 스튜디오@삼청)]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7세대 신형 골프] 런칭을 기념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자동차 산업의 [아이콘]으로 매 세대가 출시 될 때마다,
    새로운 영감을 불러일으키는 [디자인]과 [혁신기술]로 인정을 받아 온
    <골프>의 가치를 더 많은 대중과 교감하고자 기획됐다.

     

    누구나 방문 가능한 행사로
    전시장이 아닌 일상에서 골프의 본질과 매력을 체험할 수 있다.

     

    갤러리 형식으로 구성된
    [The new Golf. INSPIRATION STUDIO@Samcheong]은
    총 3층 규모의 두 개 건물에서 각각
    [타임리스(Timeless)]와
    [이노베이티브(Innovative)]를 테마로 전시 및 체험 이벤트가 진행된다.

     

    우선 <골프>의 디자인 철학을 선보이는
    [타임리스(Timeless) 존]에서는
    7세대 신형 <골프> 전시와 함께,
    산업 디자인계의 살아있는 전설로 손꼽히는 독일 디자이너,
    <디터 람스(Dieter Rams)>의 작품 세계를 관람할 수 있다.

     

  • ▲ 7세대 신형 골프.
    ▲ 7세대 신형 골프.

     

     

    시대를 초월해 오랫동안 대중의 사랑을 받는
    디자인 언어를 확인하는 자리로,
    산업 디자인의 아이콘으로써 <골프> 디자인의 가치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오늘날 <골프> 디자인의 특징인
    [유행을 타지 않는 군더더기 없는 스타일]의 뼈대를 완성한
    [4세대 골프]도 전시된다.

     

    아울러 매 시간 진행되는 이벤트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골프 리미티드 에디션 티셔츠]를 선물하며,
    관람을 모두 마친 방문객들에게는
    [골프 기념품]을 제공하는 이벤트 진행된다.

     

    이와 함께
    [이노베이티브(Innovative) 존]에서는
    39년간 [전세계 해치백 시장 No.1]으로써,
    자동차 산업의 발전을 주도해 온
    <골프>의 역사와 세대 별 혁신적인 기능을 선보인다.

     

    특히 지난 1974년 첫 선을 보인 1세대 오리지널 골프와
    새로운 벤치마크를 완성한 7세대 골프가 한 자리에 전시돼,
    자동차 산업의 과거와 미래를 한 눈에 비교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다.

     

    게다가 <폭스바겐>의 차세대 생산전략인
    [MQB 플랫폼]과
    [프리미엄의 대중화]를 모토로 하고 있는 7세대 <골프>의
    혁신적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시대 별 자동차 문화를 확인할 수 있는
    <폭스바겐>의 글로벌 인쇄광고와 영상들도 소개될 예정이다.

     

    <폭스바겐코리아> 박동훈 사장의 설명이다.

    "시대를 초월한 디자인과 혁신적인 기술로
    각 세대마다 그 시대의 자동차 문화를 대변하는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해 온 <골프>의 가치를,
    더욱 많은 이들에게 소개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역사상 가장 성공한 해치백,
    <골프>의 [이정표]를 감상할 수 있는 이번 기회가
    차의 본질과 가치를 이해하고,
    자동차 문화에 대한 식견을 넓히는데 있어
    의미 있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


    한편,
    <폭스바겐코리아>의 성장세를 이끌어 온 주역인
    [6세대 골프]는 지난 5월 공식판매가 종료됐다.

     

    지난 2009년 9월 출시 이후
    올해 5월까지 [6세대 골프]의 우리나라 누적판매대수는
    총 1만7,694대(골프 카브리올레 제외)를 기록한 바 있으며,
    공식 판매종료 직전인 지난 4월까지
    [수입차 베스트셀링 TOP10]에 등극,
    [동급 최고의 위력]을 과시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