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레시피를 상품 광고에 접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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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라면시장의 트렌드인<모디슈머> 열풍이 기업 마케팅을 진화시키고 있다.농심은안성탕면 출시 30주년을 맞아 실시한<안성탕면 레시피 공모전> 수상작을제품 패키지와 광고에 반영했다고 10일 밝혔다.새롭게 선보인 안성탕면 광고는소비자가 직접 개발한 안성탕면 이색 레시피를 소재로,최근 <모디슈머>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다.안성탕면에 우유와 치즈를 넣어크림 파스타 느낌을 살린<투움바 안성탕면>과바지락과 부추로 시원하고 깔끔한 맛을 낸<바지락 부추 안성탕면> 등이광고를 통해 소개되고 있다.“짜파구리 열풍에서 알 수 있듯이<나만의 특별한 레시피>에 대한 호기심이급증하는 추세다.이번 안성탕면 레시피 공모전에서도총 1만여건의 아이디어가접수될 만큼 참여 열기가 뜨거웠다.”“다양한 레시피를 소비자에게 알려 주는 것이기업의 당연한 활동이 될 만큼,<모디슈머> 열기가 마케팅 방식마저 변화시키고 있다.”-<농심> 관계자농심은 안성탕면과 관련된다양한 레시피가 개발될 수 있었던 배경으로,비교적 덜 자극적인 국물과 가는 면발이다른 식재료와 잘 어울리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했다.소비자가 제안한 안성탕면 레시피를광고뿐 아니라 포장지(멀티팩)에도 적용,이번 주부터 본격 판매에 나선다는 계획이다.포장 뒷면 전체를레시피 소개 공간으로 구성해,재료와 조리법은 물론레시피를 개발한 실제 수상자의 이름과 캐리커처 등을 실었다.